미래의 폰은 어떤 폰일까요? 모르긴 몰라도 광학 줌 기능이 들어간 스마트폰이 속속 등장할 것입니다. 또한 사진보다 동영상이 더 인기 있는 요즘 트랜드를 반영한 동영상 촬영 특화폰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미래의 폰을 미리볼 수 있는 4면 액정에 광학 15배 줌 기능이 달린  동영상 촬영에 좋은 허블폰의 콘셉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광학 15배 줌, 4면 액정에 동영상 편집 SW 탑재의 스마트폰 허블폰


Turing Space Industries사가 2020년 출시 예정인 허블폰은 아주 놀라운 폰입니다. 외모는 폴더폰처럼 생겼지만 위 사진처럼 꺾을 수 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상판과 하판 앞뒤 모두가 터치 액정입니다. 


메인 카메라는 중간의 이음새인 힌지에 박혀 있습니다. 무려 6천만 화소의 카메라로 광학 15배 줌이 됩니다. 15배 줌이면 콘서트 장에서 멀리 있는 가수의 모습을 가까이서 촬영한 것처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상판 액정을 90도로 꺾을 수 있는 점은 기존 폴더폰과 다릅니다. 상판을 꺾으면 비디오 카메라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렌즈 주변에는 LED 플래시가 들어가 있습니다. 

 광학 15배 줌으로 촬영한 영상은 허블폰 본체에 내장되어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폴더폰 처럼 좌우로 넓히면 보다 큰 화면에서 동영상 편집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상판을 위와 같이 꺾으면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판에는 1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있어서 영상 통화나 셀카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놀라운 것은 전면 카메라는 입술의 움직임을 인식해서 말을 읽는 '립 리딩'기능이 있습니다. 요즘 음성 명령으로 스마트폰을 제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문제는 시끄러운 곳에서는 음성 인식 능력이 떨어지고 지하철 같이 조용하면서도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소리를 내서 음성 명령을 할 수 없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때 입술만 움직이고 말 소리는 나가지 않게 입만 벙긋거려도 입술 모양을 인식해서 음성 인식을 하는 기능이 '립 리딩'기능입니다. 아주 신기하긴 한데 많이 사용할 것 같지는 않네요. 


혁신성이 아주 뛰어나네요. 4면 액정에 광학 15배 줌 게다가 버튼도 다이얼 버튼도 있습니다. 실제로 나올지는 지켜봐야겠지만 나온다면 세상을 크게 놀라게 하겠네요.

허블폰은 2020년 6월 미국, 8월에는 유럽, 9월에는 중국에서 발매할 예정입니다. 가격은 2,749달러로 약 309만원 정도합니다. 예상대로 비싼 가격인데 동영상이나 사진 촬영 많이 하는 분들에겐느 솔깃한 제품이네요.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