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젯

가성비와 안전성이 좋은 3구 3USB 샤오미 칭미 멀티탭 CYAN

by 썬도그 2018. 7. 25.
반응형

전기용품이 늘어나면서 멀티탭 구멍마다 꽂혀있는 콘센트가 가득 꽂혀 있습니다. 이중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충전해서 사용하는 충전형 디바이스도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죠. 충전형 디바이스들은 전원 어댑터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하지만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PC나 노트북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멀티탭에 자리가 없을 때는 USB케이블을 이용해서 PC에서 충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충전형 IT기기와 가전제품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디바이스들이 배터리를 사용하기에 PC의 USB포트도 불야성입니다. 멀티탭이야 더 사면 되지만 PC USB포트는 무한정 늘릴 수도 없고 많이 꽂으면 PC가 버거워합니다. 그래서 줄서서 대기하면서 충전을 합니다. 특히 저 같이 충전형 디바이스르를 많이 사용하고 외장 배터리도 많이 챙겨서 다니는 분들은 PC USB포트는 만원입니다.

이런 시대의 흐름을 타고 최근에 나오는 멀티탭들은 USB 포트를 넣은 제품들이 나옵니다.


 3구 3USB 샤오미 칭미 멀티탭 CYAN

칭미 멀티탭 CYAN은 3구 3USB를 지원하는 멀티탭입니다. 요즘 5구짜리 멀티탭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만 USB포트가 3개가 있어서 실제로는 6구 멀티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칭미(靑米)는 푸른쌀이라는 뜻으로 샤오미의 자회사입니다. 샤오미는 미(米)로 끝나는 많은 자회사가 있습니다. 그래서 칭미 멀티탭 CYAN은 샤오미 멀티탭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샤오미 제품답게 디자인은 심플합니다. 


칭미 멀티탭 CYAN은 중국 제품이지만 한국 소비자를 위해서 한글을 입히고 한국안전기준에 맞춰서 나온 제품입니다. 


사실 멀티탭이 다 거기서 거기 아닌가하는 생각이 드는 분도 있지만 이 샤오미 칭미 멀티탭 CYAN은 꽤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천천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크기는 5구 콘센트 크기와 비슷한 268 x 49 x 39mm이빈다. 높이가 살짝 높은편인데 이는 3개의 USB 충전 포트 밑에 교류를 직류로 변환해주는 어댑터가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전원선 길이는 140cm로 3구 3UBS 포함하면 성인 남자 양쪽 팔을 벌렸을 때의 길이 정도가 나옵니다. 아주 길지도 짧지도 않는 적당한 길이입니다. 


전원 케이블은 상당히 유연해서 둘둘 말기 편합니다. 출장이나 여행 갈 때 가방에 넣고 가면 호텔이나 숙소의 벽면 콘센트에 연결해서 다양한 디바이스를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나 다양한 디바이스 충전을 위해서 전원 어댑터를 여러 개 가지고 가느니 샤오미 칭미 3구 3USB 멀티탭  하나 쑥 넣고 다니면 됩니다.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달려 있습니다. 


3구 3USB 샤오미 칭미 멀티탭 CYAN 스펙

길이 : 140cm(전원선만)
크기 : 268 x 48 x 39mm
무게 : 435g
케이스 재질 : 고강도, 고온 난연 PC 플라스틱
포트 구성 : 콘센트 3구, USB 3구
정격 ; 3680W, 250V, 16A
USB 모듈 출력 : 5V DC, 최대 3.1A

콘센트 3구 안에 보면 16/250이라고 쓰여 있는데 250V, 16A 전력을 제공한다는 내용이네요


과전력 보호, 화재 방지, 세이프티 캡 안전 장치가 들어간 칭미 멀티탭 CYAN

샤오미 칭미 멀티탭 CYAN은 안전에 신경을 많이 쓴 3중 안전 장치가 들어간 제품입니다. 먼저 과전력입니다. 과도한 전력 사용으로 인해 과전류가 발생하면 전원을 자동으로 끊는 과부하 보호기가 들어 있습니다. 

샤오미 칭미 멀티탭 CYAN의 최대 전력량은 3,680W입니다. 선풍기가 대략 100W 이상이고 컴퓨터, 냉장고, 세탁기가 300W이상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가전 제품을 꽂아서 사용해도 됩니다만 3구와 3USB 모두 물리고 1000W 이상의 전기를 소모하는 제품을 많이 연결하면 과부하가 걸리고 불이 날 수 있습니다. 만에 하나 칭미 멀티탭 최대 전력양보다 많은 전력을 소모할 경우가 발생하면 칭미 멀티탭이 스스로 전원을 차단합니다. 그리고 과전력 소비 제품을 제거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전체가 난연 PC 플라스틱을 사용해서 750도씨의 온도에도 견딜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화재 방지 능력이 좋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안전 장치는 세이프티캡입니다. 아이를 키우는 분들은 아이들이 젓가락으로 전원 콘센트에 꽂아서 감전 사고가 날까 봐 노심초사합니다. 그래서 안 쓰는 벽면 콘센트 구멍이나 멀티탭 구멍을 막는 안전탭을 꽂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언제 멀티탭을 사용할지 모르기에 안전탭을 꼈다 뺏다 하기 참 불편하죠. 

샤오미 칭미 멀티탭 CYAN은 아이들이 젖가락으로 콘센트 구멍을 쑤실 수 없게 세이프티 캡이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전원 콘센트를 꽂을 때 처음에 좀 뻑뻑해서 이게 뭐지 불량인가? 했는데 기존 멀티탭들보다 좀 더 강한 힘을 주면 쑥 들어갑니다. 그렇다고 아주 뻑뻑한 건 아니고 기존 제품들보다 살짝 더 힘을 주는 정도입니다. 익숙해지면 별 신경이 쓰여지지도 않습니다. 

이 세이프티 캡은 75뉴턴 이상의 힘을 가해야만 멀티탭 전원 콘센트 구멍이 열리기에 아이들의 힘으로는 열리지 않는 기능입니다. 


샤오미 칭미 멀티탭 CYAN 구멍에 접지 표시 아이콘이 있습니다. 감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접지가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샤오미 칭미 멀티탭 CYAN 전원 콘센트도 하단에 금속으로 된 접지가 있습니다. 이 접지가 없는 멀티탭을 사용하면 파바박하고 스파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칭미 멀티탭 CYAN를 사용을 해 봤습니다. 먼저 쾌속충전을 지원하는 LG G7 스마트폰을 전용 어댑터에 연결해서 충전을 했습니다. 전용 어댑터는 2.1A 출력을 내기 때문에 2.1A로 충전이 됩니다. 


이번에는 샤오미 칭미 멀티탭 CYAN의 USB포트에 연결해 봤습니다. 칭미 멀티탭은 2.1A보다 높은 3.1A까지 지원합니다. 좀 더 빨리 충전 될까요? 실제로 충전을 해보면 G7 스마트폰 전용 어댑터(충전기)와 충전 속도는 동일합니다. 이는 G7 스마트폰이 2.1A까지만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자동으로 전원을 내려서 제공하네요


그래서 제가 즐겨 사용하는 휴대용 라디오 및 블루투스 스피커도 충전 속도는 PC에서 충전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PC보다 높은 전압을 USB포트에서 제공하지만 디바이스 자체가 그걸 지원 못하니 충전 속도는 동일합니다. 단 쾌속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들은 보다 전원 어탭터 없이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전원 어댑터를 노트북 가방에 넣어 놓았습니다. 

카페에서 스마트폰 충전하고 싶을 때 집에 전원 어댑터(충전기)를 놓고 와서 낭패를 본 적이 있는데 이 낭패를 줄일 수 있네요. 집에 PC USB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USB 선풍기가 있습니다. 이것도 될까? 하고 연결해 봤습니다.


팽팽 잘 돌아가네요. USB 포트를 이용해서 충전을 하거나 작동하는 제품들의 입력 전압에 맞게 자동으로 전압을 낮추거나 올리네요. 


보통의 멀티탭은 전원 차단 버튼이 붉은색으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샤오미 칭미 멀티탭 CYAN은 하얀색으로 되어 있고 램프도 하얀색입니다. 왜 이럴까? 궁금했는데 이게 밤에 붉은색이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어서 하얀 그것도 은은한 빛으로 바꿨다고 하네요. 별거 아닌 것까지 신경썼네요. 


샤오미 칭미 멀티탭 CYAN 가격은 네이버 지식 쇼핑에서 칭미 멀티탭으로  검색하면 최저가가 17,800원입니다. 이는 일반 5구 멀티탭보다 1만원이 비싸고 각 콘센트 구마다 전원 스위치가 달린 5구 멀티탭과 비슷한 가격입니다. 샤오미 제품답게 가격이 저렴해서 가성비가 좋네요.   

USB 포트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충전하는 분들에게 좋은 3구 3USB 멀티탭 칭미 멀티탭 CYAN입니다. 

제품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3구 3USB 칭미 멀티탭 바로가기 에서 볼 수 있습니다. 


<본 콘텐츠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