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파도가 없는 바다에서도 서핑을 즐길 수 있는 Fliteboard eFoil 서핑 보드

by 썬도그 2018. 7. 10.
반응형

여름입니다. 여름에는 바다죠. 바다하면 해수욕과 해양 스포츠가 떠오릅니다. 특히 서핑보드를 타는 분들도 즐겁지만 그걸 지켜보는 사람도 즐겁습니다. 그러나 서핑은 무동력이라서 파도의 힘을 빌려야 합니다. 그래서 서퍼들은 거대한 파도가 넘실 거리는 곳을 찾아갑니다. 그래서 파도가 잔잔한 방파제 안쪽에서는 서핑을 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Fliteboard eFoil 서핑 보드가 있으면 파도가 없는 바다에서도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Fliteboard eFoil 서핑 보드

Fliteboard eFoil 서핑 보드는 얼핏 보면 '백 투 더 퓨처2'의 공중부양 스케이트 보드 같이 보입니다. 실제로 보드 바닥이 물에 닿지 않습니다. 대신 막대가 바다 속으로 드리워져 있습니다. 


 Fliteboard eFoil 서핑 보드

 Fliteboard eFoil 서핑 보드

 Fliteboard eFoil 서핑 보드

비밀은 물 속에 있습니다. 물 속에 전동 스크류가 있어서 원하는 방향과 속력으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서핑의 재미보다는 못하지만 어느 정도 서핑의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

 Fliteboard eFoil 서핑 보드

보드 위에서 균형만 잘 잡으면 되기에 초보도 즐길 수 있습니다. 


 Fliteboard eFoil 서핑 보드

방향 전환과 속도 조절은 손목에 찬 무선 리모콘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이 리모콘은 이동 경로를 기록하고 배터리가 부족하면 경고를 보냅니다. 최고 속도는 40km/h이고 평균 속도는 25km/h입니다. Fliteboard eFoil 서핑 보드는  서퍼의 프로필에 따라서 타는 느낌을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IP67 방수 성능을 가진 Flite Cell 이동식 리튬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한 번 충전으로 80kg 서퍼를 태우고 최대 1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8년 11월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먼저 발매되고 유럽, 미국, 아시아, 중동은 2019년 2월에 발매할 예정입니다. Fliteboard eFoil 서핑 보드의 가격은 기본 모델이 1만 995달러로 한화 약 1,230만원 정도 합니다. 예상대로 엄청나게 비싸네요

 Fliteboard eFoil 서핑 보드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