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외국사진작가

일본의 데코레이션 트럭을 사진으로 담은 데코토라

by 썬도그 2018. 2. 18.
반응형

일본 트럭은 데코레이션을 한 트럭들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없는 문화인데 신기하게도 일본은 화려하게 치장을 한 데코레이션 트럭들이 있습니다. 이 역사는 꽤 오래 되어서 무려 40년 동안 데코레이션 트럭이 운행중입니다. 보통 데코 트럭 또는 데코토라(Dekotora)라고 불리웁니다.

 트럭에 다양한 장식품과 최근에는 LED로 무장한 채 운행을 합니다. 이 데코트럭은 70년대 일본 액션 코미디 시리즈인 Torakku Yaro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영화 시리즈로 인해 많은 트럭 운전사들이 트럭을 치장하기 시작합니다. 트럭에 치장하는 비용은 10만 달러, 한화로 1억원이 넘습니다. 이런 데코 트럭의 유행은 80년대와 90년대 절정에 이릅니다. 지금은 예전만큼의 인기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80,90년대가 일본의 경제 활황기여서 번 돈으로 치장을 많이 했나 보네요

데코 트럭 운전 기사 협회는 최근 동일본 대지진으로 피해를 본 지역의 자선 활동을 위해서 기금 활동을 합니다. 사진작가 Todd Antony는 이 고귀한 데코 트럭 운전사들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화려한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자신들의 트럭을 치장해서 세상을 밝히고 있네요. 더 많은 사진은 사진작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작가 홈페이지 : http://www.toddantony.com/menu.ph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