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에도 아이들과 갈 곳이 없어서 전전긍긍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이 서울역 근처에 있는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입니다. 이 밀레니엄 힐튼 호텔은 매년 연말이 되면 '크리스마스 자선 열차'를 운행합니다. 


밀레니엄 힐튼 호텔은 지하철 1호선 서울역에서 내려서 서울로를 따라서 남대문 방향으로 가다가 언덕으로 올라가면 있습니다. 접근성은 떨어지지만 약 1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 로비에 들어서면 10미터 짜리 대형 트리가 있습니다. 수 많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봤지만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의 트리가 가장 아름답네요. 트리가 서서히 돌아가서 더 아름답게 보입니다. 붉은 의자도 준비해서 사진 찍기도 좋습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밑에는 장난감 기차 마을이 있습니다. 매년 전시를 하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네요. 


입장료 같은 건 없습니다. 그냥 구경 하시고 곳곳에 있는 자선함에 돈을 넣어서 불우이웃을 돕는 센스 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장난감 기차 마을은 정말 동공이 커질 정도로 정교하고 아름답습니다. 






이 정교함에 반해서 매년 찾아갑니다. 이 미니어처 마을은 열차 75대가 분주하게 스위스 시계처럼 움직입니다. 미국의 엔지니어들이 만들었다고 하네요. 

마을은 스위스의 마을을 재현했습니다. 알프스 마을을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기차들이 쉴새 없이 움직이는데 그 정교함에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기찻길 옆에서 살아서 기차 소리를 잘 아는데 장난감 기차지만 지나갈 때의 소리는 실제 기차 소리와 똑같습니다. 다만 소리가 작을 뿐입니다. 


미니어처 마을을 자세히 보면 재미있는 미니어처가 많습니다. 산타 할아버지도 보이고 루돌프도 있습니다. 그 옆에 탁자에 있는 사람들도 얼마나 묘사가 좋은지 사진 촬영 후에 확대해서 볼 정도입니다. 똑같은 인물이 하나도 없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미니어처 마을에 아이들이 참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열차도 다양합니다. 화물 열차부터 고속열차까지 다양한 열차가 지나다닙니다. 


사진 촬영하기도 참 좋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으로 마구 잡이로 촬영을 했네요


패닝샷이 될까? 하고 1/30초에 넣고 패닝샷에 도전해 봤는데 되네요. VISA 고속 열차가 가장 빨라서 패팅샷에 적합합니다. 열차들은 광고를 달고 달리는데 아마도 기차에 광고를 한 곳에서 이 '자선 열차'에 협찬을 한 기업이나 학교 같습니다. 


매년 똑같지는 않습니다. 작년에는 코너에 어촌이 있었는데 올해는 어촌이 다른 곳으로 이동했습니다. 이거 제작하는데 얼마나 들었을까요? 크리스마스 한철이 아닌 1년 내내 전시를 했으면 할 정도로 아름답고 재미있는 장난감 기차 마을입니다. 차라리 테마파크로 운영해도 좋을 정도로 재미와 흥미 모두 충족합니다. 





어촌 마을이 메인 마을입니다. 스위스의 책을 뒤집어 놓은 듯한 박공 지붕 집들이 유럽에 온 느낌입니다. 


스위스 국기도 있습니다. 배불뚜기 아저씨도 있고 금발 머리 아가씨도 있습니다. 정교함이 엄청나네요. 


어선의 묘사도 뛰어납니다. 



마치 실제 마을을 보는 느낌입니다. 



기차 마을 규모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빙 두르는 규모입니다. 간단하게 보면 10분 정도이지만 절대로 간단하게 보아지지 않습니다. 마을 사람들을 꼼꼼히 보면 모두 다 다른 옷과 다른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습니다. 웨이터가 주문을 받는 모습도 보입니다. 이렇게 꼼꼼하게 보면 1시간 정도 즐길 수 있습니다. 솔직히 아이들 보단 키덜트들이 더 좋아할 거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한쪽에서는 성당 앞에서 결혼식이 열리고 있네요



폭스바겐의 비틀도 보이고 정원도 아름답습니다. 






삼우 아이티, 롯데주류, KEB 하나은행이 보이네요. 다 이 기차 마을 후원사입니다. 


자동차도 유럽에서 볼 수 있는 자동차들이네요. 


기차 속에는 승객도 있습니다. 


사진 배경으로도 좋은 '크리스마스 열차마을'입니다. 12월 9일 부터는 매 주말(토요일, 일요일) 트리와 열차 마을 주변에서 산타클로스가 산책을 합니다. 주말에 들려보면 딱 좋겠네요. 

☞ 산타클로스 & 밀튼 출현 시간
: 12월 9일 ~ 25일, 매 주말(토&일) 정오(12시)~오후 2시, 저녁 6시~저녁 8시, 각 2시간 동안
: 단, 24일은 정오(12시) ~ 오후 3시, 저녁 5시 ~ 8시, 각 3시간 동안


크리스마스 열차 전시는 1월 21일까지 진행됩니다. 주말에 들려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구 남대문로5가 395 | 밀레니엄힐튼 서울
도움말 Daum 지도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