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로이터가 선정한 2017년 올해의 사진

by 썬도그 2017. 12. 6.
반응형

연말이 되면 세계적인 통신사들이 올해의 사진을 선정합니다. 로이터 통신사는 2017년 올해의 사진 100장을 선정해서 소개했습니다. 사진이 너무 많아서 일부만 소개합니다. 잔혹한 사진들이나 폭력적인 사진은 대부분 제가 걸러냈습니다. 


9월 9일 포르투칼 한 마을 근처의 산불이 일어났습니다.


3월 20일 중국 상하이 푸동 금융 지구의 고층 빌딩을 배경으로 앙상한 나무를 담았습니다.



2월 3일 프랑스 인도양 레위니옹 섬에서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화산인 Piton de la Fournaise에서 흘러나오는 용암을 장노출로 촬영했습니다.



2월 26일 이라크 서부 모술에서 이슬람 무장 세력으로 의심되는 사람을 체포하고 있습니다. 




8월 4일 브라질의 불법 벌채 방지를 위한 작전인 '그린 웨이브'작전을 펼치는 도중 산불이 일어났습니다. 



칸 영화제의 레드 카펫 위에서 모델 Elsa Hosk가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10월 25일 필리핀 마라위의 주택과 건물과 사원이 파괴되었습니다. 필리핀 반군과 정부군의 치열한 전투가 있었던 마라위 건물들이 큰 피해를 입었네요



8월 중국 심양에 있는 돼지 농장에서 돼지들이 물 웅덩이로 뛰어 들고 있습니다.



아메리카 컵 결승 경기에서 J 클래스 보트가 레이스를 펼치고 있습니다.



2월 1일 우크라이나 산업도시인 Avdiyivka에서 정부군 탱크가 진격하고 있습니다.



맨유의 무리뉴 감독이 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행가레를 받고 있습니다.



11월 17일 인도 뉴델리 Yamuna 강을 따라서 한 어부가 물고기를 잡고 있고 주변에 갈매기들이 가득합니다.




8월 25일 아프카니스탄군과 저항세력 간의 충돌이 있었습니다. 자살 폭탄 테러가 있었던 현장에서 4살의 알리 아마드를 구하기 위해서 경찰들이 손짓을 하고 있습니다. 마음이 아픈 사진이네요.




4월 4일 상하이 퉁지 대학의 벚꽃 아래에서 애완용 고양이가 든 가방을 맨 청년을 담은 사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사진이 가장 따뜻하네요




1월 29일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 명령에 따라서 여행 금지 조치를 당한 이슬람인들이 공항에서 메카를 향해 예배를 하고 있습니다. 



10월 4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총기 난사가 일어났고 많은 인명 피해가 났습니다. 만달레이 베이 호텔 뒤로 트럼프 대통령이 탄 에어포스원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9월 16일 북한 김정은 북한 최고지도자가 화성 12호의 발사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1월 16일 키르기즈스탄의 마나스 공항 근처에 터치 화물기가 추락했습니다. 



8월 21일 미국 오리건 주 Depoe베이 연안의 태평양 위 4만 피트 상공에 뜬 알라스카 에어라인 여객기에서 일식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1월 14일 시리아에 있는 Maarrat Misrin시에 반군이 시장을 공습했습니다. 사람들이 잔해 속에서 흩어진 오렌지를 줍고 있습니다. 



3월 22일 런던의 웨스트민스터 다리에서 발생한 사고로 부상당한 사람을 돕고 있습니다. 



영하 17도의 날씨에 세계 최초의 우주인인 '유리 가가린'동상 뒤로 화력발전소 굴뚝에서 나는 연기가 가득합니다. 




1월 20일 워싱턴 주 국회의사당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식 사진입니다. 오바마 대통령 취임식보다 참석 인원이 적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4월 16일 빙산 계곡으로 잘 알려진 캐나다 뉴펀들랜드 페리랜드 남쪽 해안가에 첫 빙산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6월 14일 영국 런던 서부의 Latimer Road의 그렌펠 타워 아파트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8월 28일 텍사스 주 휴스턴에 있는 주민들이 허리케인 하비의 폭풍우를 뚫고 탈출하고 있습니다. 



3월 13일 인도에서 열린 색깔 축제 Holi에서 한 소녀 위로 색이 들어간 물을 맞고 있습니다. 

더 많은 사진은 https://www.reuters.com/news/picture/pictures-of-the-year-2017-idUSRTX3K0L3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