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에게 있어 TV는 밤하늘의 달이나 모닥불 같은 존재입니다. 직장에서 또는 일자리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TV를 보면서 날립니다. TV는 나에게 이래라저래라 강요도 하지 않고 내가 언제든지 보고 싶으면 보고 보기 싫으면 끌 수 있습니다. 그러나 TV를 보려면 디지털TV가 있어야 하고 전기료에 포함된 TV 수신료 2,500원도 내야 합니다. 디지털TV를  옥상에 있는 공시청 안테나에 연결해서 보는 아파트 말고  공시청 안테나가 없는 단독주택이나 빌라는 디지털TV 안테나를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여기에 종편채널이나 케이블TV 방송을 보려면 매달 1만원 이상의 IPTV 이용 요금을 내야 합니다. TV에 들어가는 유지비용이 매달 1~2만원 이상 들어갑니다. 3인 이상 가정에서는 이 가격이 비싼 금액은 아닙니다. 특히 TV를 많이 보는 가족이 있으면 비싼 가격이 아니죠.

그러나 매일 늦게 들어와서 평일에는 TV를 거의 못 보고  주말에나 TV를 보는 분들이나 혼자 사는 1인 가구는 IPTV를 보는 것이 낭비 또는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특히 학교 근처 원룸에서 사는 대학생이나 직장 근처 오피스텔에서 혼자 사는 직장인들은 디지털TV를 구매하는 것도 부담스럽고 IPTV를 설치하는 것도 부담스럽습니다. 

이런 1인 가구에게 좋은 것이 미박스 by 텔레비입니다.  


스마트 셋톱박스 미박스 by 텔레비

대륙의 실수인 샤오미의 스마트 셋탑박스 '샤오미 미박스'를 한국화 한 제품이 텔레비(TELEBEE)입니다. 샤오미 미박스를 사신 분들도 있지만 한국 현지화가 제대로 된 '미박스 by 텔레비'가 더 좋습니다. 



'미박스 by 텔레비'는 스마트 셋톱박스로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HDMI 케이블을 모니터나 TV에 꽂아서 실시간TV와 왓챠플레이, 해피독플러스, VLIVE,유튜브를 볼 수 있습니다. 

 

크기는 아주 작습니다. 손바닥 위에 올려 놓을 수 있을 정도로 작습니다. 작아서 자리를 차지 않지 않습니다. 조약돌 느낌의 디자인인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굿디자인상을 받았습니다. 기능도 빵빵합니다. 4K UHD를 제공하고 HDR 비디오도 지원합니다. 여기에 음성검색과 블루투스 리모컨도 제공합니다. 



바닥에는 미끄러움을 방지하기 위해서 마찰이 있는 둥근 고무가 달려 있습니다. 


후면은 HDMI 포트 1개, 전원 포트 1개, USB2.0포트 1개, 3.5mm 오디오 포트가 달려 있습니다. 


테레비(TELEBEE)는 구글 리모컨이 제공됩니다. 상단 G버튼은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입니다. 구글의 인공지능 서비스로 최신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해 보신 분들은 구글 어시스턴트의 뛰어난 기능성을 잘 아실겁니다. 아쉽게도 G버튼은 지원 예정입니다. 

둥그런 방향키가 있고 밑에 이전 버튼, 홈버튼, 음성검색 버튼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UI와 비슷하죠. 그 밑에 볼륨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참고로 Android TV 앱을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에 설치하면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박스 by 텔레비 스펙

- 제품 크기(길이,너비,두께) : 101x101x19.5(mm) 

- 무게 : 176.5g 

- 색상 : 블랙 - 출력해상도 : 최대 4K 60fps 

- 프로세서 : 쿼드 코어 Cortex-A53 2.0GHz - GPU : Mali 450 750MHz 

- RAM : 2GB DDR3 - 플래시 : 8GB eMMC 

- 시스템 : 안드로이드TV 7.0 누가(Nougat) 

- 보안 : Widevine L1 + PlayReady3.0 

- WIFI : 802.11a/b/g/n/ac, 듀얼밴드 WIFI 2.4GHz/5GHz 

- BLUETOOTH : BLUETOOTH 4.0 / 3.0 

- 비디오 : VP9 Profile-2 최대 4K x 2K @60fps H.265 HEVC MP-10(L5.1), 최대 4Kx2K (60fps) H.264 AVC HPat L5.1, 30fps에서 최대 4K x 2K H.264 MVC, 60fps에서 최대 1080P HDR10 / HLG HDR 프로세싱 지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필요)

사운드

DTS 2.0+ 디지털 출력, 돌비 디지털 플러스

최대 7.1 패스 스루

포트

HDMI : HDMI 2.0a x 1 포트 (HDCP 2.2)

USB : USB 2.0 x 1 포트

AV : SPDIF 출력 / 3.5mm 오디오 출력 x 1 포트

전원 : 1 포트

기타 사양

리모컨 : 블루투스 음성 원격 제어, AAA 건전지 2 개 사용

포함 된 액세서리 : 블루투스 리모컨, HDMI 케이블, 220V 전원어댑터

전원 입력 : 100-240V50/60Hz 입력, 5.2V, 2.1A 출력

스펙이 꽤 좋습니다. 특히 비디오 쪽은 화사한 영상의 HDR10를 지원하고 고해상도인 4K 60fps 프레임까지 지원합니다. 사운드는 돌비 디지털 플러스와 DTS의 멀티채널 HD 오디오 인코딩을 지원해서 부드럽고 입체적인 현장감 높은 사운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박스 안에는 HDMI 케이블과 구글 리모컨, 어댑터가 있고 설치 가이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미박스 by 테레비' 설치는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안내를 TV화면에 꼼꼼하게 해주기에 화면만 보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그럼에도 종이 매뉴얼과 동영상으로 설치 과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QR코드를 찍으면 설치가이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영상만 보시면 '미박스 by 텔레비(TELEBEE) 설치를 더욱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종이 매뉴얼을 보고 따라해도 됩니다. 



1인 가구 오피스텔에 미박스 by 텔레비(TELEBEE) 설치하기

식구 중에 한 명이 독립을 했습니다. 오피스텔로 이사를 갔는데 여러가지 필요한 물건들이 많네요. 그중 하나가 TV였습니다. TV를 하나 사자니 목돈이 들어가고 그렇다고 TV를 하루 종일 보는 것도 아니라서 난감했습니다. 혼자 살면서 가끔 보려고 30만원이 넘는 돈을 쓴다는 것이 아깝더군요. 게다가 IPTV까지 설치하면 생활비가 크게 올라갑니다.

이런 고민을 날려주는 제품이 샤오미미박스 by 텔레비(TELEBEE)입니다.  


32인치 모니터를 사서 방치되고 있는 24인치 모니터를 오피스텔로 옮겼습니다. 모니터는 TV보다 가격이 쌉니다. 또한 컴퓨터 본체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가 TV와 다른 점은 스피커가 없어서 스피커는 따로 사야 합니다. 아니면 모니터 중에는 스피커가 내장된 제품도 있는데 스피커 내장 모니터를 사면 HDMI 케이블만 연결하면 영상과 소리 모두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과 HDMI 케이블과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했습니다. 


스피커 내장 모니터가 아니라서 '미박스 by 텔레비' 후면 오디오 단자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아니고 3.5mm AUX 오디오 케이블로 연결했습니다. 


연결 순서는 리모컨 연결, 언어 설정, 구글 설정, 텔레비 설정으로 진행됩니다. 동봉된 구글 리모컨과 '미박스 by 텔레비'를 간단하게 연결합니다. 한국어로 설정한 후 구글 계정을 입력합니다. 구글 계정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지만 구글 계정이 있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안드로이드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는 분들은 더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google앱을 실행한 후 검색창에 '기기 설정'이라고 입력후 검색을 합니다. 그럼 MIBOX3가 검색이 됩니다. 


MIBOX3를 선택하면 코드가 뜹니다. 

코드 확인 후에 와이파이 연결을 합니다. '미박스 by 텔레비'와 동일한 와이파이에 물려야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구글 계정을 선택하면 내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구글 계정과 텔레비가 동기화를 합니다. 구글의 동기화는 아주 강력하고 편리합니다.  동기화를 통해서 유튜브 계정까지 동기화 합니다. 


'미박스 by 텔레비'는 안드로이드 7.0 누가 운영체제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수시로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통해서 버그도 잡고 새로운 기능, 새로운 채널이 추가 됩니다. 

 

텔레비(TELEBEE)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한 후 텔레비 홈페이지 (https://www.telebee.com)에 접속한 후 화면에 나온 코드를 입력하면 '미박스 by 텔레비' 제품 등록이 됩니다. 


제품 등록을 해야 결제와 다양한 소식과 혜택과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설정은 다 끝났습니다. 이후 월정액 영화 및 드라마 무제한 서비스인 '왓챠플레이'에 가입한 후 제품 케이스에 동봉된 쿠폰 북에서 왓챠플레이 3개월 무료 이용코드를 입력하면 3개월 동안 '왓챠플레이'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TV지원 왓챠플레이 월정액이 7,900원이니 2만 4천원 짜리 쿠폰입니다.

왓챠플레이는 정말 다양한 한국, 중국, 일본, 미국 드라마와 다양한 영화들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영화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서비스입니다. 



미박스 by 텔레비 사용법

'미박스 by 텔레비'는 TV가 아니라서 부팅 시간이 있습니다. 부팅 시간은 스마트폰 부팅 시간과 비슷합니다. 텔레비의 초기 화면이 떴네요. 하단에 마이홈, 꿀잼, TV다시보기, 영화, APPS가 있습니다.


실시간 TV

미박스 by 텔레비는 실시간 TV라는 메뉴를 통해서 지상파와 종편, 케이블 TV를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MBC와 EBS는 나오지 않는데 협상이 잘 끝나면 추후에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미박스 by 텔레비는 회전 초밥처럼 보고 싶은 채널만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각 채널당 550원을 내야 하는데 미박스 by 텔레비를 구매한 고객은 6개월 동안 tvN, SBS, KBS1,2, 채널A, JTBC, MBN, TV조선 총 8개 채널을 실시간TV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OCN, CGV, 슈퍼액션, MBS 채널은 아예 사용료가 없습니다. 강아지들이 좋아하는 해피독플러스도 회원 가입하면 1개월간 무료입니다. 


더 보고 싶은 채널이 있으면 채널을 추가해서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채널 당 1개월 550원인데 지금은 할인을 해서 110원에 볼 수 있습니다. 결제는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TV다시보기와 영화도 유료 결제 후 관람할 수 있습니다. TV 다시보기는 일부만 볼 수 있습니다. 크롬캐스트처럼 구글 캐스트를 지원하는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스마트폰에서 재생되는 화면을 바로 텔레비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셋톱박스 '샤오미미박스 by 텔레비'의 화질은 꽤 좋습니다. 4K 해상도는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모니터에서는 크게 와닿지 않긴 하지만 60fps 프레임은 부드러운 영상을 제공해줘서 좋네요. HDR로 촬영된 영상을 HDR 영상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리모컨은 직관적이라서 편리합니다. 또한 반응 속도도 좋아서 딜레이가 없습니다. 입력은 리모컨으로 가상 키보드를 이용해서 입력할 수 있지만 음성검색 버튼을 눌러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성검색으로 유튜브라고 말하면 유튜브가 바로 실행됩니다. 


미박스 by 텔레비의 최애 기능 유튜브 보기

인터넷 기반 스마트 셋탑박스가 좋은 점은 TV나 동영상 관련 앱을 추가 설치해서 볼 수 있습니다. 왓챠플레이는 물론 네이버  V LIVE와 페이스북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와 고해상도의 멋진 영상물이 많은 VIMEO를 추가하면 4K 고해상도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VIMEO는 정말 멋지고 다양한 단편 영화나 단편 영상을 볼 수 있어서 좋네요


왓챠플레이도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국가별, 장르별 선택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어서 스마트폰으로 보다가 TV로 볼 수 도 있고 TV로 보다가 스마트폰으로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UHD 방송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UHD를 제대로 즐기려면 50인치 이상 대형 TV에서 봐야 하는데 작은 모니터에서도 4K UHD와 풀HD의 차이를 느낄 수 살짝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앱은 유튜브입니다. 실시간TV도 좋지만 전 주로 유튜브로 다양한 영상을 봅니다. 길지 않아서 좋고 언제든지 편할 때 볼 수 있고 다양한 정보와 내용의 콘텐츠가 무궁무진해서 좋습니다.

최근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유튜브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블로거는 물론 아프리카TV BJ에 심지어 연예인들도 유튜브에 채널을 개설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올리고 있습니다. 

뮤직 비디오도 편하게 감상할 수 있어서 유튜브는 새로운 영상 매체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제가 즐겨보는 사진학개론 채널도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토크쇼 형태로 소개하는데 정보도 좋고 재미도 있어서 즐겨봅니다. 사진 좋아하는 분들은 꼭 즐겨찾기 해보세요.

이외에도 병맛더빙의 달인 '장삐쭈' 영상도 재미있어서 자주 봅니다. 

유튜브는 내가 즐겨 보는 콘텐츠를 분석해서 맞춤 동영상도 알아서 소개해줍니다. 인공지능이 무척 뛰어난 점도 유튜브의 매력이죠. 화질도 풀HD와 4K 영상도 많습니다. 다양한 강의와 제품 리뷰 등등 동영상 정보의 바다가 유튜브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의 샤오미 미박스 by 텔레비는 89,000원입니다. 왓챠플레이 3개월 쿠폰과 8개 실시간TV를 6개월 무료로 볼 수 있어서 실제 구매 가격은 5만원 내외입니다. 

1인 가구에 디지털TV가 없는 분들은 PC모니터와 연결해서 볼 수 있고 모니터를 중고 또는 새것으로 구입한 후 스피커와 연결해서 보면 10만원 이하의 돈으로 디지털 TV를 구입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유튜브 같은 인터넷 기반 동영상 서비스도 큰 화면에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 텔레비가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 <이겨라 대한민국> 


이벤트 기간 : 2017년 12월 8일 (금) ~ 12월 16일 (토) 


이벤트 내용


(1) 동아시안컵 대한민국 경기 날, 한국 축구대표팀이 승리하면 그날 미박스를 구매한 모든 구매자에게 미밴드2를 증정합니다. 

(2) 텔레비 공식 페이스북에서 해당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하고 친구 태그, 댓글 응원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이 증정됩니다. 


※ 텔레비 공식 페이스북 : www.facebook.com/skylifetelebee/

※ 텔레비 공식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telebee/

 

<텔레비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서 작성한 리뷰입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