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구글 포토에 반려동물 인식 기능 추가되다

by 썬도그 2017. 11. 6.
반응형

최애 IT 서비스는 구글 포토입니다. 구글 포토 덕분에 내가 찍은 사진을 쉽게 공유하고 외부에서도 내가 촬영한 사진을 다른 사람에게 바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1500만 화소 이하의 스마트폰 사진이나 그 이상의 화소의 DSLR이나 미러리스로 촬영한 사진도 1500만 화소의 JPEG 사진으로 무제한으로 저장해 줍니다. 아주 훌륭한 사진 백업 서비스입니다만 무료입니다. 


구글 포토에 반려동물 인식 기능 추가

구글 포토가 좋은 점은 또 있습니다. 촬영한 사진 중에 인물 사진이 등록되면 똑같은 얼굴끼리 사진을 자동으로 묶어 줍니다. 정확도는 상당히 높아서 모자를 써도 인식을 잘 합니다. 이는 구글의 인공지능 덕분에 가능합니다. 사람 얼굴 인식률은 이미 사람보다 인공지능이 더 높다고 하죠. 

그런데 이 구글 포토가 개나 고양이 같은 반려 동물 인식 기능도 추가 되었습니다.



구글 포토 앱을 실행해보니 반려동물 추가됨이라는 메시지가 뜨네요. 설정에 들어가보니 인물과 함께 반려동물 표시를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인물 및 반려동물은 상단 왼쪽에 떠 있습니다. 여길 들어가니 제가 촬영하거나 스마트폰에 저장되었다가 백업된 사진들이 있네요. 익숙한 얼굴들도 보입니다. 



고양이 사진을 터치 해보니 고양이 사진이 가득 나옵니다. 전 개와 고양이를 키우지 않아서 반려 동물은 없지만 길냥이나 길에서 만난 고양이를 자주 촬영합니다. 길에서 만난 고양이들입니다. 고양이 인식은 하는데 같은 고양이라고 인식은 못하네요. 강아지도 늑대도 강아지로 인식합니다. 아주 정교하지는 않지만 이 구글의 인공지능은 기계학습을 통해서 좀 더 정교해질 것입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고양이 사진입니다. 동네에서 만난 새끼 고양이인데 미묘입니다. 정말 귀여운 고양이입니다. 구글 포토 안 쓰신다면 지금 당장 사용해 보세요.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몽땅 무료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