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알아두면 편리한것들

개인카페에서 사용할 오프린트미에서 만든 예쁜명함, 포스터, 스티커

by 썬도그 2017. 11. 5.
반응형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 커피숍이나 카페를 운영하는 분들의 고민 중 하나가 홍보물이나 명함 스티커 제작을 어디서 해야 할지 몰라서 이리저리 검색을 해봅니다. 그러나 검색 내용이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좋은 곳이 소량인쇄, 소량주문제작이 가능한 '오프린트미'입니다


'오프린트미'에서 만든 고급명함, 포스터, 스티커

오프린트미(https://www.ohprint.me/)는 명함, 카드, 포스터, 스피커 등의 프린트 물을 제작하는 업체입니다. 소량인쇄, 소량주문제작이 가능해서 개인 식당, 개인 카페나 커피숍 등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의 홍보물을 제작하는데 적합한 곳입니다. 이 오프린트미에서 아는 분이 운영하는 커피숍 홍보물을 제작해 봤습니다. 


오프린트미에서 예쁜명함 만들기

회원 가입 후에 명함 메뉴를 누르면 오리지널, 프리미엄, 럭스 3종류가 나옵니다. 오리지널은 실크 코팅이고 프리미엄은 투명글로시, 골드, 실버 효과를 넣을 수 있습니다. 좀 더 블링블링한 명함입니다. 럭스는 재질이 좀 더 좋고 두께감이 있는 최고급 명함입니다. 전 오리지널을 선택했습니다. 

오프린트미는 내가 직접 디자인한 명함을 PDF 파일로 업로드해서 만들 수도 있고 오프린트미가 제공하는 무료 디자인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해서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무료 명함 디자인은 약 100개가 제공됩니다. 



커피숍 관련 이미지가 있는 명함을 선택했습니다. 디자인을 선택하면 한 세트에 총 3개의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왼쪽 명함 정보에 내 정보를 입력할 수도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제공하는 디자인 속의 이미지나 텍스트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사진 교체와 텍스트 변경도 가능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카페 이미지로 변경했습니다. 



오리지널은 50매에 9,900원이고 100매에 18,800원입니다. 오리지널을 선택 후에 모서리는 둥근 모서리를 선택했습니다. 


커피숍에서 명함은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가끔 손님이나 식재료 거래처 분들이 찾아올 때 주로 주죠. 그래서 소량인쇄, 소량주문인 50장만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 빠른배송으로 도착했습니다. 박스가 굉장히 고급스럽습니다. 


안에도 고급스러움은 이어집니다. 하얀 종이로 된 충전재가 마치 구름 같네요. 


안에는 오프린트미의 품질 보증서와 함께 품질에 이상이 있으면 7일 이내 재제작 및 환불이 가능하다고 써 있네요. 신뢰도를 소중히 여기는 오프린트미네요. 



오리지널이 가장 싼 오프린트미 명함이라서 주문을 했는데 명함 케이스가 너무 고급스럽습니다. 명함 꽂이에 꽂아 놓으려고 했는데 이대로 놓아도 되겠네요. 


오프린트미에서 제공한 무료 디자인 중에서 커피숍 명함 디자인을 선택한 후 제작한 명함입니다. 4장의 사진을 모은 전면 디자인이 깔끔하면서도 다양한 이미지를 넣을 수 있어서 좋네요. 몇몇 사진은 제 PC에 있는 사진으로 교체했습니다. 마음에 드는 무료 디자인이 없으면 오프린트미에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요청을 많이 하면 할수록 무료 디자인은 더 늘어납니다. 


명함은 종이명함인 줄 알았는데 플라스틱 명함 같더군요. 접히지 않고 이렇게 구부러집니다. 오리지널이지만 무척 고급집니다. 인쇄는 디지털인쇄로 제작된 명함입니다. 두께감도 좋습니다. 지갑에 쏙 들어가겠네요. 



케이스도 무척 마음에 듭니다. 카운터 앞에 놓아야겠네요


사진 명함으로 활용해도 되겠네요.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지하 1층에 있는 커피숍 '빈스투고'에 전달해 줬더니 무척 좋아하네요. 고객분 중에 사진 예쁘다고 가져가시는 분도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가져가셔서 더 주문해야겠습니다. 



오프린트미 스티커제작 후기


이번에는 오프린트미에서 개인 커피숍에서 많이 사용하는  스티커를 제작해 봤습니다. 스티커는 커피숍 용품이나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스티커는 원형과 정사각형, 직사각형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오프린트미에서 제공하는 디자인을 살펴봤습니다. 

대부분이 텍스트가 들어가 있는 디자인들이네요. 전 심플한 스티커를 좋아해서 텍스트가 들어가 있는 디자인 대신에 제가 직접 만든 커피숍 로고로 제작을 했습니다. 

 

커피숍 '빈스투고'로고입니다.


크기는 50mm 원형으로 68개에 6,900원부터 시작합니다. 정사각형은 24 x 24mm로 135개에 4,900원입니다.  


원형이 더 고급스러워서 원형으로 선택했습니다. 1장에 총 4개의 디자인을 넣을 수 있습니다. '빈스투고'는 에디오피아 예가체프 코케 G1이라는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스페셜티 커피를 강조하는 문구와 로고를 같이 제작했습니다. 



 테두리에 하얀 원이 둘러져 있어서 더 깔끔하네요. 



한 장 뜯어서 커피숍에 있는 작은 책장에 있는 책에 붙였습니다. 


근사하네요. 



온수기에도 붙이고 


물통에도 붙였습니다. 사실 개인 커피숍은 이런 로고 제작과 홍보물 제작이 쉽지 않습니다. 프랜차이즈 커피숍이야 본사에서 때가 되면 홍보물을 전해주고 전단지도 배너 등을 수시로 제공하지만 개인 커피숍은 모두 혼자 해야 합니다. 그런데 '오프린트미'같은 소량 인쇄와 소량 주문이 가능한 곳이 있어서 도움이 되네요. 


포스 앞에도 붙였습니다. 



주문을 하고 테이크아웃을 해가는 분들은 자리에 앉지 않고 포스 주변에 서성이시는데 그 시간에 이 작은 스티커 속 문구를 읽어 보실 것 같네요


스티커는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어서 좋네요




참고로 오프린미에서 명함, 스티커, 포스터 등을 주문한 후에 리뷰를 쓰면 스티커 무료제작 쿠폰을 제공합니다. 



오프린트미에서 만든 포스터제작

이번에는 홍보의 최전선인 포스터를 제작했습니다. 전단지가 최전선이지만 오프린트미는 전단지 제작은 하지 않네요. 카페 창문이나 실내에 붙여 놓을 포스터를 제작해 봤습니다. 크기는 A2, A3, B2, B3가 있습니다. 



포스터도 버스 디자인에서 선택했습니다. 버스 디자인은 25개가 제공됩니다. 사진은 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로 대체했고 상단 텍스트는 수정했습니다. 


포스터는 둥근 종이 원통에 넣어서 배달이 되었습니다. 오프린트미는 케이스에 정성을 많이 넣네요. 


원통 케이스에 넣은 이유를 꺼내보고 알았습니다. 종이인 줄 알았는데 종이가 아닌 플라스틱입니다. 따라서 구겨지지 않습니다. 방수가 되기 때문에 비가 와도 눈이 와도 젖지 않습니다. 실외에 붙여 놓아도 괜찮겠네요. A2(420 x 594mm) 크기로 가격은 6,900원입니다. 



큰 여성잡지 2개를 펼쳐 놓은 크기보다도 큽니다. 



테이크아웃 컵을 들고 있는 사진을 선택한 이유는 '빈스투고'의 투고가 테이크 아웃이라는 의미 때문입니다. 그래서 로고에도 테이크 아웃 컵이 있어요. 실제로 테이크 아웃하는 손님 반, 자리에 앉아서 먹는 분 반입니다. 



이번에는 A3(297 x 420mm) 포스터입니다. 가격은 4,900원입니다. 이 포스터는 오프린트미가 제공하는 포스터디자인 중에 텍스트만 수정해서 포스터제작을 했습니다. 바리스타의 앞치마 이미지가 깔끔해서 좋네요. 


크기는 여성 잡지 1개 보다 더 큽니다. 이 A3 사이즈는 작지도 크지도 않아서 가장 인기가 높은 사이즈일 듯하네요. 



멀리서 봐도 텍스트가 확 들어오네요. 신메뉴가 나오면 신메뉴 소개하는 포스터도 제작해 봐야겠습니다. 



개인 자영업자들에게 좋은 오프린트미

오프린트미는 개인이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에게 소량주문이 가능한 명함, 포스터, 스티커 등을 주문 제작할 수 있는 업체입니다. 직접 디자인을 만들어서 제작할 수도 있고 버스 디자인을 수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명함 같은 경우 50장을 주문해도 3가지 디자인이 들어간 명함을 제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특히 명함과 포스터가 종이가 아닌 얇은 플라스틱이라서 물에 젖지 않고 내구성이 좋습니다. 특히 포스터는 커피숍 실외 창문이나 벽에 붙일 수 있습니다. 케이스부터 배송까지 깔끔합니다. 대량이 아닌 소량 인쇄 주문을 원하는 자영업자 분들에게 좋은 서비스네요. 서비스 초기라서 포스터 무료 디자인이 적은 것이 좀 아쉽지만 시간이 지나면 점점 늘어갈 듯하네요. 회원 가입을 하면 10,000원 명함 무료제작 쿠폰도 제공합니다. 또한 리뷰를 남기면 스티커 제작 쿠폰도 제공합니다.  

소상공인과 개인공방과 행사 할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오프린트미입니다. 


오프린트미 홈페이지  www.ohprint.me 


이 리뷰는 오프린트미로부터 '제품과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