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외국사진작가

우연을 노린 사진 시리즈. 명화와 비슷한 관람객을 담은 People Matching Artworks

by 썬도그 2017. 11. 3.
반응형

사진은 기다림의 미학이라고 하지만 AF 렌즈와 디지털 카메라 시대가 되면서 우연을 기다리기 보다는 스냅 사진과 속사로 촬영하는 사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우연을 기다리기 보다는 연출을 선호하는 분위기도 느껴지네요. 그러나 사진이 미술과 다른 속성 중 하나가 순간을 영원히 기록하는 뛰어난 기록성과 순간 포착력이 무척 뛰어납니다. 이 기다림 속의 우연을 담은 사진 시리즈가 있습니다.


사진가 Stefan Draschan은 유럽 전역의 미술관을 방문해서 유명 명화들을 관람합니다. 그리고 그 앞에 죽치고 앉아서 그 유명 작품과 비슷한 옷을 입고 있는 관람객을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가장 비슷한 느낌의 색의 옷을 입은 관람객이 명화 앞에서 감상을 할 때 셔터를 눌렀습니다. 그리고 그 사진들을 묶어서 사진 시리즈 'People Matching Artworks'를 만듭니다. 


아주 독특한 시선입니다. 좋아하는 것을 오래 보고 다루다 보면 그것과 그 사람과 닮아 간다고 하잖아요. 재미있는 사진 시리즈입니다. 더 많은 사진은 아래 출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peoplematchingartworks.tumbl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