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동영상에 15개 필터를 사용할 수 있는 LG V30의 시네비디오

by 썬도그 2017. 10. 16.
반응형

LG의 최신 스마트폰이자 멀티미디어 특화폰인 V30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은 사운드와 함께 V30의 광각 카메라입니다. V30은 유리렌즈인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를 사용해서 뿌연 느낌을 지우고 선명한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V30은 화각 120도의 광각 카메라가 들어간 듀얼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DSLR이나 미러리스를 들고 출사를 갔다가도 좋은 풍광을 만나면 V30을 꺼내서 넓은 화각으로 담습니다. F1.9라는 밝은 렌즈로 주간을 넘어 야간에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V30의 광각 카메라는 정말 최애 기능이네요. 


다양한 영상 필터를 사용할 수 있는 LG V30의 시네비디오

LG V30은 다양한 사진 모드를 한 화면에 담아서 보다 빠르게 내가 원하는 촬영 모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V30은 G6에 없는 사진 기능이 몇 개 있습니다. 이중 하나가 시네 비디오입니다. 



시네 비디오는 한 마디로 영상 필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시네 비디오를 실행한 후에 왼쪽의 필터를 누르면 오른쪽에 다양한 영상 필터가 나옵니다. 각 영상 필터는 비네트(사진 모서리 주변부 어둡게 하기) 강도와 필터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4K UHD의 3840 x 2160 해상도에서 풀HD, HD 해상도의 다양한 가로 세로 비율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시네 비디오 영상 필터는 로맨틱, 뷰티, 썸머블럭버스터, 로맨틱 코미디, 다큐멘터리, 풍경, 드라마, 역사적인, 멜로, 미스터리, 느와르, 고전영화, 스릴러, 회상, 팝아트 총 15개의 영상 필터를 제공합니다. 


이 영상 필터 기능은 이전 제품인 G6에도 있던 기능이지만 필터 숫자가 많지 않았는데 15개로 확 늘렸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색감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영상 분위기에 따라서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영상은 필터 세기를 최대로 놓고 촬영 했는데 너무 강하다 싶으면 세기를 줄여서 촬여하면 좀 더 자연스러우면서도 예쁜 느낌의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시네비디오에는 시네 이펙트도 있습니다. 기존에는 동영상 주밍을 하면 가운데로 주밍이 됩니다. 그러나 V30의 시네비디오에서는 구석에 있는 피사체도 부드럽게 확대할 수 있습니다. 주밍을 하고 싶은 피사체를 터치하면 오른쪽에 확대 축소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쪽으로 레버를 올리면 자연스럽게 디지털 줌이 됩니다. 디지털 줌이라서 확대를 하면 뭉 뭉개지는 느낌이 있긴 하지만 적절하게 사용하면 부드러운 주밍을 할 수 있습니다. 


V30은 멀티미디어 특화 폰입니다. 사진, 동영상, 사운드가 아주 뛰어난 폰입니다. 특히 사운드는 무척 뛰어납니다. 뛰어난 사운드는 동영상 촬영 시에도 큰 활약을 합니다. 동영상 촬영 시 Hi-Fi 음질로 녹음이 가능합니다. 우리 귀에 들리지 않는 소리도 조절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LG V30은 V20, G6처럼 하이파이 녹음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전문가 모드를 실행하면 하단에 Hi-Fi 녹음 버튼이 있습니다. 여길 누르면 하이파이 녹음 및 녹음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스빈다. 

GAIN은 웅성 거리는 소리나 외부 잡음을 줄이는 기능이고 LCF는 저주파 잡음을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기계음 같은 저주파 소리를 줄입니다. LMT는 최대 볼륨 제한 기능으로 갑자기 터지는 큰 소리를 깨지지 않고 담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바람 소리를 줄여주는 윈드 노이즈 필터도 있습니다. 

그러나 용어 자체가 전문 용어라서 이게 뭘 의미하는 지 잘 모르는 분들도 많죠. 뭐 이어폰을 끼고 들어 보시면 바로 알 수 있긴 하지만 용어가 쉽지 않아서 많이 활용을 못하거나 안 하실 것 같네요. 그런데 V30은 소리에 따라서 자기가 알아서 조절을 해줍니다. 


위 영상은 2017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촬영한 영상입니다. 동영상으로 촬영하는데 자기가 알아서 콘서트 모드로 전환하더니 생생한 불꽃 터지는 소리를 녹음하네요. 광각 카메라로 촬영하다가 일반 화각 카메라로 전환해서 다양한 화각으로 녹화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LG V30은 동영상 녹음과 15개의 영상 필터인 시네비디오도 탑재되어서 동영상 촬영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좀 더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서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