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주식 초보자들을 위한 증시 분석 서비스 주식투자노트

by 썬도그 2017. 10. 11.
반응형

80년대 경제 호황기에는 여유 자금을 은행이나 부동산에 투자하면 큰 돈을 벌었습니다. 은행 금리가 무려 20%에 육박할 정도로 초고금리였던 시절이었죠. 그러나 지금은 기준금리가 1.25%라는 초저금리 시대가 되었습니다. 1.25%라는 낮은 금리도 놀랍지만 미국 금리와 동일해졌습니다. 물가 상승률 보다 못한 초저금리 시대에 여유 자금을 은행에 넣는 것은 손해입니다. 

그렇다고 여유 자금을 투자할 곳이 마땅치 않습니다. 현재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부동산과 주식입니다. 부동산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잊지만 이건 초저금리로 인해 빚내서 집을 사는 수요가 늘어나서 생긴 거품이 있습니다. 한국은행에서 금리를 서서히 올리기 시작하면 부동산 가격은 급하게 또는 서서히 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반면 주식은 올 상반기 미국, 일본, EU, 한국 같은 주요국들이 경기 부양을 위해서 양적완화 정책의 저금리를 피해서 은행보다 수익률이 높은 주식 시장으로 돈이 몰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도성장기가 아니라서 부동산과 주식 모두 수익률은 높지만 투자의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판단해서 투자를 해야지 투기를 하면 안 됩니다. 


주식 초보자들을 위한 증시 분석 서비스 주식투자노트

여유 자금을 주식에 투자하고 싶어도 주식을 모르는 분들은 어떤 종목에 투자를 해야 할지 잘 모릅니다. 뭐 주식 공부를 충분히 하고 연습까지 하면서 진입하면 좋긴 하지만 시간이 없는 분들이나 직장인들은 주식창을 볼 시간이 없습니다. 이런 분들은 전문가들이 조언하는 추천 종목에 투자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휴대폰번호도용방지 서비스와 에스메모로 유명한 민앤지가 서비스하는 '주식투자노트(1599-7416)'는 주식 초보자들이나 주식창을 볼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에게 국내 증권방송 1위인 한국경제TV 전문가들이 증시를 분석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주식투자노트(1599-7416)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동통신 3사와 제휴한 주식정보제공 유료 서비스로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매월 부가세 포함 11,000원을 내면 하루에 3번(장시작 전, 오후, 장마감 후) 한국경제TV 최고전문가가 제공하는 핵심 주식 정보 및 추천 종목을 문자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증시 및 경제관련 속보가 발생하면 추가로 문자가 발송됩니다. 


홈페이지 : https://stockn.kr/


주식투자노트 가입방법

주식투자노트(1599-7416)은 홈페이지 https://stockn.kr/에서 가입하거나 모바일에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SKT의 경우 SKT 스마트청구서 앱을 설치한 후에 메인 페이지 왼쪽 중간에 '생활 혜택 신청'을 터치합니다.

생활 혜택 신청에 들어가면 하단에 주식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서 한국경제TV 주식투자노트 신청을 터치하세요. 



다음 단계에서 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전체동의를 한 후 확인을 누르면 인증번호가 문자로 날아옵니다. 이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PC에서는 주식투자노트 홈페이지 https://stockn.kr/에 접속 후 중간에 있는 메뉴에서 이동통신사를 선택후 번호를 입력 한 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노트(1599-7416) 서비스 체험기

가입을 하면 주식투자노트에 대한 설명이 가득 들어간 바로 문자가 날아옵니다. 한국경제TV 전문가들이 증시를 분석한 문자는 가입 당일은 날아오지 않고 바로 다음날부터 제공됩니다. 


주식투자노트(1599-7416)가입 다음날 오전장 개시 전에 문자가 날아왔습니다. 오늘의 추천 종목은 카카오의 자회사가 된 멜론 서비스를 하는 로엔입니다. 현재가 87,400원에 목표가는 100,000원이고 손절가는 79,000원입니다. 목표가에 도달하면 주식을 팔아서 주식 시세 차익을 수익을 챙기시고 만약 주식이 주식 구입 가격보다 떨어지면 기다렸다가 79,900원에 도달하면 판매해서 손절매를 해야 합니다. 

주식을 해보면 초보자분들은 주식이 살 때 보다 주식 가격 떨어지면 당황해하십니다. 주식이라는 것이 원래 수익도 내지만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손해를 본다고 떨어진 가격에서 추가 매수를 해서 물타기를 하면 더 큰 손해가 날 수 있습니다. 진득하게 기다렸다가 주식 전문가가 제안한 손절가에 도달하면 그때 팔아야 합니다. 

문자에는 로엔에 투자하는 이유를 3개의 꼭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중 2번째 꼭지가 눈에 들어오네요. 카카오가 로엔을 인수한 후 이렇다 할 시너지를 발휘하지 못했는데 최근 돌풍을 일으킨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 미니'가 나오면서 서서히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메시지 하단에는 2개의 링크가 걸려 있습니다. 하나는 <핵심 주식정보 더보기>와 <3분안에 오늘장 준비하기>입니다. 



<핵심 주식정보 더보기>는 오늘 추천한 로엔이라는 종목에 대한 분석이 좀 더 자세히 담겨 있습니다. 전일 종가, 목표가, 손절가가 있고 로엔이라는 기업에 대한 매출 구조 등이 담겨 있습니다. 

로엔에 대한 투자 포인트 설명과 함께 국내외 시장의 흐름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환율 정보도 담겨 있네요. 하단에는 투자에 대한 유의 사항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주식 투자는 수익을 낼 수도 손해도 볼 수 있으니 신중하게 판단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주식 입문자들은 신중하려고 해도 알아야 신중하죠. 그래서 이런 한국경제TV의 주식 전문가들이 추천한 추천 종목을 참고합니다. 

전문가들이다 보니 일반인들보다 수익률은 좋습니다. 


<3분 안에 오늘장 준비하기>를 터치하니 지난 장 리뷰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3분 안에 오늘장 준비하기>는 어제 장을 정리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장 포인트도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의 방송 내용 스샷도 담아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딱 3분 정도에 읽을 수 있는 분량입니다.
주식투자노트(1599-7416)는 한국경제TV의 주식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종목을 받아보고 수익을 실현하는 문자 서비스입니다. 장황한 설명 대신 필요한 핵심 내용만 정리해서 보내주기에 시간을 많이 잡아먹지도 않습니다. 

한번 추천한 종목은 지속적으로 A/S를 해주기 때문에 더 신뢰도가 높습니다. 


주식투자노트 해지 방법 

주식투자노트(1599-7416)는 무료 서비스가 아닌 유료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사용을 하다가 여러가지 이유로 해지를 할 경우가 발생하면 쉽고 빠르게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1. PC에서 주식투자노트 해지하기 

https://stockn.kr/expiration에 접속 후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휴대폰 본인 인증 후에  문자 메시지가 오는데 문자 메시지의 URL을 터치해서 바로 해지를 할 있습니다. 가장 빠른 해지 방법입니다.

2. 주식투자노트 고객 센터를 이용한 전화 해지

1599-7416 전화를 걸어서 해지 메뉴에 들어가서 해지 할수도 있습니다. 


주식투자노트(1599-7416)는 회원 가입 후 다음날 부터 하루에 3번 한국경제TV 주식 전문가의 추천 종목과 증시 분석 내용이 담긴 문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당일 날 해지를 하면 과금되지 않습니다. 만약 추천 종목 문자 메시지를 받고서 판단 하신다면 그 다음날 3번의 문자 메시지를 받아보고 해지를 하셔도 됩니다. 다음날 해지를 하면 하루 이용료만 휴대폰 요금에 추가로 포함되어서 청구 됩니다. 

하루나 일주일 정도 체험해 보시고 판단해 보셔도 좋을 듯 하네요. 

<:본 콘텐츠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