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2017 서울사진 축제 나의 촛불을 주제로 시민공모 사진전 개최

by 썬도그 2017. 9. 12.
반응형

2010년을 전후로 전국에 수 많은 사진축제가 열렸습니다. 사진 전성시대라고 할 만큼 사진을 주제로 한 대형 전시회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예전 만큼의 사진축제가 많이 열리지는 않네요. 그럼에도 이 가을에 볼 만한 사진축제가 '서울사진축제'입니다.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서울사진축제'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습니다. 아주 근사한 전시회였던 적도 있고 작년 같이 무성의함이 많이 보였던 해도 보입니다. 그럼에도 이런 사진축제가 있다는 것은 사진 좋아하고 문화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큰 위안이 됩니다. 


올해로 '2017 서울사진축제'는 '국가, 성찰의 공동체'라는 주제로 본 전시회와 특별전, 필름페스티벌과 심포지엄과 시민포럼, 사진 워크샵과  <나의 촛불>이라는 주제로 시민공모 사진전을 선보입니다. 


행 사 명 : 2017 서울사진축제 전시일정 : 2016.10.31-11.26

전시장소 :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 / SeMA 창고 / 플랫폼창동 61

/ 아트나인 영화관 / 광화문 광장

예술감독 : 이일우

주 최 : 서울시립미술관


 촛불집회 1주년기념 <나의 촛불> 시민공모 사진전

해마다 서울사진축제는 시민 사진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나의 촛불>을 주제로 시민공모 사진전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2016년 겨울과 2017년 봄에 전국에서 촛불집회 현장을 촬영한 사진이 있으면 응모해 보세요

공모기간 : 2017.9.8() - 9. 24()

발 표 : 1042017 서울사진축제 홈페이지 (www.seoulphotofestival.com)

공모주제 : 나의 촛불

작품내용 : 지난 1년 광장에서 진행된 촛불집회의 의미와 내용을 이야기하는 사진

출품자격 : 제한 없음

작품규격 : 디지털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촛불집회 원본사진

출품수량 : 15작품 내외

접수방법 : 신청양식을 서울사진축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출품작품과

함께 메일로 전송

접수메일 : 2017spf@naver.com시 상 : 공모에 선정된 시민에게 서울사진축제가 준비한 소정의 기념품을 드립니다.

전시일시 : 2017. 10.26() -11.26()

전시장소 : 광화문광장 해치마당 

불특정 다수가 참여한 촛불집회이다 보니 초상권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인을 부각시킨 사진이 아닌 군중을 촬영한 사진은 초상권에 저촉되지 않습니다. 저작권과 초상권 문제는 지원자에게 있다고 하니 공모전에 참가하기 전에 특정인이 너무 선명하고 크게 부각된 사진을 빼고 공모전에 참가하시면 되겠네요. 

서울사진축제 홈페이지 http://www.seoulphotofestiva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