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졸업식은 학생에서 직장인 또는 사회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마지막 의식과도 같습니다. 그래서 전 세계의 많은 대학교들은 성대한 졸업식을 합니다. 그리고 졸업 사진을 찍습니다. 학사모를 입고 찍는 졸업 사진은 대학교 졸업 사진이 초중고 졸업사진과의 큰 차별성을 줍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한 졸업 사진이기도 하죠. 


그런데 이 졸업 사진은 이상합니다. 학사 가운을 입은 학생이 주인공인데 초점이 나갔습니다. 초점은 뒤에 있는 커플에 맞았습니다. 요즘은 자동 초점 기술이 발달해서 일부러 초점이 나가게 촬영하기도 어려운데 그 어려운 걸 해냈습니다.  잘못 촬영한 것일까요?


그런데 이 분 졸업 사진 전부가 이렇습니다. 초점이 다 뒤에 맞았습니다. 


 순간 웃음이 나왔습니다. 초점 나간 졸업사진. 아시곘지만 사진을 못 찍어서 이런 사진이 나온 것은 아니고 일부러 이렇게 촬영했습니다. 무슨 의도인지는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뒤에 초점이 맞아서 얼굴이 명확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재미있게도 초점 맞은 배경을 보면 대부분이 여자 분들입니다. 여자 분들을 촬영하기 위한 목적인가요?

이 사진은 태국 졸업식 사진으로 태국 학생인  Panuphong Rordlerdrhai가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입니다. 

이 사진은 좋아요가 무려 3만 2천개에 2만 4천 번의 공유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주 웃기는 졸업 사진이네요. 일부러 초점 나가게 촬영한 대학 졸업 사진이 신기한 사진을 만들었네요. 


그런데 이분 페이스북 사진을 보면 초점 나간 사진이 또 있네요. 이건 의도한 것 같지 않고 스마트폰 카메라와 너무 가까워서 초점이 뒤에 맞은 것 같기도 하네요. 초점을 거부하는 얼굴일까요?


초점 맞은 사진도 있습니다. 정말 재미있는 대학생이네요.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