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 중에서 가장 뛰어난 사진을 선정하는 아이폰 사진 공모전인 IPPAWARDS가 개최됩니다. 2007년부터 시작된 이 아이폰 사진공모전이 올해로 10년이 되었네요. 140개국에서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들이 도착했고 이중에서 가장 뛰어난 아이폰 사진을 선정했습니다.


2017년 올해의 아이폰 사진 공모전 수상작들(IPPAWARDS)

대상

제목 :  이라크 Qayyarah의 아이들 

사진가 : Sebastiano Tomada (미국)

아이폰 : 아이폰6S

IS세력은 이라크 모슬 부근의 Qayyarah에 있는 유정에 불을 붙여서 화염이 가득합니다. 




1위 

제목 :  항구 작업자

사진가 : Brendan O Se (아일랜드)

아이폰 : 아이폰6S

자카르트 인근 항구 작업자의 손입니다. 손에 묻은 흙이 노동의 고단함을 담고 있네요



2위 

제목 :  배우

사진가 : Yeow-Kwang Yeo (싱가포르)

아이폰 : 아이폰6 플러스

중국의 전통 거리 오페라 공연은 중국 문화의 일부입니다. 안타깝게도 싱가포르의 젊은이들은 이 전통 공연에 관심이 없습니다. 전통 공연은 빠르게 사라지고 있습니다. 공연을 촬영하는 대신 공연자들의 준비 모습을 포착하기 위해서 무대 뒤로 돌아갔습니다. 한 배우가 짧은 휴식을 취하고 있었습니다. 낡은 선풍기와 비닐 커튼과 차분한 분위기의 조명에 매료되어서 사진에 담았습니다. 



3위 

제목 :  도시 궁전

사진가 : Kuanglong Zhang (중국)

아이폰 : 아이폰7

Udaipur는 인도에서도 가장 로맨틱한 도시 중 하나입니다. 도시 궁전에서 창밖을 응시하는 직원의 모습이 매력적이라서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창 밖의 오렌지 빛과 건물 안의 파란색의 조화가 아름답네요. 



내가 아는 미국 부문 1위

사진가 : Juan Carlos Castañeda (미국)


2016년 12월 노스다코타주의 스탠딩 락에 인디언 수족과 참전 용사들이 모여서 대규모 시위를 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다코타를 지나가는 송유관으로 인해 환경 파괴가 일어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조사가 끝날 때까지 송유관 공사를 중단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추상 부문 1위

사진가 : Christopher Armstrong (호주)



동물 부문 1위

사진가 : Francesca Tonegutti (이탈리아)

아이폰 : 아이폰6



 건축 부문 1위

사진가 : Paddy Chao (대만)

아이폰 : 아이폰7 플러스

인도 찬드 바오리입니다. 30미터 높이의 13층 이상의 3,500개의 좁은 계단이 가득한 공간입니다. 이 공간에 그림자가 드리우자 놀라운 풍경이 펼쳐졌고 사진가는 이 순간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어린이 1위

사진가 : Szymon Felkel (폴란드)

한 아이가 조각상 안이 궁금한지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2015년 8월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꽃 부문 1위

사진가 : Sidney Po (필리핀)

필리핀 세부에서 남동쪽으로  20km 떨어진 막탄 섬의 코르도바 마을입니다. 이 마을은 밤에 백색 LED 장미가 켜져서 마을 주민과 관광객에게 큰 사랑을 받습니다. 



 풍경 부문 1위

사진가 : Christian Horgan (호주)

제목 : 노래하는 바위

호주 서쪽 Margaret 강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사진가는 가족과 함께 수영을 하는데 인근 바위에서 바람이 불자 노래를 부르는 듯한 바위를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라이프 스타일 부문 1위

사진가 : Nick Trombola (미국)

아이폰 : 아이폰7 플러스

사진가는 콜로라도 주 텔루라이드의 스키 여행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주머니에서 꺼낸 아이폰으로 하얀 눈을 배경으로 서 있는 스키어들의 대비가 흥미롭습니다. 



자연 부문 1위

사진가 : Nick Trombola (미국)

아이폰 : 아이폰6S

2016년 6월 말 스웨덴 시그투나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아이폰6S로 촬영하고 스냅시드와 포토샵픽스 VSCO앱을 이용해서 후보정을 했습니다. 총 12장의 사진 중에 가장 좋은 사진입니다. 



뉴스 이벤트 부문 1위

제목 : 유럽 유목민

사진가 : Samuel Nacar (스페인)

북부 프랑스에 위치한 칼레시에서 5km 떨어진 유럽에서 가장 큰 이민자 캠프에서 이민자들이 10월 26일 이민자 캠프에서 불이나자 수천명의 이민자들이 이민자 캠프를 떠났습니다. 일부는 다른 캠프로 재배치 되었고 일부는 이동하지 않았습니다. 


Other 부문 1위

사진가 : Darren Boyd (영국)

2017년 1월 29일 설날에 영국 런던 차이나타운의 만두가게 사진입니다. 



파노라마 부문 1위

사진가 : Nick Trombola (미국)

2016년 3월 프랑스 노르망디 미군 묘지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햇빛에 반사된 십자가들이 거룩함을 담고 있네요. 이억만리 유럽에서 전사한 미군들이 떠오르게 하는 사진입니다. 



사람 부문 1위

사진가 : Dina Alfasi (이스라엘)

주로 거리와 초상 사진을 촬영하는 사진가는 매일 기차와 버스를 타고 이동을 합니다. 매일 2시간 동안 버스와 기차안의 사람을 관찰합니다. 그 관찰을 통해서 친밀하게 느껴지는 순간을 사진으로 담기 시작했습니다. 마치 그림 같네요


초상 부문 1위

사진가 : Gabriel Ribeiro (브라질)




정물 부문 1위

제목 : Over
사진가 : 
David Hayes (미국)



 일몰 부문 1위

사진가 : Kuanglong Zhang (중국)

인도 북서부 암리차르에 있는 황금 사원에 노을 빛이 도착했습니다. 비둘기가 날개 짓을 하고 강에 담긴 황금빛 물결과 황금사원이 인생을 돌아보게 합니다. 


 여행 부문 1위

제목 : 눈 + 낚시집 = 승리
사진가 : 
Jen Pollack Bianco (미국)

노르웨이의 Lofoten 섬의 교량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빨간색 통나무 집은 낚시꾼을 위한 집입니다. 눈보라가 부는 동안 일출 직후에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일출이 시작되자 풍경의 색은 분 단위로 변했습니다. 이 순간을 아이폰7플러스와 기본 카메라 앱으로 촬영했습니다. 



나무 부문 1위

사진가 : Magali Chesnel (프랑스)

스위스 제네바에서 가까운 마을에 영하 10~18도의 추위와 시속 100km의 강풍이 불었습니다. 추위와 강풍이 만든 풍경입니다. 

이외에도 소개 못한 수 많은 사진은 http://www.ippawards.com/2017-photographers-of-the-year/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메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impresident.tistory.com BlogIcon 절대강자! 2017.06.30 09: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아이폰인데 이런 사진이 안나오네요....ㅎㅎ
    멋진 사진 잘 보고 갑니다~~~

  2. Favicon of http://travel0623.tistory.com BlogIcon 구산동denim 2017.07.01 18: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굿굿 같은 아이폰유저로 놀랍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