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는 많은 촬영 보조 도구를 요구합니다. 그런 보조 도구들이 사진 표현력을 좀 더 풍부하게 해주니까요. 남아공의 웨딩 사진가인 Sheldon Evans는 최근에 유튜브에 다양한 사진 촬영 팁을 올리면서 구독자 3천 명의 인기 유튜버가 되었습니다. 

이 Sheldon Evans가 소개하는 간단한 1분 안에 사진 스킬을 올려주는 사진 촬영 팁 5가지를 소개합니다. 


1분 안에 사진 스킬을 올려주는 5가지 간단한 사진 촬영팁


1. 가짜 접사 빛망울(보케)

많은 분들이 빛망울(보케)이 담긴 사진을 좋아합니다. 이 빛망울을 이용한 사진을 촬영하고 싶지만 단렌즈나 줌렌즈가 없는 분들은 이 예쁜 빛망울을 담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빛망울이 담긴 사진을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검색후에 노트북 화면 가득하게 띄웁니다. 그리고 그 앞에 작은 피사체를 놓고 촬영하면 멋진 접사 빛망울 사진이 나옵니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이 촬영 팁은 꽤 유명한 팁으로 작은 피사체를 놓고 빛망울을 촬영할 때 많이 애용되고 있습니다. 



2. 비닐봉지를 이용한 소프트 박스

빛에는 확산광과 직사광이 있습니다. 태양이 직사광이라면 구름이 낀 흐린 날에는 구름이 빛을 확산 시키는 디퓨저 역할을 해줘서 확산광이 나옵니다. 백열등은 직사광이고 형광등은 확산광입니다. 직사광과 확산광은 그림자를 보면 구분하기 쉽습니다. 직사광은 그림자가 강하게 생기고 확산광은 그림자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카메라 플래시는 직사광입니다. 그래서 카메라 내장 플래시를 사용한 사진은 강한 그림자가 생겨서 인물 사진이 콘트라스트가 강하게 찍힙니다. 인물 사진은 의도적이지 않으면 확산광으로 찍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얼굴에 그림자가 생기지 않고 인물이 부드럽게 담깁니다. 그런데 플래시는 직사광이죠. 이 플래시 직사광을 확산광으로 만들어주는 간단한 도구가 비닐 봉지입니다. 하얀 비닐 봉지를 플래시 앞에 놓고 플래시를 터트리면 부드러운 확산광이 날아갑니다. 


이렇게 말이죠. 


플래시 직사광



하얀 비닐 봉투를 끼고 촬영한 확산광



3. 수건을 이용한 비디오 슬라이더 

많이 애용 될 팁은 아니지만 요즘 동영상 촬영이 늘면서 흔들리지 않고 옆으로 움직이는 영상을 촬영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팁입니다. 수건 위에 카메라를 올려 놓고 그냥 끌면 됩니다. 


4. CD를 이용한 렌즈 플레어

렌즈 플레어는 빛을 카메라에 담는 표현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렌즈 플레어를 자유자재로 넣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CD의 반짝이는 면을 이용하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CD를 카메라 렌즈 앞에 두고 CD를 이리저리 움직이면 사진 안에 빛을 넣을 수 있습니다. 



5. 성냥을 이용한 필름 탄 효과 

필름 탄 효과를 사진에 내려면 불 켜진 성냥을 렌즈 앞에 두고 촬영하면 됩니다.


불에 탄 사진 처럼 느껴지긴 하지만 좀 어설프네요

전체적으로 가벼운 사진 팁입니다. 유용한 것도 있고 그냥 그런 것도 있네요. 이중에서 전 비닐 봉투를 이용한 플래시 디퓨저를 가장 추천합니다.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메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7.05.12 09: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다양한 방법이 있군요

  2. 먼지 2017.05.13 00: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얀비닐봉지 팁은 정말 유용할것같아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