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뜸하지만 한 때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던 가성비의 제왕인 샤오미였습니다. 그러나 A/S에 대한 불만이 커지면서 예전만큼의 인기는 없습니다.
그러나 제품 자체는 잘 만듭니다. 특히 가성비는 아주 좋죠.

 갤럭시S8과 비슷한 성능이지만 가격은 반값인 샤오미 Mi6

중국 샤오미가 플래그쉽 스마트폰 샤오미 Mi6를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삼성 갤럭시S8의 성능을 제공하고 아이폰7플러스처럼 듀얼 카메라를 제공하지만 가격은 반 값입니다. 


외모는 아주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준수합니다. 요즘 LG G6와 갤럭시S8은 상하 베젤이 거의 없는 제품이지만 샤오미 Mi6는 상하 베젤이 듬직하니 크네요. 물리 홈버튼도 있습니다. 

스펙을 보면 5.15인치 풀HD(1920 x 1080) LCD액정에 SoC는 퀄컵 스냅드래곤 835(8코어 2.45GHz)가 들어가 있습니다. 최신 SoC네요. 메모리는 6GB이고 저장공간인 스토로지는 64GB/128GB UFS를 탑재했습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7.0기반의 MIU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펙은 최고 사양이네요


샤오미 Mi6는 아이폰7과 같은 2.5D 유리 디스플레이를 사용해서뒷면까지 곡선으로 이어지는 라운드 형태입니다. 이는 갤럭시S8과 아이폰과 비슷하네요.

요즘은 곡선이 대세네요. 모서리와 옆면 모두 둥근 라운드 형태입니다. 샤오미는 이 디자인을 4곡면 3D 유리 디자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홈버튼에는 지문 인식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타입C의 USB포트가 있습니다. 놀라운 것은 아이폰처럼 3.5mm 이어폰 단자가 없습니다.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늘어서 3.5인치 이어폰 단자가 없어도 사용하는데 큰 불편은 없습니다., 다만 DMB를 많이 시청하는 분들은 불편하겠네요. 그런데 그것도 요즘 모바일 데이터로 시청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어폰 단자가 없고 일체형 제품에서 눈치를 챘겠지만 이 Mi6 방수폰입니다. 


전체적으로 아이폰과 비슷합니다. 뭐 샤오미 CEO 자체가 잡스 따라하기를 하는 분이라서 아이폰에서 영향을 많이 받았네요. 카메라 배치도 보면 아이폰과 비슷한 왼쪽 구석에 몰았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광각 렌즈와 1200만 화소 망원 렌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아이폰7플러스처럼 망원 렌즈를 넣은 듀얼 카메라입니다. 


망원렌즈는 광학 2배 줌 카메라입니다. 4축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도 들어가 있습니다.


왼쪽 사진은 샤오미 Mi6 광각 또는 일반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고 오른쪽은 망원 카메라를 활용한 사진입니다. 아웃포커싱이 자연스럽게 되었네요. 


좀 놀랬습니다. 이게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이라니 놀랍고 놀랍네요. 이러면 카메라 제조사들은 더 어려워집니다. 그렇지 않아도 컴팩트 카메라 시장이 사라진 원흉이 스마트폰 제조사 때문이잖아요. 미러리스 시장도 위험하네요. 


후면은 거울처럼 맨질맨질하고 주변을 비추는 거울과 비슷합니다. 여자 분들 아주 좋아하는 스타일이죠. 


샤오미 Mi6 세라믹 모델은 좀 더 고급스럽네요. 


색상은 블루, 화이트, 실버, 블랙 4가지 생각입니다. 샤오미 Mi6 가격은 갤럭시S8의 반 값인 2999위안인 50만원입니다.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메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하하하 2017.05.02 16: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같은 부품 다른 성능이라고 하는게 맞지 않나 싶네요^^

    그리고 샤오미가 50만원대라...

    전 엇그제 강변서 s8 38만에 현금 완납으로 번호 이동 했는데...

    샤오미는 이 가격에는 못사는거죵?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