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편리한 위스켄 자석케이블 WSKEN X-CABLE 라운드 TYPE-C 충전 케이블

by 썬도그 2017. 3. 19.
반응형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단자는 고달픕니다. 하루에도 수 번을 꽂았다 뺐다 하는 곳이라서 스마트폰 부품 중에 가장 고된 노동을 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이 충전 데이터 케이블 단자 혹독한 내구성 테스트를 합니다. 하지만 이 단자가 고장을 나면 골치 아파지죠. 실제로 이 충전 케이블 단자가 고장나서 꽤 비싼 수리비를 달라고 하기에 그냥 포기하고 배터리 충전기만 이용한 적이 있네요. 

사용자 습관에 따라서 이 충전 케이블 단자의 수명은 크게 달라집니다. 이는 이어폰도 비슷하죠. 유선 이어폰은 수명이 다해서 버리기 보다는 3.5mm 이어폰 단자 쪽이 자주 꺾이다가 단선으로 사망합니다. 그래서 무선이 음질은 떨어져도 자주 이용합니다.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도 무선 이어폰처럼 스마트폰 마이크로 USB 충전단자의 내구성을 높여주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위스켄의 자석 케이블 WSKEN X-CABLE 라운드 TYPE-C 충전 케이블입니다. 


편리한 위스켄 자석 케이블 WSKEN X-CABLE 라운드 TYPE-C 충전 케이블

위스켄(WSKEN)  X-CABLE 라운드 C타입은 자석 케이블로 한 손으로 충전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박스를 열어 보면 노끈처럼 된 긴 케이블이 나옵니다. 노끈 형태라서 촉감도 좋고 줄 엉킴도 적습니다. 



위스켄(WSKEN) X-CABLE 라운드 TYPE-C 충전 케이블은 한쪽은 USB2.0 단자와 한쪽은 마이크로 USB 타입C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최신폰들이 마이크로 USB 타입C를 주로 쓰죠. 마이크로 USB 타입B는 상하 구분이 있는데 타입C는 상하 구분이 없어서 어두운 곳에서 그냥 꽂기만 하면 됩니다. 예전에 술먹고 집에 들어와서 스마트폰 충전하려다 단자 하나 해 먹을 뻔 했어요



디자인은 무척 뛰어납니다. 2016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에서 디자인 상을 받았습니다. 



자석식 케이블이라서 스마트폰에서 충전 케이블을 분리할 때 플라스틱 분리 도구로 떼어내야 합니다. 



제품 길이는 1미터 조금 넘습니다. 꽤 깁니다.


줄자로 제어보니 117cm 정도네요. 


스마트폰에 연결해 봤습니다. 



라운드 형태라서 손에 잡고 꽂기 편합니다. 


위스켄 마그네틱 케이블인 위스켄 엑스케이블 라운드 타입C는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쉽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단자 쪽에는 마이크로 USB Type-C 케이블 어댑터가 붙어 있고 그 뒤에 있는 케이블은 쭉 잡아 빼면 빼집니다. 저렇게 USB단자 쪽을 막고 다니다가 


충전할 할 때는 케이블을 근처에 갖다 대면 처어억하고 붙습니다. 아주 편리하죠. 


충전 케이블 꽂으려고 구멍을 찾을 필요도 없습니다. 어두운 방에서도 쉽게 충전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한 손으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뿐 아니라 노트북이나 휴대용 배터리에 꽂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어댑터만 바꾸면 마이크로 USB Type-B나 애플 아이폰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자석의 자력이 무척 강합니다. 위스켄 자석 케이블을 어댑터 근처에 가져가면 알아서 처~억하고 잘 붙네요.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충전 케이블은 다양한 디바이스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장 배터리에 연결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위스켄 X케이블 타입C 라운드 케이블은 충전만 가능하고 데이터 통신 기능은 없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에 있는 자료나 사진을 PC로 옮길 수는 없습니다. 오로지 충전만 가능합니다. 


위스켄 X케이블 타입C 케이블은 꽈배기 형태입니다. 나이론 재질이라서 일반 케이블보다 얇고 내구성이 좋습니다. 둘둘 말기도 쉽고 벨크로로 된 케이블 묶음 도구도 있어서 가방에 넣고 다니기도 편합니다.


2.1A 고속충전도 지원해서 1시간이면 70% 이상 충전이 가능한 고속충전케이블입니다. 


어댑터는  손으로 떼어낼 수 있지만  손으로 떼어내기 어려우면 플라드틱 도구를 이용해서 떼어내면 됩니다.


위스켄 자석 케이블은 공식수입업체위스켄 코리아 또는 레딧인터네셔널를 확인해야 품질보증과 1년간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사품이 많으니 꼭 정품 확인해야 1년 동안 편하게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torefarm.naver.com/wsken/products/675982271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리뷰는 레딧인터내셔럴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서 작성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