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펠탑은 언제부터 파리에 서 있었을까요? 324m의 파리에 서 있는 에펠탑은 프랑스 혁명 100주년 기념이자 1900년 파리 만국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서 1899년에 세워집니다. 이 철골 구조물로 된 아름다운 에펠탑은 파리 시민들에게 흉물 스럽다고 많은 욕을 먹었습니다.  모파상은 이 에펠탑이 꼴뵈기 싫어서 에펠탑 안에 있는 커피숍에서 커피를 먹었을 정도로 당시는 많은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뭐든 자꾸 보면 정이 듭니다. 그래서 자꾸 보면 호감도가 상승한다는 '에펠탑 효과'라는 용어도 나왔죠. 지금이야 파리 아니 프랑스의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이 에펠탑은 어떻게 건립이 되었을까요? 그 궁금증을 풀어주는 에펠탑 건립되는 과정을 담은 사진입니다. 


에펠탑은 자유의 여신상을 만든 파리 건축가 '귀스타브 에펠'이 만들었습니다.


서울을 상징하는 건물 또는 랜드마크는 남산 타워입니다. 지금은 N서울타워로 불리우고 있죠. N서울타워는 1969년에 착공해서 1975년에 완공이 됩니다. 남산 타워는 방송 송신탑으로 높이는 236.7m입니다. 이 남산 타워가 세워지는 모습을 담은 사진입니다. 

빨대가 꽂혀 있는 모습이네요. 저기에 전망대과 둘리우게 됩니다. 항상 거기에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들의 역사 흥미롭네요.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메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7.03.15 15: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제가 저 남산타워 생기기 전에 갓었어요 ㅎ
    어릴때 사진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