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전시회

영화 인셉션이 생각나는 사진 시리즈 '평평한 땅'

by 썬도그 2017. 3. 14.
반응형

사진 문제를 내보겠습니다. 아이레벨(눈 높이에서 보는 수평적인 시선)과 비행기 또는 위성에서 내려다 보는 하이앵글을 하나의 사진에 담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장의 사진으로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아이레벨로 찍은 사진 1장과 하이앵글 또는 항공 사진으로 담은 사진을 포토샵을 이용해서 1장의 사진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마치 영화 <인셉션>에 나온 장면처럼요



사진작가 Aydın Büyüktaş는 <평평한 땅> 사진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전 이 사진 보자마자 영화 <인셉션>이 생각났습니다. 영화 중간에 공간을 왜곡시키는 짜릿한 장면이 떠오르더군요. 실제로 이 사진은 2D 사진이지만 3D 공간의 느낌을 제대로 담고 있습니다. 

사진작가는 영화 <인셉션>에서 영감을 받은 것은 아니고 Edwin Abbat가 쓴 사회 풍자 소설인  Flatland: A Romance of Many Dimensions(플랫랜드: 다차원 세계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사진작가 Aydın Büyüktaş는 2달 동안 구글 어스를 보면서 사진 촬영 계획을 짰습니다. 그리고 한 달 동안 아리조나, 텍사스, 캘리포니아, 뉴멕시코등을 다니면서 10,000마일을 돌아 다니면서 사진 촬영을 했습니다. 정말 재미있는 사진이네요. 2개의 평면을 이어 붙여서 3차원 느낌을 담은 사진이네요 . 

출처 :  https://www.facebook.com/aydinbuyuktasphotography/,  https://www.instagram.com/aydinbuyukta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