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카페에서 틀어 놓기 좋은 무료 재즈 스트리밍 사이트 재즈라디오닷컴

by 썬도그 2017. 2. 21.
반응형

어떤 커피숍이나 카페(둘 차이가 뭐지?)에 가면 멜론 TOP100을 틀어 놓은 곳이 있습니다. 음악이 흘러 나와서 좋긴 하지만 성의 없는 모습입니다. 카페 주인이 음악을 직접 선곡하거나 카페 분위기에 맞추거나 손님에 맞게 적절한 노래를 틀어주면 그 선곡에 반해서 다시 찾을 수 있는 데 세심하지 않은 카페 주인은 자기가 듣고 싶은 곡을 틀어 놓습니다. 

그게 멜론 TOP100이라면 무미건조함이 가득하죠. 카페는 커피 맛도 중요하지만 인테리어와 함께 노래 선곡도 중요합니다. 그런데 음악에 문외한인 카페 주인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도 뭐 음악을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잠깐 들렸다 나가는 테이크 아웃 커피숍이 아니라면 최소한 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이나 대화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조용하면서도 흥도 살짝 있고 편안함을 전해주는 재즈 음악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타벅스를 자주 가는 것은 아니지만 갈 때마다 느끼는 것은 음악 선곡이 무척 좋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 번은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물어보니 친절한 직원이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알려주시더라고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스타벅스에서 나오는 노래는 전국 매장이 동일할 것입니다. 이 리스트는 미국 본사에서 보내 준다고 들었는데 진짜인지는 모르겠네요.

아무튼 스타벅스가 좋은 이유는 다른 커피숍과 달리 재즈 음악이나 클래식 음악 또는 조용한 팝송이 흘러 나옵니다. 
그래서 좋아요. 솔직히 스타벅스 커피가 맛있어서 가나요? 음악 좋고 공부하기 좋고 수다 떨기 좋고 직원들이 친절하기 때문이죠. 

그럼 저 같은 재알못들이 카페를 운영하는데 재즈 음악을 틀고 싶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멜론 가입해서 재즈 장르 틀어주면 될까요? 그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세밀하지 못하죠. 게다가 매달 7,000원 이상 돈이 들어갑니다. 고정 비용에 멜론까지 추가하는 것이 아까운 카페 주인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이 재즈라디오닷컴입니다. 


무료 재즈 스트리밍 사이트
재즈라디오닷컴 http://www.jazzradio.com/

재즈라디오닷컴은 무료입니다. 무료라서 가끔 광고가 나옵니다. 광고라고 해봐야 재즈라디오닷컴의 광고를 안 듣고 싶으면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 하라는 소리가 나옵니다. 프리미엄은 광고가 없고 보고 고퀄리티 음질을 제공하고 좀 더 다양한 재즈 채널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료도 상당히 좋기에 굳이 돈을 지불할 필요까지는 없어 보이네요. 
무료라도 상당히 다양한 재즈 장르를 들을 수 있습니다. '모던 빅 밴드', '재즈 발라드', '부드러운 재즈', '보컬 째즈' 등이 있고 심지어 악기별 재즈 장르도 따로 모아 놓았습니다. 


회원 가입은 오른쪽 상단에서 하면 되는데 페이스북 아이디나 구글플러스 계정으로도 가입이 됩니다. 아니면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패드워드는 위 아래 2번 입력하면 메일 주소로 인증 메일이 옵니다. 그걸 클릭하면 회원가입은 완료입니다. 


비밥에 플라맹고 재즈, 베이스 재즈, 기타 재즈 등등도 있고 파리 카페 재즈도 있네요. 이정도 장르 분류를 카페 매장안에 하루 종일 틀어 놓을 수 있다는 것이 어딘가요? 그것도 무료로요


카페 뿐 아니라 공부할 때 집에 있는 PC나 노트북으로 틀어 놓고 공부해도 좋고요


팝업 플레이어 기능도 있어서 창을 띄워 놓고 들을 수도 있습니다. 


PC에서만 들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아이폰 앱, 안드로이드 폰 앱도 있습니다. 


유료 버전은 위에서 설명했지만 광고가 없고 좀 더 고퀄리티 음질과 35개 채널이 더 생깁니다. 매달 7달러인데 굳이 지불할 필요는 없습니다. 재즈라디오닷컴 공부와 카페 주인분들에게 좋은 재즈 스트리밍 사이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