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많은 디지털 카메라와 관련 제품들이 나왔습니다. 이 제품 중에 가장 뛰어난 제품들은 어떤 것이 있었을까요?
유명한 디지털 카메라 리뷰 싸이트인 DPREVIEW에서 올해의 카메라를 선정 발표했습니다. 올해의 카메라 선정은 2015년에 처음으로 시작했고 올해로 2회째 입니다. DPREVIEW 운영진들이 모여서 올해의 카메라 및 장비 리스트를 만들고 토론을 한 후에 투표를 통해 1,2,3 순위의 선호도를 선택했습니다.


DPREVIEW가 선정한 2016 올해의 카메라들


올해의 카메라 액세사리 : 후지 인스탁스 쉐어2(SP-2)

베스트에 선정된 이유는 물리적인 사진을 출력해주는 도구라서 후한 점수를 받았네요. 아무래도 사진의 완성은 액정 모니터가 아닌 손에 쥔 사진이 완전체죠. 여기에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연결해서 바로 즉석에서 사진 출력이 가능한 편의성도 큰 점수를 받았습니다.

후보에는 돔케 체노니클 카메라 가방, DJI 오즈모+, 웨스턴 디지털의 무선 외장하드인 마이 패스포트 WD 와이어리스 Pro가 올랐습니다.


올해의 모바일 / VR 기기 : 구글 픽셀 XL

올해의 모바일/VR 기기는 구글이 직접 만든 스마트폰 구글 픽셀 XL이 받았습니다. DxOMark 점수에서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RAW 캡처 기능과 위상차 AF와 HDR+ 모드 같은 기능이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구글 데이드림 VR헤드셋과 호환되는 최초의 제품입니다. 

후보에는 애플 아이폰 7플러스, DJI 오스모 모바일, 파노노 360 카메라가 후보에 올랐습니다. 



올해의 드론 카메라  : DJI 마빅 프로

드론 사진상이 있을 정도로 드론으로 촬영한 항공 사진이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해의 드론 카메라는 드론의 명가인 DJI의 마빅 프로가 선정되었습니다. DJI 홍대에서 직저 봤는데 이 제품 가방에 쏙 들어갈 정도로 휴대성이 아주 좋은 제품입니다. 쿼드 콥터 형태인데 날개를 접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팬텀4와 동일한 카메라를 장착하고 4K /30P 동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DMP Raw를 지원해서 1200만 화소의 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속도 조절도 세세하게 가능하고 자동 장애물 회피 기능도 있습니다.

후보에는 Autel X-Star 프리미엄,  DJI 팬텀4 프로, DJI 팬텀4가 후보에 올랐습니다. 



올해의 줌렌즈  : 캐논 EF 16~35mm F2.8 III USM

캐논의 고급 렌즈 라인인 L렌즈 제품으로 놀라운 성능을 지닌 줌렌즈입니다. 만약 고화질의 광각 줌 렌즈를 원하는 캐논 유저라면 캐논 EF 16~35mm F2.8 III는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후보에는 올림푸스 M.Zuiko 디지털 ED 12~100mm  F4 IS PRO, 시그마 12~24mm F4 DG HSM Art, 시그마 50~100mm F1.8 DC HSM Art가 올랐습니다.



올해의 단 렌즈  : 시그마 85mm F1.4 DG HSM ART

경쟁이 꽤 심했지만 한 직원의 꽤 설득력이 있게 말해서 이 시그마 85mm 단렌즈가 선정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크고 무거운 제품입니다. 만약 인물 사진을 주로 촬영하는 분이라면 시그마 85mm F1.4 단렌즈를 진지하게 고려해봐야 할 제품입니다. 

후보에는 니콘 AF-S 니코르 105mm F1.4E ED, 올림푸스 M.Zuiko 디지털 ED 25mm F1.2 Pro, 시그마 85mm F1.4 DG HSM Art, 시그마 30mm F1.4 DC DC C가 올랐습니다.



올해의 컴팩트 카메라  : 루믹스 DMC-LX10

작은 크기에 우수한 렌즈, 전반적인 이미지 품질이 꽤 좋은 제품입니다. 사진도 좋지만 탁월한 4K 동영상 기능도 있습니다. 경쟁 기종에 비해서 가성비도 좋습니다.

후보에는 캐논 파워샷 G7X 마크2, 소니 사이버샷 RX100 IV, 소니 사이버샷 RX 10 III이 후보에 올랐습니다. 



올해의 사진/동영상  카메라  : 소니 사이버샷 RX10 III

많은 소비자들은 카메라로 사진만 찍지 않고 동영상도 함께 많이 촬영합니다. 사진, 동영상 기능이 좋은 카메라 중에서 소니 파워샷 RX100 III가 선정되었습니다. '소니 사이버샷 RX10 III'는 올해 크고 비싸지만 가장 인상적인 제품 중 하나입니다.  1인치 이미지센서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선예도가 뛰어난 사진을 담습니다. 24~600mm 렌즈와 4K 동영상과 HFR 비디오 기능이 들어가서 만장일치로 올해의 사진 동영상 카메라로 선정되었습니다. 사진 동영상 둘 다 놓치고 싶지 않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카메라입니다.

후보에는 파나소닉 루믹스 DMC-FZ2500, 소니 알파6500가 올랐습니다. 



올해의 엔트리급 렌즈 교환 카메라 : 후지필름 X-A3

요즘 후지필름이 저가 미러리스를 많이 내놓더니 결국 하나 받았네요. 후지필름 X-A3는 2400만화소에 와이파이 기능이 들어간 미러리스입니다. 사진을 취미로 막 시작한 입문자들에게 좋은 미러리스입니다. 그러나 가격은 좀 비싼편이네요

후보에는 니콘 D3400, 파나소닉 루믹스 DMC-GF8, Yi M1이 후보에 올랐습니다. 


올해의 미들급 렌즈 교환 카메라 : 파나소닉 루믹스 DMC-G85

소니 알파6300과 각축을 벌였지만 우승은 파나소닉 루믹스 DMC-G85가 차지했습니다. 4K 동영상 지원과 다재다능함이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된 큰 이유입니다.

후보에는 캐논 EOS M5, 캐논 EOS 80D, 소니 알파6300이 올랐습니다. 



올해의 하이엔드 렌즈 교환 카메라 : 니콘 D500

크롭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는 니콘 DX 제품 중 최고의 제품인 니콘 D500은 여기저기서 올해의 카메라로 선정을 많이 하네요. 전시장에서 실제로 봤는데 기능은 풀프레임 플래그쉽 제품을 갖춘 제품입니다. 크롭 바디지만 다양한 기능이 아주 많이 달려 있습니다.  경쟁이 심한 카테고리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줘서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후보에는 올림푸스 OM-D E-M1 마크2, 후지필름 X-T2, 캐논 EOS 5D Mark IV가 후보에 올랐습니다.


올해의 혁신상 : 올림푸스 OM-D E-M1 II

반신반의 했지만 제품 출시 후 사진 결과물을 보니 믿을 수 없을 만큼 좋은 사진과 동영상을 담는 카메라입니다. 게다가 초고속 AF및 최강의 손떨림 방지와 혹독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방수,방진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올해의 카메라 : 니콘 D500

올해의 카메라는 니콘 D500에게 돌아갔네요. 니콘 D500은 니콘의 플래그쉽 카메라인 D5의 좋은 기능 일부를 APS-C사이즈의 카메라에 넣은 제품입니다. 같은 렌즈도 APS-C사이즈 D500에 끼우면 1.5배가 더 확대 되어서  스포츠 및 야생 동물 촬영에 유리합니다. 캐논과 달리 니콘은 풀프레임 렌즈를 크롭 바디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dpreview.com/articles/8938321250/dpreview-products-of-the-year-2016?slide=25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메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6.12.29 09: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탐나는것들이 많이 있네요 ㅎㅎ

  2. ㅍㅍㅅㅅ에서보고옴 2017.01.05 16: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맨 마지막부분에 원문 혹은 번역에 오류가 있는듯합니다.

    "캐논과 달리 니콘은 풀프레임 렌즈를 크롭바디에 사용 가능" 부분이고요.

    "캐논과 달리 니콘은 크롭 렌즈를 풀프레임바디에서 사용가능"이 맞는걸로 압니다만

    캐논 EF-S 마운트는 풀 바디에서 안되는거니..

    • Favicon of http://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7.01.05 16: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양쪽이 다 가능하는 것으로 알아요. 크롭렌즈를 풀프레임에서 사용할 수 있고 (광각 효과) 풀프레임 렌즈를 크롭 바디에 끼우면 확대(줌 효과)가 됩니다.

      서로 교환이 되는 것으로 아는데 니콘 고객센터에 확실한 답 들어볼께요

    • Favicon of http://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7.01.05 16: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니콘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D500은 크롭바디지만 차체 모터가 바디에 있어서 풀프레임렌즈건 크롬바디 렌즈건 몽땅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D5XXX 시리즈처럼 바디에 모터가 없는 바디들은 풀프레임 렌즈 즉 AF 렌즈를 사용할 수 있지만 초점을 수동으로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제가 그렇게 쓰고 있거든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