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구글 안드로이드 7.1.1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 3가지

by 썬도그 2016. 12. 7.
반응형

LG V20은 누가가 탑재된 스마트폰입니다. 이전버전보다 외형상 크게 달라지고 좋아진 것은 많지 않습니다. 인앱스가 추가되어서 앱과 앱 내용을 검색해서 보여주는 점은 좋은데 그 외에는 눈에 확 들어오는 기능이 없습니다. 외형상으로 크게 달라진 것은 없지만 배터리 소모량을 확 줄인 것과 지가 알아서 네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 지가 알아서 앱 업데이트를 해주는 기능은 무척 좋습니다.

이렇게 자동 백그라운드 앱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이유가 사람들이 앱 업데이트를 잘 하지 않기 때문이라죠. 보안이 약한 구글 안드로이드는 앱 버그나 앱의 보안패치를 해줘야 하는데 이걸 사람들이 잘 하지 않아서 보안에 문제가 발생될 위험이 점점 높아지자 누가에 백그라운드 자동 앱 업데이트 기능을 넣었습니다. 이 안드로이드 7.0 누가가 안드로이드 7.1.1 누가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7.1.1 누가에 추가된 기능들



1. 다양한 직업 여성 이모티콘 추가

여성 인권 상승과 인권을 생각해서 여성 얼굴을 한 다양한 인종과 직업 여성 이모티콘을 추가했습니다. 
이 이모티콘은 구글 개인비서 앱인 구글 allo, 구글 메신저, 행아웃 등의 구글 관련 앱에서 키보드를 통해서 입력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홈 화면에 바로가기를 추가할 수 있다. 

트위터나 구글맵 같은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최대 5개의 단축키가 표시됩니다. 이제 앱을 실행하지 않고 앱에서 필요한 기능만 골라 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 앱에서 검색 기능만 쓰고 싶으면 유튜브 앱을 길게 누르면 3개의 바로가기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검색을 누른 후 검색단어를 입력후 엔터를 치면 유튜브 검색 결과가 실행이 됩니다. 



3. 구글 VR 기기 데이드림을 지원한다. 

구글 픽셀과 함께 세상에 나온 데이드림은 구글이 만든 VR 기기입니다. 삼성전자 기어 VR처럼 스마트폰을 앞에 끼워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이 VR 기기 데이드림을 지원합니다. 

구글 7.1.1 누가는 12월 6일부터 넥서스6, 넥서스5X, 넥서스6P, 넥서스9, 픽셀, 픽셀XL, 넥서스플레이어, 픽셀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만간 제가 쓰고 있는 V20도 업데이트를 통해서 만나 볼 수 있겠네요. 바로 가기 기능이 아주 탐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