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비디오들이 다 비슷비슷해서 거의 보지 않습니다. 음악시장이 호황기였던 90년대 후반 2000년대 초반에 나온 뮤직비디오는 수억 원의 제작비를 투입해서 꽤 볼만한 뮤직 비디오가 많았지만 지금은 스튜디오에서 만드는 것들이 많네요.
이게 다 음악 시장의 축소 때문이죠. 그런데 이런 혹한기에도 기발한 아이디어로 블로그에 소개하게 만드는 음악 그룹이 있습니다. 바로 OK GO!입니다. OK GO!는 아시는 분은 잘 아실겁니다. 루브 골드버그를 이용한 뮤직비디오를 만들어서 큰 화제였습니다.
쓸데 없이 복잡한 기계 장치를 말하는 루브 골드버그를 이용한 이 뮤직비디오로 인해 OK GO!는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렇다고 음악이 나쁘냐? 음악도 꽤 좋습니다.
매번 화제의 뮤직 비디오를 만든 OK GO!가 이번에는 루브 골드버그를 버리고 새로운 형태의 뮤직비디오를 가져왔네요.
노래 제목은 THE ONE MOMENT입니다.
이 뮤직비디오는 무려 4.2초 만에 촬영된 뮤직비디오입니다. 보통 3분짜리 노래를 4.2초 만에 찍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 대의 카메라를 설치해서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후 이어 붙이는 방법이 있고 아니면 슬로우 비디오로 촬영하면 됩니다. 네! 이 뮤직 비디오는 4.2초라는 시간을 길게 늘려서 담았습니다.
색가루가 뿌려지면서 OK GO!의 멤버 한 분이 책을 후루룩 넘깁니다. 그런데 이 책에 담긴 보컬이 노래를 하는 듯한 착시 현상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색이 담긴 물통이 폭발하면서 화면을 채웁니다.
정말 신기한 뮤직 비디오네요. 이런 아이디어는 어디서 오는 것일까요? 매번 놀라운 영상물을 만드네요. 공개된 지 하루도 안 되어서 1백만 조회수를 돌파했습니다.
OK GO!는 정말 대단한 창작 집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