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자전거 프레임에 뿌리는 빛 반사 스프레이 알베도100(Albedo100)

by 썬도그 2016. 7. 14.
반응형

야간에 자전거를 타면 전조등과 후미등을 설치하고 타야 합니다. 여기에 야광봉을 배낭에 꽂고 타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자전거 라이더들에게 솔깃한 아이템이 나왔네요.


 빛 반사 스프레이 알베도100(Albedo100)

자동화 회사 볼보와 합작해서 만든 Albedo100은 물체에 뿌리는 빛 반사 스프레이입니다. 금속과 섬유, 애완동물까지 모든 물체에 뿌릴 수 있습니다. 단 재질에 따라서 뿌리는 제품이 다릅니다. 



뿌리는 스프레이 형태의 빛 반사이기 때문에 위와 같이 야간에 운동을 하고  자전거를 타고 애완동물과 함께 산책을 하는 분들에게 안전과 눈길끌기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프레임에 뿌릴 수 있기 때문에 자전거 프레임이 하나의 반사판 역할을 할 수 있겠네요. 


스스로 발광하는 제품은 아니고 빛을 쏘면 반사하는 제품입니다. 반사 각도 빛의 방향에서 1~4도 정도만 반사하기 때문에 빛을 쏘는 자동차 헤드라이트나 손전등을 쏘는 분에게만 반사되고 다른 각도에 있는 분들은 반사광을 못 봅니다. 

야간 산행이나 야간 운동이나 자전거를 타는 분들은 리플렉터가 달린 옷을 입었는데 평상복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네요


이렇게 할로윈 파티용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알베도100은 3가지

흥미롭게도 이 스웨덴에서 온 이 제품은 아시아에서는 한국과 일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알베도 100은 3가지 제품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은 자전거, 헬멧, 안장, 문, 카약 같은 금속 물질에 뿌리는 반영구적인 제품이 있습니다. 반영구적이기 때문에 한번 뿌리면 반영구적으로 빛 반사를 합니다. 




인비지블 브라이트라는 노란색 제품은 영구적인 제품은 아닙니다. 이 제품은 섬유에 뿌리는 제품입니다. 한 번 뿌리고 서서히 그 효과가 떨어지는데 비누 세탁을 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비와 같이 물만 뿌리면 효과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강아지같은 애완동물 용도 있습니다. 



뿔에 뿌려도 되네요. 이 제품 활용 가치도 높도 활용법도 무궁무진하겠네요. 길거리 퍼포먼스 할 때도 옷에 이 제품을 필요한 곳에 뿌려서 춤을 추면 엄청나게 화려하겠네요. 나이트 클럽 입구에서 옷에 살짝 부리고 가도 좋고요. 종이를 오려서 뿌리면 다양한 문양과 패턴과 모양을 넣을 수도 있겠네요


가격은 200ML 제품이 4만원 정도 합니다. 싸지 않지만 자전거에 뿌리는 제품은 반영구적인  빛 반사를 하기 때문에 4만원 투자해서 안전을 담보하면서 눈길 끌기용으로도 좋을 듯하네요. 

제품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궁금증과 구매는 알베도 100 홈페이지에서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