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LG 롤리 키보드 보다 더 작은 무선 키보드 텍스트블레이드

by 썬도그 2016. 3. 21.
반응형

LG전자는 혁신적인 제품을 최근에 자주 선보입니다. 혁신이 대량 판매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혁신 기업의 이미지를 심어주기에는 충분합니다. 


LG전자는 롤리 키보드를 선보이면서 큰 찬사를 받았습니다. 롤리 키보드는 무선 키보드인데 


이렇게 돌돌 말아서 가방에 쏙 넣고 다닐 수 있습니다. 대단한 혁신이죠. 다만, 가격이 10만원 대라서 상당히 비쌉니다. 
그런데 이 LG전자 롤리 키보드보다 더 혁신적인 제품이 나왔습니다.


청바지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텍스트 블레이드(TEXT BLADE)

롤리 키보드 보다 더 작습니다. 두께는 무려 5.5mm되지 않는 텍스트 블레이드라는 제품입니다(TextBlade) 멀티 터치식 키패드를 탑재한 제품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윈도우 폰에서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상단에 큰 키보드 2개가 있고 하단에 스페이스바가 있습니다.  키보드라고 하기엔 뭔가 많이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자세히 보시면 키보드에 알파벳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스페이스바가 있습니다. 
상단의 2개의 긴 줄의 키보드는 전체 길이가 19mm이로 일반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와 비슷합니다. 스트로크를 누르는 깊이도 2mm로 펜타그래프와 비슷합니다. 키는 총 8개가 있고 1개의 키에 3~6개의 키가 들어가 있습니다. 상단, 중간, 하단을 누르면 다른 알파벳이 입력됩니다.  
본체는 스틸과 폴리 카보네이트로 되어 있으며 표면은 실리콘으로 처리되어서 촉감이 매끄럽습니다.  



사용한 후에는 이렇게 접을 수 있습니다.  아주 작죠. 



키패드를 잘 보면 홈이 있어서 키보드 입력할 때 정확하게 입력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ios7이상, 안드로이드4.4 키캣 이상, 윈도우8 이상, OS X Maveriks 이상의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주 혁신적이죠. 한글은 어떨까 하는 생각도 살짝 드네요. 한글은 ㄸ ㄲ 이런 단어는 쉬프트 누르고 입력해야 해서 입력이 조금 더 불편할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러나 구글 키보드 앱을 설치하면 ㄱ을 연속 타격하면 ㄲ이 입력이 되기에 한글도 쉽게 입력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숫자 입력도 기호 입력도 할 수 있으며 CTRL 키를 누르면 커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접었을 때 크기는 104 x 30.6 x 11.3mm이고 무게는 43g으로 청바지 주머니에 쏙 들어갑니다. 배터리는 리튬배터리를 사용하며 1회 충전 시에 1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급속 충전으로 60분 정도 걸립니다.  가격은 99달러입니다.


출처 : https://waytools.com/stor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