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은 미러리스나 DSLR보다 화질이 떨어집니다. 그러나 편의성이 좋아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카메라입니다. 이 스마트폰은 여러모로 디지털 카메라보다 못하지만 사진 공유 편집 후보정과 기동성은 디지털 카메라보다 뛰어납니다. 이중에서도 파노라마 사진은 디지털 카메라 보다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 스마트폰의 파노라마 기능을 잘 이용하지 않더군요.  생각을 조금 비틀면 생각보다 멋지고 창의적인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 아이디어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파노라마 사진찍기. 유용한 팁 4가지 



1.  파노라마 사진은 가로가 아닌 세로로 촬영해라

많은 사람들이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가 파노라마 사진은 옆으로 길게 나와서 사진 자체가 작게 보입니다. PC에서는 확대해서 볼 수 있지만 스마트폰에서 파노라마 사진을 볼 때는 확대를 하지 않고 그냥 보다가 별 느낌이 없어서 스크롤해서 지나가 버리죠. 

이럴 때 좋은 방법이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때 스마트폰을  가로가 아닌 세로로 세워서 촬영하면 보다 넓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가로로 촬영할 사진>


<세로로 촬영한 사진>

90도만 돌렸는데 보다 넓은 풍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2. 수직 파노라마에 도전해봐라



파노라마 사진은 보통 가로로 길게 촬영합니다. 이는 우리 눈의 위치가 가로로 되어 있어서 가로 파노라마가 익숙합니다. 그러나 파노라마를 꼭 수평으로만 촬영해야 할까요? 수직 파노라마도 가능합니다. 특히, 벚꽃 가득한 벚꽃 터널이나 머리 위 풍경이 너무 아릅다울 때 수직 파노라마로 촬영해 보세요. 멋진 꽃 터널을 담을 수 있습니다. 



기본 카메라 앱 중에는 수직 파노라마 사진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는데 그럴 때는 구글 카메라 앱을 설치하면 쉽게 수직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3. 분신술

친구의 걸어가는 모습을 파노라마 사진모드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움직이면서 친구의 움직임을 추적하면 위 사진처럼 파노라마 사진에 여러번 촬영되게 됩니다. 마치 분신술 같은 모습입니다. 파노라마 사진은 여러 장의 사진을 촬영한 후에 이어 붙이는 사진이기 때문에 움직이는 피사체를 여러 장의 사진을 촬영하면 위 사진처럼 여러 번 촬영되게 됩니다.  이걸 응용해서 재미 있는 사진을 촬영해 보세요. 




4. 파노라마 사진의 제왕 구글 카메라 앱

구글 카메라 앱은 내가 써본 카메라 앱 중에서 가장 간편하고 뛰어난 카메라 앱입니다. 특히, 파노라마 사진은 최강입니다.
구글 카메라는 수직, 수평 파노마라와 함께 정사각형 파노라마와 원형 파노라마까지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360도 파노마라 사진은 압권입니다. 이 360도 파노라마 사진은 스마트폰으로 내 주위를 여러 번 촬영하면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만들어줍니다. 쉽게 말하면 구글 스트리트뷰 또는 다음 로드뷰처럼 만들어줍니다. 

360도 파노라마 사진은 PC에서 보면 이렇게 보이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손가락으로 움직이면 360도 방향으로 주변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치 내가 그 현장에 서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파노라마 사진은 잘만 활용하면 사진 체험을 더 증가 시켜주는 증폭제 역할을 할 것입니다.

구글카메라는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GoogleCamera 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6.03.08 09: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번에 폰을 바꿨는데 한번 해 봐야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