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려다가 습관적으로 페이스북 알림을 보니 누군가가 절 팔로우 했더군요. 평소에 잘 신경쓰지 않는 팔로우인데 선거가 가까워서 그런지 저와 정치적 성향이 전혀 다른 사람들이 팔로우를 하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누가 날 팔로우 했는지 보려는데 모바일 앱에서는 확인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냥 잘까 하다가 나중에 확인하기 힘들 것 같아서 pc를 켜려다가 책상 위에 있는 구글 포인투 크롬북을 켰습니다.
부팅 하고 페이스북 페이지 접속하는데 약 1분, 간단하게 확인하고 별 문제 없는 팔로우임을 확인하고 잤습니다.
포인투 크롬북은 11인치 노트북입니다. 그런데 좀 낯선 녀석입니다. 대부분의 노트북이 윈도우 운영체제가 깔린 윈도우 노트북이지만 이 녀석은 안드로이드도 IOS도 아닌 크롬 웹 브라우저가 운영체제인 크롬북입니다. 웹 브라우저가 운영체제라서 웹 서핑 전용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죠.
많은 신제품을 소개하지만 최근에 가장 반응이 뜨거웠던 제품은 포인트 크롬북입니다. 술렁 술렁 소개를 했는데 페이스북과 블로그 댓글로 여러가지를 물어보네요. 아무래도 윈도우 노트북과 달라서 궁금한 것이 많습니다. 그래서 몇몇 기능을 테스트하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직 정식 출시 전이라서 본격 소개는 정식 출시 이후에 본격적으로 해볼 생각입니다.
이 포인투 크롬북은 한국의 중소기업이 만든 크롬북으로 20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국내에 곧 출시 예정입니다. 사람들에게 인기를 끈 이유는 놀라운 부팅 속도와 실용성입니다. 문서 작업이나 웹 브라우저에서 작업을 많이 하는 대학생이나 회사원이나 기자 같은 분들에게 태블릿의 빠른고 간편한 휴대성과 싼 가격을 무기로 큰 인기를 끌듯하네요.
포인투랩에서 만든 포인트 크롬북에 대한 궁금한 점은 직접 해소할 방법이 생겼습니다. 포인투랩에서는 포인투 크롬북 출시 기념 무료 컨버런스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포인투 크롬북 컨퍼런스 신청하기 http://onoffmix.com/event/62101
다음주 목요일인 2월 18일 강남 삼성역 근처 위메프 본사 로비에서 오후 7시 30분에서 오후 9시까지 포인투 크롬북 소개와 질의 응답을 받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퇴근 후에 잠시 들려봐도 좋을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