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스톡 사진 여러 장을 포토샵을 이용해 정교한 여성 슈퍼 히어로 합성 사진

by 썬도그 2015. 7. 7.
반응형

사진은 법원에서 인정할 만큼 뛰어난 재현력과 증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인증샷 사진 놀이 문화가 있습니다. 백 번의 말보다 한 장의 사진이 더 큰 힘을 발휘하죠. 그러나 포토샵이라는 사진을 이리저리 조작하고 합성하고 보정하고 수정하는 이미지 수정 도구가 발달하면서 이게 합성인지 아닌지 구분하기 힘든 사진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누가 봐도 합성 사진처럼 보입니다. 실제 모델이 슈퍼 히어로 옷을 입고 그림 같은 배경을 입힌 사진입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사진 속 모델도 합성입니다. 







겨울왕국 엘사의 실사 버전 같네요. 그런데 이 엘사는 여러 모델를 합성한 사진입니다. 


한 모델이 아닌 셔터스톡이라는 스톡 사진 사이트에서 여러가지 이미지를 따서 합성한 모델입니다.  얼굴도 2명의 모델을 이용했네요. 이렇게 되면 이 사진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이 사진은 미국의 디지털 아티스트인 Jeff Chapman의 작품입니다. 


스톡 사진 시장이 점점 커지고 이용자도 많아지는데 미래에는 스튜디오에서 모델을 놓고 사진 촬영하고 합성하는 것이 아닌 스톡 사진 사이트에 올라온 여러 모델의 사진을 합성해서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시대가 도래할 지도 모르겠네요

출처 : http://jeffach.deviantart.com/galler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