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사진으로 나이를 측정해주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만든 How-Old.net

by 썬도그 2015. 5. 4.
반응형

겉늙어 보인다는 소리를 듣는 사람은 동안 전성시대 또는 동안지상주의인 한국에서 살기 힘듭니다. 나이 어리게 보이는 것이 칭찬인 세상. 나이 어려 보인다는 것을 자랑으로 여기는 한국에서는 한 살이라도 어리게 보이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합니다. 

동안으로 보이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제 나이로 보이는 사람에게까지 늙어 보이거나 실제로 늙어 보이는 사람을 핀잔을 넘어 비난을 하는 것은 나이 어리다는 증거 아닐까요? 외모는 그 사람 잘못이 아니잖아요. 타고 난 것을 비난하는 사람들이 바로 인종차별주의자이고 유사인종차별주의자들입니다.

그럼에도 한 살이라도 어리게 보이고 싶은 것이 한국의 현실입니다. 흔히들 인사치례로 어려보여요라는 말을 합니다. 쇼핑가게에 가서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고 말하면 우리는 기분이 우쭐해지죠. 그런데 그게 상술이라면 기분 나쁘겠죠. 상술일수도 있고 실제일수도 있고요. 친구들이 말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겠지만 또 아주 친하지 않으면 쉽게 나이들어 보인다고 말하지도 못하죠.

이럴 때는 기계를 이용해야죠. Microsoft사는 얼굴 인식 API를 사용해서 사진으로 나이를 측정해주는 "How Old Do I Look?(나 몇살로 보여요?)"라는 사이트를 만들어서 공개했습니다. 


사진은 상단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빙 검색을 해서 이미지를 찾습니다. 참고로 이미지 검색은 빙 검색이 꽤 좋습니다. 아니면 PC에 저장 되어 있는 사진으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마음의 소리' 주인공을 넣었더니 인식 불가네요. 오~~~~ 인간인지 아닌지 판별 잘 하네요
아마 저 툭 튀어나온 광대뼈 때문인 듯 하네요





이번엔 잘 모르는 외국인 여자를 넣었더니 얼굴 위에 24살이라고 뜨네요. 저 여자분 나이를 모르니 정확한지 모르겠습니다.




47세인 007의 주연인 다니엘 크레이그를 넣었더니 무려 66세라고 뜹니다. 저 이 배우 처음 봤을때 웬 할아버지를 007에 기용했나 했는데 정말 최강 노안이네요. 거기에 울고 있어서 더 나이 들어 보입니다.



1962년으로 올해로 54살이 된 최민식 배우도 실제 나이보다 많게 나오네요 61세로 찍힙니다. 수염과 흰머리 때문일까요?




아이돌 최강 노안이라는 임슬옹을 넣었는데 19살로 나옵니다. 



같은 임슬옹이지만 좀 더 노숙해 보이는 사진을 넣었더니 확 올라갑니다. 아마도 피부 상태나 조명 상태 등등에 따라 달리 보이나 보네요. 그래서 밝게 찍힌 사진이 좋을 듯 합니다. 




걸스데이 혜리는 19살입니다.



그런데 이 사진은 5살로 나옵니다. 최강 동안이네요. 혜리는요~~~ 다섯짤이에요.



화장끼 짙은 나이 들어 보이는 사진 올려도 11살로 나오네요. 최강 동안입니다. 정확도는 솔직히 크게 믿음직하지는 않네요


단체 사진도 나이 측정이 가능하니 친구와 찍은 단체사진을 올려서 측정한 후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올려 보세요. 아주 재미있는 사이트네요


얼굴 나이 측정 사이트 http://www.how-old.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