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로 블로깅을 해보려고 노력을 했지만 절대 쉽지 않더군요. 티스토리가 아이패드용 티스토리 앱을 출시해주겠다고 약속 했는데 아직 그 약속이 지켜지고 있지 않습니다. 아이폰용 티스토리 앱을 사용하는데 그런대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해상도가 낮아서 불편합니다. 

이 보다 더 큰 고민은 아이패드로 블로그나 문서 작성을 하려면 천상 블루투스 키보드를 이용해야 빨리 입력할 수 있는데 직접 써보면 아시겠지만 키보드 딜레이가 있어서 사용하기 아주 짜증이 납니다. 아무래도 무선 방식이라서 약간의 딜레이가 생기는 것 같기도 하고요

가장 좋은 방법은 블루투스 기반이 아닌 USB 키보드를 아이패드에 연결해서 쓰는 것이겠죠. 더 좋은 방식은 아이패드의 가상 키보드를 물리 키보드처럼 사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미국 Tactus Technologies사는 드디어 2월 12일 가상 키보드를 물리 키보드 형태로 변신을 시켜주는 PHORM이라는 독특한 키보드를 선보였습니다. 이게 키보드라고 하기에는 그렇고 평상시에는 액정 필름처럼 보이다가 뒷면의 버튼을 옆으로 움직이면 놀랍게도 액정 화면에 돌기가 솓아 오릅니다. 



이렇게 키보드 위에 돌기가 올라와서 키보드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투명 시트 위에 유체가 흐르는 통로를 만들고 거기에 마이크로 유체 압력 연질 수지를 이용해서 표면이 팽창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이렇게 돌기가 돌출하기 위해서 건전지를 사용할 것 같은데 전지를 사용하지 않고 뒤에 있는 슬라이드 버튼만 움직이면 됩니다. 이 기술은 여러가지로 응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아이패드용 제품만 나왔지만 스마트폰과 노트북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 같은 곳에서도 활용할 수 있고요. 
현재는 아이패드용으로만 나왔는데 가격은 99달러용이고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폰6 플러스 제품도 곧 내놓을 예정이라고 하네요.아이패드 용보다는 아이폰용 제품이 더 많이 팔릴 듯 합니다. 



출처 : http://www.getphorm.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5.02.20 13: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술의 발전 무궁무진함을 느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