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블로거들을 위한 무료 이미지 검색 사이트 PHOTO PIN

by 썬도그 2014. 8. 19.
반응형

블로거들은 항상 이미지를 많이 사용합니다. 좋은 글도 적절한 이미지와 함께 소개하면 글을 보다 부드럽고 메시지 전달을 더 확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블로거들에게는 항상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검색 사이트가 유용합니다. 


무료 이미지 검색 사이트 포토 핀(PHOTO PIN)

http://photopin.com/ 은 무료 이미지 검색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검색 창이 있는데 여기에 검색어를 넣어서 무료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이다보니 영문으로 검색해야 합니다. 


검색을 하면 상단 2줄은 스톡 사진이 검색이 됩니다. 이 상단의 2줄은 무료가 아닌 유료입니다. 대부분의 무료 이미지 검색 사이트가 광고 때문인지 상단은 스톡 상업 사진을 노출 시키네요. 



상단 2줄 밑에서부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입니다. 왼쪽에 상업용 / 비상업용 필터를 할 수 있습니다.
상업용으로도 무료인 이미지는 Commercial에 체크를 하고 검색을 하시고 비상업용 용도로 무료 이미지를 사용하고 싶으면 
Non-Commercial를 체크하고 검색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비상업용을 체크하면 더 많은 사진이 검색이 됩니다. 



사진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에서 맘에 드는 사진이 있으면 다운로드를 누르면 



다양한 해상도의 무료 이미지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 받기 싫으시면 하단의 html 태그를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됩니다. 많은 사진이 플리커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를 링크하고 있네요. 플리커에서 직접 비상업 용도의 사진을 검색해서 사용하는 것보다 더 편리합니다. 플리커는 일일이 비상업용도나 유형등을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포토핀닷컴은 아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검색 사이트입니다. 

무료 이미지 검색 사이트 http://photopi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