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인스타그램 6.0에 새롭게 추가 된 매력적인 사진 편집 기능

by 썬도그 2014. 6. 5.
반응형

인스타그램을 하지 않습니다. 사진에 필터를 끼고 어쩌고 하는 그런 행동이 구차스럽게 느껴지기도 하고 사진에 msg를 뿌려서 강제로 달달하게 만드는 것 같아서 싫습니다. 뭐 가끔 사용하는 것은 몰라도 매번 필터 사용한 사진을 보는 것은 좀 질려합니다. 그래서 제가 인스타그램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특히, 사진을 바탕으로 한 SNS임에도 사진 편집 기능이 무척 떨어졌습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은 각도 조절, 테두리 효과(비네팅), 흐리게 하기, 노출을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아주 초급적인 사진 편집 기능이죠. 그런데 이 인스타그램이 6.0 앱 업데이트를 하면서 더 많은 사진 편집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을 찍고 그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사진 기반 SNS입니다. 국내에서는 큰 인기가 없지만 해외에서는 꽤 인기가 있습니다. 찍은 사진은 페이스북에도 소개할 구 있기에 인스타그램을 하지 않아도 사진 촬영 앱으로 활용해도 됩니다.

UI는 직관적입니다. 아주 단출합니다. 커다란 셔터 버튼 눌러서 촬영한 후에 나오는 필터를 선택하고 사진을 공유하면 끝! 필터가 인스타그램의 인기 이유이자 심장입니다.




뭐 이런 식의 탈색 된듯한 테두리가 탄 듯한 느낌 있는(?) 사진 필터가 들어간 사진을 만드는 것이 인스타그램입니다. 



사진 촬영 후 상단 오른쪽에 스패너 모양을 터치하면 사진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 각도 조절 기능은 기존에도 있었던 기능이죠. 이 기능 아주 흥미로운 기능입니다.



인스타그램6.0에 새로 추가 된 사진편집

이번 인스타그램6.0 업데이트로 사진 편집 기능에 새로 추가된 기능이 꽤 많습니다. 
밝기 조절, 대비 조절, 온도 조절, 채도 조절, 하이라이트 조절, 배경 흐리게, 미니어쳐 효과, 선명하게 등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맘에 드는 기능은 하이라이트 기능입니다. 폰카의 문제점은 이미지센서가 작아서 그런지 노출 관용도가 낮습니다. 조금만 노출편차가 심한 피사체를 만나면 노출이 확 날아가는 경우가 많죠. 이런 노출이 확 오버 된 부분을 차분하게 내려주는 기능이 하이라이트 기능입니다. 




이외에도 콘트라스트 조절(대비 조절)과 배경 흐리게 하는 기능도 좋네요. 이전 버전을 써보지 않아서 이 배경 흐리게 하는 기능이 좋아진건지 기존과 동일한 지는 모르겠지만 아웃포커스를 방사형과 선형으로 할 수 있는 점이 좋네요

미너어쳐 효과도 꽤 흥미롭네요. 



 그림자 기능은 어두워서 시커멓게 보이는 부분을 밝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검은 피사체의 질감을 표현하고 싶을 때 괜찮겠네요. 사진 편집 기능이 확 많아져서 사진앱으로 써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이런 변화는 사용자들의 끊임없는 요청 때문에 이루어졌다고 하네요

애플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지금 당장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