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구글카메라, 어안렌즈 효과와 사진비율 동영상 촬영 중 사진 촬영 기능 추가

by 썬도그 2014. 6. 2.
반응형

단언컨데, 안드로이드 최고의 카메라 앱은 구글카메라입니다. 물론 주관적 판단입니다. 카메라 기본 앱들도 꽤 기능이 좋습니다. 특히 다양한 기능만 놓고 본다면 구글 카메라앱 보다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기만 따지면 구글 카메라에 더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기본 카메라 앱이나 수 많은 카메라 앱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놀라운 기능들이 있습니다. 

바로 아웃포커스 기능을 구글 카메라는 지원합니다.


구글 카메라는 구글에서 만든 카메라 앱입니다. 안드로이드를 창시한 회사에서 직접 만든 카메라 앱이기에 품격이 있습니다. 다만, 모든 안드로이드 폰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안드로이드 4.4 킷캣이 설치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까칠하죠



구글 카메라에 푹 빠져 산 1달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아웃포커스 기능이 놀라워서 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의 아웃포커스 기능은 그냥 주변부를 뭉게 버리는 듯한 느낌이었지만 구글 카메라는 3D 기술을 이용해서 DSLR의 아웃포커스를 재현하고 있습니다. 물론, DSLR보다는 못하죠. 그럼에도 꽤 느낌 좋은 아웃포커스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촬영 후에 아웃포커스의 심도를 조절하고 아웃포커스 위치를 바꿀 수 있는 점은 아주 놀랍기만 합니다. 
그러나 전 이 기능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더 재미있는 기능에 푹 빠졌기 때문입니다


구글 카메라 앱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2가지입니다. 하나는 파노라마입니다. 파노라마 기능은 기본 카메라 앱이나 수 많은 카메라 앱에서 기본 제공합니다. 그러나 기본 카메라 앱의 파노라마 사진보다 더 뛰어난 사진 품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또한, 촬영법도 더 간편합니다. 


그리고 제가 구글 카메라 앱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360도 파노라마 사진입니다. 포토 스피어라는 기능인데 다음 로드뷰처럼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1장 씩 찍어서 페이스북에 올리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제가 이 360도 파노라마 사진 놀이에 빠진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360도 파노라마 사진은 위와 같이 사진을 공유도 할 수 있지만 구글카메라 갤러리에서 보면 다음 로드뷰처럼 터치를 하면서 360도로 돌려볼 수 있습니다. 이 감흥이 실로 대단합니다.

여기 봐봐봐! 내가 여기 여행 갔는데 이 공간이 환상적이였어~~라고 말하며 구글 카메라  포토 스피어로 촬영한 사진을 돌려보면서 보여주면 그 감흥 그대로 친구에게 전달 될 것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정말 멋진 공간을 만나면 360도 파노라마(포토 스피어)로 촬영을 합니다. 

처음에는 요령을 몰라서 제 하반신이 담긴 사진이 찍혔고 뭐 그 모습이 워터마크라고 위안을 했습니다. 
그런데 제 몸이 나오지 않게 360도 파노라마 사진 촬영법을 알았습니다. 저는 가로로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찍었는데 그러지 말고 세로로 잡고 촬영을 하면 내 몸도 안 나오고 보다 매끄러운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자기가 당시 입었던 바지와 신발을 촬영하고 싶으면 가로로 찍어도 되긴 합니다. 


구글카메라 앱에 생긴 새로운 기능들


구글 카메라 앱은 많은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기본 카메라 앱과 달리 계속 진화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28일 구글은 구글 카메라 업데이트를 단행하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 
먼저, 파노라마 기능을 확장 했습니다.  기존에는 가로 또는 세로 파노라마를 지원 했는데 이번에는 피쉬아이라는 어안렌즈 효과와 정방형 포멧의 파노라마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https://plus.google.com/u/0/+android/posts/E1kULeYpcB2

앞으로 어안렌즈 놀이도 추가해야겠습니다. 



사진 촬영 기능에는 타이머가 추가 되어서 타이머를 작동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진 비율도 추가 되었습니다. 16:9 비율과 함께 4:3 가로 세율 비율도 지원합니다.



여기에 동영상 촬영을 하면서 화면을 터치하면 스냅 사진을 촬영하는 기능도 추가 했습니다. 
동영상 촬영을 하다가 사진 촬영으로 바꾸지 않고 그냥 스크린만 터치하면 바로 사진 촬영이 됩니다. 이렇게 되면 굳이 사진 촬영을 하지 않고 그냥 동영상 모드로 담다가 가장 적절할 때 터치로 사진을 촬영해도 되겠네요





사진출처 https://plus.google.com/u/0/+android/posts/E1kULeYpcB2

구글 카메라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GoogleCamera
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