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해외직구 구매대행 서비스 미스터쿤의 최고 장점은 신뢰

by 썬도그 2014. 4. 17.
반응형

제 블로그에는 해외의 아이디어 상품을 많이 소개합니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기능과 기술과 기능을 가진 제품들을 참 많이 소개 합니다. 그런데 가끔 이 제품을 어떻게 구매할 수 있냐고 물어보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럴 때 마다 제가 하는 답변은 구매대행 업체를 알아보시라고 합니다.

단, 한번도 해외의 아이디어 제품을 직접 구매한 적도 구매대행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마음은 있지만 여러가지 걸림돌이 있죠. 먼저, 영어 울렁증과 영어라는 장벽이 있고 구매를 한다고 해도 그 제품이 맘에 안 들거나 혹은 실제와 다르거나  고장이 나거나 하면 A/S를 맡기는 것은 거의 포기해야 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구매대행 사이트가 많아져서 조금만 발품을 팔면 제품을 구매할 수는 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문제가 있는데 그건 제품 반품이나 A/S가 국내 제품에 비해서 원할 하지 못하거나 아예 포기를 해야 합니다


해외직구 구매대행 서비스 미스터쿤

미스터쿤(http://mrkoon.com/)은 해외와 국내의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입니다. 
그러나 이 미스터쿤은 해외직구 구매대행을 서비스를 하는 서비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바이어스코리아가 운영하는 미스터쿤은 신기하고 요긴하고 재미있는 디지털이나 디자인 제품을 중심 상품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입니다. 특히 얼리어댑터 같은 분들에게는 솔깃한 제품을 꽤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스터쿤은 회원가입을 직접 해도 되지만 페이스북 ID가 있으면 페이스북 ID로 클릭 한 번이면 미스타쿤을 회원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UI는 평판 디자인과 함께 타일식 큰 화면이 시원시원합니다.  제품 이름과 가격만 딱 보여줘서 아주 깔끔합니다. 

상단은 다양한 카테고리를 담고 있습니다.
PC 주변기기와 스마트폰 악세사리, 디지털 상품, 아이디어 상품, 팬시 상품 등이 있는데 주력 제품은 IT가젯 제품들과 아이디어 상품들이 주력 상품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제품은 해외에서 인기리에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이고 제품을 구매하면 미스터쿤에서 직접 배송해주는 것이 아닌 상품을 국내에 수입한 업체가 배송 및 반품 처리를 합니다.

따라서 미스터쿤은 11번가나 지마켓 같은 유통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다른 점이 있습니다. 



미스터쿤의 특장점 1. 해외직구 제품을 A/S까지 대행 해준다

국민 호갱이(호구 + 고객) 시대에 피어난 꽃이 해외 직구입니다. 
국내 기업 제품이지만 해외에서 엄청나게 싸게 파는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미국에서 국내 기업 제품을 수입하는 기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제품을 국내에서 유통하는 기업들이 용납도 설득도 되지 않는 높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지만 분통만 터질 뿐 대안이 없으니 벙어리 냉가슴을 앓았습니다

그런데 해외직구가 활성화 되고 있고 정부도 통관 속도를 높여서 지원 사격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에 해외직구는 하나의 트랜드가 되었고 해외직구로 같은 제품을 싸게 구입하는 쇼핑족들이 늘었습니다. 그러나 해외직구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바로 A/S입니다. 특히 IT제품이 고장이 나면 국내 제품과 달리 해외 제품은 A/S를 그냥 포기해야 하거나 직접 해외로 택배로 제품을 보내고 받을 때 많은 가격 부담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그 A/S절차를 몰라서 못하는 경우도 많고요

미스터쿤은 이런 고객 불만을 읽고 A/S센터를 오픈 했습니다. 
해외직구 제품이 고장이 나면 구입한 지 3개월 이전이라면 미스터쿤으로 보내면 무상A/S를 해주고 1년 이내의 제품은 최저비용으로 A/S를 해줍니다. 보통 한국 제품은 1년 무상A/S가 기본인데 해외 제품은 A/S를 받으려면 돈을 더 줘야 합니다. 잘은 모르지만 1년 단위로 A/S기간을 연장하고 연장하려면 돈을 내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유상 처리로 A/S를 해주네요. 대신 해외 제품은 제품 가격에 A/S가격이 빠지기 때문에 가격이 싼 편입니다. 


국내에서 수리가 가능하면 국내에서 수리를 하고 국내 수리가 불가능한 제품은 해외로 보내서 A/S를 진행하는데 이걸 모두 미스터쿤에서 대행해줍니다. 해외제품 구입 대행업체는 많지만 이렇게 A/S까지 대행하는 업체는 많지 않습니다




미스터쿤의 특장점 2. 해외직구 제품을 A/S까지 대행 해준다

직접 제품 구매를 해 봤습니다. 
평소에 눈 여겨 봤던 운동에너지를 이용한 자가발전기입니다. 가격은 3만원인데 이 제품을 SNS에 소개하면 1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었고 29,000원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4월 말 까지는 9,900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배송료가 무료입니다. 



이 제품의 이름은 CLIPRAY입니다. 이튼사에서 만들었고 이튼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이 제품은 빛을 내는 플래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등산용품입니다. 그래서 등산 배낭에 걸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아웃도어 제품이라고 해야겠네요. 오지 같은 곳을 여행하면 플래시를 사용하려면 건전지를 넣거나 충전을 해야 하지만 이 CLIPRAY는 자가 발전기로 전기를 생성합니다. 



뒷면에 있는 크랭크를 1~2분 돌리면 약 15분 간 빛을 냅니다. 출력은 좋다고 할 수 없지만 오지나 어두운 밤길이나 산행을 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상용품이죠


옆구리에는 USB단자가 있어서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등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팔은 아프겠지만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충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아주 큰 장점이죠. 저는 이 기능 즉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는 문구를 보고 샀습니다. 



제품 포장 뜯자마자 스마트폰에 연결하고 신나게 돌렸습니다. 
그런데 이상합니다. 1초에 2번 이상을 빠르게 돌려야 충전 표시가 뜹니다. 그런데 이 속도가 엄청 빠른 속도입니다. 정말 빡시게 돌려야 합니다. 그래야 충전에 불이 들어옵니다. 

그렇게 정말 빡시게 돌려서 충전이 되는 것에 실망을 했지만 그래도 아쉬울 때나 배터리가 전혀 없을 때 쓰면 되기에 빡시게 돌리고 있는데 이상하게 쓰르륵 풀리는 듯한 느낌이 들면서 속도가 낮아지더니 충전 표시가 꺼집니다. 그렇게 속도를 높여서 잠깐 충전하고 다시 충전이 꺼지고 충전 됐다 안 됐다 됐다 안 됐다....

열이 받아서 이튼코리아에 전화를 걸어서 설명을 했습니다. 
난 이러저러한 문구를 보고 샀다. 그런데 실제로 스마트폰도 아이패드도 충전 안된다. 아이패드는 인증 받지 않은 기기라고도 나온다. 이거 어떻게 해야 하냐?라고 물으니 

이튼 코리아는 이 제품은 비상용 제품이고 2분동안 빠르게 돌려야 문자 10통 정도 충전 되는 비상용이지 상시적으로 스마트폰 충전용으로는 무리가 있다고 말하네요. 

좀 화가 났습니다. 
나는 미스터쿤에서 구매했는데 그럼 스마트폰 충전이 힘들다고 써 놓던지 하지 왜 그걸 적극 내세웠다고 따져 물었습니다. 그래서 미스터쿤에게 문의를 했습니다

CLIPRAY는 MP3플레이어나 소형 라디오 정도는 충전 잘 됩니다. 크랭크를 100바퀴 돌리면 소형 디지털 라디오를 약 15분에서 20분 동안 들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영 디지털 가젯들의 충전용으로는 괜찮고 주 사용 목적은 플래시입니다. 
그런데 이거 과장 광고 아니냐고 문의를 하면서 반품 요청을 했습니다.  

보통 이런 서비스에 대한 불안감은 반품을 해주지 않는 것입니다. 특히 해외구매 제품의 가장 큰 불만은 A/S와 반품이 안된다는 문제입니다. 그래서 저도 그냥 쓸까? 하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반품 요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미스터쿤이 업체와 연락을 해서 택배로 제품을 보내주면 반품 처리를 해주겠다고 했고 반품 처리가 되었습니다. 
솔직히, 미스터쿤을 이용하면서 기분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일언반구의 토도 안 달고 반품 처리를 해주는 모습에 오히려 신뢰도가 상승 했습니다. 이렇게 쉽게 반품을 해주는 모습에 다시 다른 제품을 구매 했습니다.



이번엔 멀리리더기를 샀는데 만족하면서 현재 쓰고 있습니다. 





미스터쿤은 제품 소개하고  용돈모으기(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미스터쿤은 제품을 구매하고 끝나는 것을 넘어서 좋은 제품을 사용한 후 그 제품에 대한 평을 페이스북에 남기면 미쿤 코인이라는 마일리지를 제공합니다. 


블로거들을 위해서는 미쿤 링크를 제공해서 저 링크를 타고 제품 구입을 하면 결제금액의 3%를 리워드인 미쿤 코인으로 제공합니다. 구매를 하지 않고 클릭만 해도 10클릭에 300원을 제공합니다. 


이게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얼마나 용돈벌이를 할 수 있을지는 블로그나 페이스북의 파워에 따라 다르겠지만 좋은 제품을 소개하고 추천한 후에 리워드를 받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네요. 


미스터쿤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최저가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제품 링크를 통해서 이러 저런 할인을 받고 미쿤코인이라는 리워드나 마일리지를 쌓으면 최저가에 근접합니다. 중요한 것은 가격 보다 서비스입니다.

미쿤은 해외에서 오는 직구 제품에 대한 A/S와 반품에 대한 신뢰를 국내 수준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쭉정이 같은 직구 사이트 보다는 신뢰도가 높은 미쿤이 더 좋지 않을까 하네요


미스터쿤 바로가기 http://mrko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