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게임을 오래 한다고 돈 안 생깁니다. 그냥 시간만 때우는 용도로 하는 것이 스마트폰 게임입니다. 정말 스마트폰 때문에 지루한 시간이 사라진 듯 합니다. 저도 가끔 지루한 시간을 달래기 위해서 스마트폰으로 뉴스 기사도 보고 그래도 지루하면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합니다. 스마트폰 게임은 중독성이 강한 게임들이 많은데 그 이유는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과 쉬운 조작감 때문입니다.
복잡하지 않고 언제든지 꺼내서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 이 단순함은 장점도 되지만 지루함으로 변질 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의 스마트폰 게임은 인맥 관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아는 사람 혹은 모르는 사람과의 경쟁을 붙여서 몰입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오래하고 몰입하고 해도 스마트폰 게임을 하면 할수록 늘어가는 게임머니와 포인트는 늘어가지만 그게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Oh! my got(오! 마이갓)은 스마트폰 게임을 하면 Oh! point(오포인트)라는 쿠폰을 지급하고 쿠폰을 개봉하면 최대 10만 오포인트를 지급하는 신개념 리워드 플랫폼입니다.
게임을 하면 오포인트를 리워드로 주는 오! 마이갓
요즘 카카오톡 기반의 게임들이 예전만큼의 인기를 끌고 있지 않습니다. 몇몇 게임사는 불만을 토로하고 있고 아예 카카오톡 연동을 끊어 버리고 그냥 구글 플레이에 올리고 있습니다. 이유는 카카오톡의 높은 게임 수수료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카카오톡이라는 거대한 네트워크를 빌려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많이 널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사 입장에서는 높은 수수료에도 무조건 카카오톡 연동을 하고 있지만 요즘은 예전 만큼의 인기가 없다 보니 게임사들이 카카오톡과의 연동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카카오톡의 높은 수수료 때문에 이탈하는 게임사들이 늘고 있는데 이에 놀란 네이버나 아프리카TV는 유통 플랫폼 수수료를 낮추고 있습니다. 여기에 오! 마이갓도 뛰어들었습니다.
오! 마이갓은 카카오톡과는 조금 다른 게임 연동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톡은 뛰어난 온/오프라인 인맥을 스마트폰 게임사들이 이용을 할 수 있지만 오! 마이갓은 게임을 하면 할수록 그에 상응하는 오포인트 쿠폰을 지급하고 지급한 쿠폰을 열어서 오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오! 마이갓에 등록되어 있는 게임은 카카오톡의 인맥과 연동할 수 있는 게임도 있고 어떤 게임은 연동을 하지 않는 게임도 있습니다. 하나의 게임사 제휴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 마이갓은 애플 아이폰은 안되고 안드로이드폰 유저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 마이갓 앱을 안드로이드폰에 설치를 하면 오! 마이갓과 연계된 스마트폰 게임이 나옵니다.
파고파요, 팔선녀, 아쿠아베베, 미밍 등이 등록되어 있는데 아직까지는 많은 게임이 등록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나온 지 얼마 안된 서비스니까요. 이 오!마이갓에 등록된 게임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게임을 하면 단계별로 오!마이갓 쿠폰을 발급하고 그 쿠폰을 개봉하면 오!마이갓 골드를 10골드에서 최대 10만 골드까지 줍니다. 무조건 다 주는 것은 아니고 쿠폰 중에 꽝인 쿠폰도 있습니다.
이 오!마이갓 골드는 5천점 이상 쌓으면 오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고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단순 조작의 하강 드릴 액션 '파고파요'
오!마이갓 게임 중에 가장 인기 있는 파고파요를 해 봤습니다.
이 파고파요는 하강 드릴액션 초간단 조작의 게임입니다. 체력과 산소량이 소진될 때 같이 가장 깊게 파면 팔수록 많은 점수를 주는 게임입니다.
실행을 하면 여러가지 이벤트 공지와 함께 쿠폰에 대한 내용이 나오네요.
300미터를 파 내려가면 오!마이갓 골드를 얻을 수 있는 쿠폰10장을 주고 600미터를 돌파하면 쿠폰 20장을 줍니다.
2,400미터를 파면 쿠폰 200장을 줍니다.
기간은 3월 4일부터 23일까지 한정 시기만 하는 이벤트입니다.
게임 방법은 여느 스마트폰 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상단에 레벨이 표시되고 그 옆에 G(골드)가 표시 되어 있습니다. G(골드)는 게임머니로 게임에서 사용하는 골드입니다.
그 옆에 파란색 구슬이 있는데 구슬은 아이템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캐시입니다. 참고로 10,000골드=10구슬입니다.
캐릭터 옆에는 팻이 있는데 팻은 3종류가 있는데 모모라는 강아지 팻은 코인 지급을 좀 더 빠르게 획득하게 도와주는 조력자이고 할아버지 모습의 마이너팻은 채굴 속도를 증가 시켜 줍니다. 드랙군이라는 용가리팻은 체력과 산소를 30% 회복 시켜주는 아주 강력한 조력자인데요. 99구슬을 줘야 살 수 있습니다. 그것도 행사기간에만 판매합니다.
팻은 골드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탐험시작!을 누르면 아이템 장착 단계가 나오는데 아이템을 장착하면 더 깊이 채굴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단계는 함께하기인데 다른 사람의 캐릭터를 잠시 빌려서 좀 더 깊게 팔 수 있습니다. 일종의 부스터 역할입니다.
세로가 아닌 가로로 해야 하는데 보통 세로로 잡고 게임을 많이 하는데 이 게임은 가로로 해야 합니다.
조작은 초간단입니다. 그냥 아무 것도 터치를 하지 않으면 드릴을 든 캐릭터가 밑으로만 팝니다. 밑으로 파다보면 오각형, 사각형 보석등이 나오는데 이 보석을 먹으면 점수가 계속 올라갑니다. 연속으로 먹으면 콤보가 발동합니다.
밑으로 파다가 좌우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가 좌우로 움직이고 손을 떼면 다시 밑으로 팝니다.
상단 오른쪽에는 HP(체력)과 O2(산소)가 있는데 체력이 떨어지면 죽습니다. O2라는 산소 게이지도 봐야 합니다. 체력이 떨어지는 이유는 위 이미지처럼 용암 블럭을 파거나 레이저를 맞거나 지나가는 몬스터오 부딪혀서 떨어지기도 하지만 O2(산소)가 바닥나면 체력이 떨어집니다.
산소는 중간 중간 다시 공급이 되는데 그 산소가 공급되는 곳까지 빠르게 가는 것이 좋습니다.
드릴로 땅을 파다보면 위 이미지처럼 오각형 보석과 사각형 보석이 있는데 저 보석을 먹으면 점수가 올라가고 연속으로 먹으면 콤보가 발동합니다. 보석들에게도 서열이 있어서 오각형<<사각형<<보라색<<별 보석 순입니다.
파다보면 보물상자들이 보입니다. 이건 꼭 먹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 보석 상자 안에 다양한 아이템들이 들어 있습니다. 이 아이템을 획득 후에 위급할 때나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보석상자에서 나온 아이템은 오르쪽 중간에 나오는데 파다가 필요할 때 터치를 하면 아이템이 작동합니다. 가장 좋은 아이템은 부스터로 채굴 속도를 올려줍니다.
파다가 속도가 느려서 죽을 것 같으면 함께하기에서 고른 친구를 소환합니다. 그럼 친구 캐릭터가 나오고 채굴속도가 빨라집니다.
100미터를 지날때 마다 보너스 스테이지가 나오는데
신나게 골드를 먹으면 됩니다.
체력이 다 떨어져서 죽으면 부활 하시겠습니까?라고 뜹니다. 부활하면 다시 체력과 산소가 반 정도 다시 차는데 구슬 5개를 사용합니다. 신중하게 써야겠죠. 신기록이 저 앞인데 죽으면 당연히 부활을 해야겠지만 부활해도 좋은 기록 세우지 못하면 그냥 죽는 것이 낫습니다.
게임이 끝나면 판 깊이와 획득 골드를 표시합니다. 250미터를 돌파해서 오!마이갓 쿠폰 1장을 얻었네요
오!마이갓 쿠폰 사용법
250미터를 파서 오! 마이갓 쿠폰이 발급 되었네요. 오! 마이갓 쿠폰은 메인 화면의 하단 우편봉투 모양의 우편함에 들어 있습니다. 우편함에 있는 쿠폰을 열어서 받아야 쿠폰이 받아집니다.
파고파고 우편함에서 개봉한 오!마이갓 쿠폰은 자동으로 오!마이갓 앱으로 전송되고 오!마이갓 앱을 실행하면 쿠폰이 도착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도착한 쿠폰은 하나씩 꺼내봐야 합니다.
꽝도 있고 10 오!마이갓 골드도 있고 100 오!마이갓 골드도 있는데 최대 10만 오마이갓 골드를 줍니다.
20장의 쿠폰을 까봤는데 꽝도 나오고 100골드와 10골드 5장을 받았습니다. 이 오마이갓골드는 그냥 사용할 수 없고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 포인트(oh! point)로 교환을 해야 합니다. 5천 골드 이상 모아야 5천 포인트로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단 15분만에 150골드면 솔솔하긴 하네요.
랭킹도 볼 수 있는데 1등인 분은 3십만 오!마이갓 골드를 획득 했네요. 그럼 30만원인데 얼마나 많이 했을까요? 랭킹은 매주 월요일에 마감 한다는데 그럼 1주일 사이에 저렇게 버신거네요. 아마도 10만점 짜리 대박을 잡았나 봅니다.
랭킹 1위에서 3위까지는 영화 관람권도 줍니다.
오! 포인트는 많은 제휴사들이 사용하고 있어서 입소문으로 많이들 알고 계십니다. 올레닷컴과도 제휴를 했더라고요. KT를 사용하는 분들은 올레클럽 별을 오!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오! 포인트는 세븐일레븐, GS25, CGV, 롯데월드, 11번가, 이마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탐앤탐스, 세븐 스프링, 카자니아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이 사용처는 계속 늘어갈 예정이고 5만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게임도 하고 오! 포인트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할인이나 제품 구매를 할 수 있는 신개념 리워드 플랫폼입니다.
게임 과몰입은 좋지 않습니다. 적당히 즐기면서 오!마이갓 골드로 오! 포인트도 쌓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