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베가 시크릿업, 지문인식을 이용한 시크릿 기능과 모바일 안전결제 사용법

by 썬도그 2014. 2. 3.
반응형

베가 시크릿 UP, 시크릿 노트, LTE-A는 후면 시크릿 키가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이 시크릿 키는 팬택 베가 제품의 심장과도 같은 역할을 하고 제품 정체성의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따라 하지 못하고 있는 기능이 이 '시크릿 키'에 다 들어가 있습니다.  

후면 시크릿 키는 2개의 기능이 함꼐 들어가 있습니다. 하나는 테두리 부분을 쓰담 쓰담하면 전면 디스플레이의 커서가 움직이는 V터치 기능으로 노트북의 터치패드 같은 기능을 합니다.  또 하나는 아주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지문인식 기능입니다. 이 지문인식 기능이 요즘 더 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최근에 터치 카드회사의 개인 정보 유출 때문입니다. 


시크릿업은 '시크릿키' 를 품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 시크릿키는 강력한 보안 인증체계인 '지문인식 센서'가 들어가 있어서 보안 기능이 아주 강력한 스마트폰입니다. 아이폰5S에도 지문인식 기능이 홈버튼에 들어가 있지만 베사 시크릿업처럼 다양한 편의 기능이나 모바일 보안 결제 기능이 없고 단순하게 화면 잠금을 푸는 형태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애플이 추후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것이 확실하지만 아직까지는 활용도가 낮습니다.

반면, 최신 팬택 베가 스마트폰 3총사인 베가 시크릿UP, 시크릿노트, LTE-A는 출시와 동시에 시크릿모드와 모바일 결제에 지문인증 기능까지 추가해서 강력한 보안성을 갖추고 있스니다. 삼성전자나 LG전자도 올해에 지문인식 기능을 넣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지만 언제 나올지도 모르고 기술 성숙도나 완성도가 시크릿업 보다 더 좋을지도 미지수입니다.

팬택은 이 시크릿키를 무기 삼아서 지난 하반기부터 판매량을 크게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시크릿 키를 이용한 시크릿 모드는 많은 사람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고 점점 모바일 결제에 지문인식 기능을 넣어서 보다 강력한 결제 시스템을 갖춘 강력한 보안성을 갖춘 제품에 큰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의 카드 회사의 개인정보 유출로 카드 교체 대란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이 나 몰래 다른 사람이 내 카드를 복제해서 카드 결제를 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결제 같은 경우는 PC와 달리 간편하게 온라인 쇼핑과 결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큰 걱정입니다.  이럴 때 단순 4자리 숫자로 된 비밀번호가 아닌 지문이라는 생체 보안 시스템을 이용하면 아주 강력한 도구를 이용할 수 있는 시크릿업의 시크릿키를 활용하면 모바일 결제에 대한 걱정을 떨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 지문인식 = 강력한 보안 


전 구글 서비스를 주로 이용합니다. 그 이유는 2단계 보안 인증을 하기 때문입니다. 2단계 보안 인증이란 1단계 비밀번호 인증을 넘어서 새로운 모바일 기기나 PC, 노트북에서 구글 서비스에 접속을 하면 정말 당신이 맞느냐며 내 휴대폰으로 4자리 인증 번호를 날려줍니다.  내 휴대폰으로 날아온 인증 번호를 입력해야만 새로운 PC나 노트북에서 구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1단계 비밀 번호 인증을 넘어서 2단계 휴대폰으로 날아 온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것을 2채널 인증 방식이라고 합니다. 
팬택 베가 시크릿 업(Secret UP)은 비밀번호에 지문인식을 추가해서 2채널 인증 방식을 이용해서 보다 강력한 보안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을 할 때 필요한 모바일 ISP 이용시 지문인식 인증 방식을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쇼핑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PC에서 온라인 쇼핑하려면 뭘 깔아라 뭘 깔아라 하면서 결제에 필요한 보안, 해킹 방지 프로그램이 5~6개를 깝니다. PC속도를 느리게 하는 이런 보안, 해킹 방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결제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이 긴 시간이 귀찮고 이동하면서 쇼핑을 할 수 있는 모바일 쇼핑족이 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오픈마켓 앱을 설치하고 쇼핑을 하면 여러 가지로 편합니다. 무엇보다 결제가 엄청나게 빠르고 간편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출퇴근 시간에 쇼핑 사이트를 둘러보고 물건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쇼핑 앱을 설치하고 제품을 구매 결제를 하려면 모바일 ISP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12개의 카드사와 모바일 안전결제 전문업체인 '브이피'가 제휴를 한 이 모바일ISP는 구글플레이에서 모바일 ISP로 검색하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결제도구인 모바일 ISP 앱을 설치하면 다른 스마트폰에는 없는 문구가 처음에 나옵니다

시크릿키라는 지문인식 기능을 갖춘 베가 시크릿업, 베가 시크릿노트, 베가 LTE-A는 지문인식 사용여부를 처음에 물어봅니다. 당연히 사용하는 것이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기에 지문인식 사용에 동의를 해주면 됩니다. 


카드번호와 CVC, 유효 기간 생년월일, 전화번호 등을 입력한 후에 


내 지문을 등록 시키면 앞으로 모바일 쇼핑할 때 비밀번호와 지문 인식을 모두 통과 해야만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이 강력한 지문인식 기능을 갖추면 모바일 결제의 편리함과 강력한 보안성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 
낚시성 문자 메시지를 보내서 URL를 터치하면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설치하고 정보를 빼 가거나 결제를 나 몰래 하는 
스미싱(Smishing)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숫자나 문자 암호로만 이루어진 결제 인증 방식은 가족이나 아는 사람이 사회 공학적 해킹을 할 수 있는데 지문이라는 생체 보안을 넣어서 나 아니면 누구도 결제할 수 없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바일 ISP를 이용하는 쇼핑몰은 옥션, G마켓, 11번가, GS샵, 인터파크와 쿠팡, 티몬, 위메프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결제 앱 바통(BarTong)에 지문인식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결제업체 다날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앱인 바통(Bar Tong)은 1회용 바코드를 생성해서 다양한 결제 방법으로 모바일 결제를 할 수 있는 앱입니다. CU. 세븐 일레븐 같은 편의점과 레드망고 반디앤루니스, 버거킹, 빕스, 피자헛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통은 휴대폰 결제와 신용/체크 카드 등을 결제 수단으로 선택하면 바코드가 생성 됩니다. 이 바코드를 바통 가맹점에 내밀면 바코드를 찍어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바통 모바일 결제 앱은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베가 시크릿업은 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 정보 입력 밑에 보면 지문 로그인 사용 메뉴가 있는데 여길 체크하면 비밀번호 입력으로 결제 바코드 창을 보이게 하는 것보다 강력한 지문 로그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업의 시크릿 키를 이용한 시크릿 기능


1. 시크릿 모드

시크릿 키를 이용한 다양한 기능 중에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능은 시크릿 모드입니다. 
시크릿 모드는 시크릿 키에 내 검지 손가락 지문을 등록한 후(설정 >> 지문인식에서 등록)잠김 화면에서 시크릿 키에 지문을 쓱 긁으면 시크릿 모드로 진입합니다.

시크릿 모드는 간단하게 설명해서 은밀한 앱이나 사생활이 노출되는 앱 혹은 아이들이 아빠 엄마 스마트폰으로 유료 게임 구매를 하지 못하게 특정 앱을 내 지문으로 인식하지 않으면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구글플레이를 시크릿 모드에 등록하면 구글 플레이는 일반 패턴잠금에서 패턴을 풀고 들어가도 보이지 않게 됩니다. 그러나 내 지문으로 쓱 긁고 시크릿 모드로 들어가면 보이게 되죠

이렇게 중요하고 사생활 노출이나 숨기고 싶은 앱을 등록해서 나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으로 시크릿 키를 이용한 핵심 기능 중 하나입니다. 


사용하다 보면 내가 일반 모드로 들어 왔는지 시크릿 모드로 들어 왔는지 헛갈릴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상단 표시창을 보시면 됩니다. 열쇠 형태가 떠 있으면 시크릿 모드로 들어 온 것이고 열쇠 모양 아이콘이 없으면 일반 모드입니다. 옆에 손가락 모양은 V터치 기능의 활성화 여부입니다. 


 전화번호를 숨길 수 있는 시크릿 번호부 

시크릿 번호부는 특정 전화 번호를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전화번호부에서 특정 전화를 선택한 후 하단의 홈버튼 왼쪽에 있는 메뉴버튼을 누르면 시크릿 번호부 메뉴가 있는데 여길 선택해서 시크릿 전화부로 등록하면 됩니다. 

이렇게 시크릿 전화부에 등록된 전화번호에서 전화가 오면 시크릿UP 화면에 전화 정보와 이름이 뜨지 않습니다. 
또한, 일반 모드에서는 시크릿 전화부로 등록된 전화번호와 통화한 내역과 메시지가 모두 숨겨집니다.




시크릿 전화부에 등록된 전화번호는 이름 옆에 열쇠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진, 동영상, mp3파일, 중요한 메모 등의 내 콘텐츠를 숨길 수 있는 시크릿 박스 

시크릿 박스는 내가 생산한 콘텐츠를 숨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즉 내가 찍은 사진, 동영상, 문서 중에 아주 중요하거나 남들이 보지 않았으면 하는 콘텐츠를 골라서 나만 볼 수 있게 따로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물론, 이 시크릿 박스도 지문인증을 통해서만 접근이 가능합니다.

시크릿 박스는 시크릿 수첩, 갤러리, 녹음기, 동영상, 뮤직, V노트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별거 아닌 기능 같지만 이 기능은 아는 사람이 나 몰래  스마트폰을 열어보는 분을 친구나 애인으로 둔 분들에게 좋은 기능입니다. 또한, 중요한 정보나 은행통장 계좌 번호나 중요한 사이트 비밀번호를 저장해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사진과 동영상도 선택해서 숨길 수 있어서 다른 사람들이 눈치채지 못하고 숨길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업의 지문인식은 강력한 보안을 탑재한 제품


시크릿UP은 시크릿 키라는 지문인식 기능을 이용한 보안 기능이 무척 좋은 제품입니다. 특히 모바일 쇼핑을 주로 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편리하고 강력한 보안 시스템으로 해킹에 대한 두려움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해킹은 외부 해킹도 해킹이지만 이번 카드 신용정보 대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외부가 아닌 내부 해킹이 더 무섭고 파괴력이 큽니다. 

시크릿 키에 달린 지문 인식 센서를 이용한 지문 인증 시스템은 모바일 쇼핑 결제 및 시크릿 모드와 시크릿 박스를 통해서 사생활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점점 해킹에 대한 두려움이나 사생활 노출에 대한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에 손가락 지문이라는 강력한 인증 시스템으로 자신의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본 포스팅은 팬택으로부터 원고료를 받아서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