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식 동물이라도 크기가 크면 육식 동물이 함부로 덤비지 못합니다. 크기가 크면 보통 힘이 쎄죠. 큰 전함이 작은 전함보다 쎕니다. 우주선도 마찬가지겠죠. 크기가 큰 우주선일수록 더 강한 힘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뭐 큰 수송선이라면 말이 또 다르겠지만 SF영화나 드라마 그리고 게임에서 나온 우주선 대부분은 전투함입니다. 스타트랙의 엔터프라이즈호가 전함이 아닌 탐사선인 것이 좀 특이할 뿐 대부분은 전투함입니다.
DeviantARTist닷컴의 Dirk Loechel은 SF게임, 영화, 드라마에 나온 우주선을 모두 소환 시켜서 그 크기를 비교한 이미지를 올렸습니다.
http://dirkloechel.deviantart.com/ 에서 볼 수 있는데요
정말 대단한 열정가입니다. 저렇게 많은 우주선을 어떻게 다 소환 시켰을까요? 그것도 크기까지 정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눈에 많이 익은 우주선들이 보이네요이미지를 클릭 확대해서 보면 깨알 같은 우주선도 볼 수 있습니다
우주선들은 대부분 스타워즈나 EVE라고 하는 온라인 게임 속 우주선이 많습니다. 특히 EVE라는 게임 속 우주선은 거대한 것들이 많은데 큰 우주선 대부분은 EVE에 나온 우주선입니다. 오른쪽 하단을 살펴 보면 익숙한 우주선이 보이네요. 디스트릭트9에 나온 우주선이 보입니다. 그리고 하단에 보면 스타크래프트의 사이언스 쉽도 보입니다. 디스트릭트9의 외계인이 타고온 우주선은 직경이 2,500미터이고 스타크래프트 사이언스 쉽은 607미터로 어마어마한 크기입니다.
왼쪽 하단에 보면 익숙한 접시형태의 우주선이 보이는데요. 이 접시형태의 우주선은 80년대 인기 미국 드라마 V에서 나온 우주선입니다. 저 거대한 우주선이 도시 위에 떠 있는 자체만으로도 공포스러웠죠. 크기는 직경 3,200미터입니다.
화살촉 모양의 우주선 대부분은 스타워즈에서 나온 우주선입니다. 무슨 패밀리룩인지 생긴것이 화살촉 같이 생겼습니다.
우주선이 꼭 유선형이나 배 모양일 필요는 없습니다. 공기 저항이 없는데 저런 관습적인 디자인을 할 필요가 없지만 우주선의 선도 배를 의미하고 우주를 하나의 거대한 바다로 바라보는 우리의 관습이 저런 배 형태의 우주선을 만든 듯 하네요. 스타워즈에 나온 우주선들도 비슷한 디자인이지만 크기는 제각각이네요
스타워즈 1편에서 이 거대한 우주선이 화면을 다 덮고 지나갈 때 관객들은 그 크기에 아주 놀랬습니다. 우주선의 크기 비교. 흥미로운 이미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