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D 디스플레이가 한 창 뜰때 3D기술의 전문가인 홍익대 외국인 교수가 말했습니다. 3D를 넘어서 홀로그램이 디스플레이의 종착지가 될 것이라고요. 홀로그램 디스플레이는 영화 스타워즈에서 선보여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눈 앞에 없지만 눈 앞에 보이는 듯한 느낌을 주는 홀로그램, 3D가 단 방향이었다면 홀로그램은 360도 어느 각도에서도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입니다. 한 10년 후에는 영화를 쇼파에서 감상하는 것이 아닌 홀로그램 영화 속에 내가 들어가서 주인공 옆에서 가만히 앉아서 이야기를 듣는 시대가 올 것입니다.
그러나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기술은 아주 걸음마 수준입니다.
그런데 폴란드의 한 회사가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Leia Display System
이라고 하는 회사인데요 여기서 Leia는 스타워즈에서 홀로그램에서 나타났던 그 레이아 공주의 이름입니다. 아무래도 홀고그램 하면 레이어 공주가 나온 장면이 가장 인상깊죠
이 레이아 디스플레이 시스템은 위 장비에서 360에서 감상할 수 있는 영상을 쏘아 올립니다.
현재 개발 된 제품은 시제품으로 탁상형인 Standard와 3 x 2.5 m 크기인 대형 스크린 타입의 XL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이게 스탠다드 탁상형 타입이고
이게 대형 크기인 XL타입입니다
이 홀로그램 디스플레이는 이전에도 나온 제품들이 있지만 항상 화질이 문제였습니다. 그러나 이 레이아 디스플레이는 화질이 그런대로 괜찮네요. 허공에 쏘면 잘 보이지 않기에 얇은 막 형태의 수증기가 계속 내려오거나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크린 역할을 해주는 것이 있어야 하나 보네요.
아무래도 스크린 역할을 해주는 것이 있어야 하나 보네요.
XL타입 같은 경우는 터치 스크린 기능도 있어서 유용성이 돋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