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게티 이미지를 이어서 만든 인생이라는 85초 짜리 드라마

by 썬도그 2013. 5. 16.
반응형


지난 사진영상기자재전에서 게티이미지의 한국파트너인 멀티비츠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 강의 내용은 사진과 동영상으로 수익을 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생활 사진가들이 취미로 사진을 찍습니다. 그 찍은 사진을 어떻게 활용하시나요? 그냥 하드에 저장해놓고 몰래 몰래 혼자만 보시나요? 아니면 카페에 사진 올리고 끝인가요?

아니면 페이스북에 올리거나 SLR클럽 올리나요?  저는 블로그에만 올립니다. 블로그에 올린 사진을 가끔 구매 문의를 하거나 활용할 수 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비상업적 용도라면 적극적으로 무료 제공합니다. 상업적 용도로 활용하겠다는 잡지사들이 있는데 잡지 한 권 부탁하는 정도로 넘어갑니다. 

한 5년 전만 해도 그냥 보기 좋은 사진 있으면 퍼다가 상업적 용도로 쓰는 분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저작권에 대한 개념들이 많으셔서 함부로 남의 사진을 상업적 용도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항상 문의를 하는데요. 이렇게 저작권 개념이 있다보니 사진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는 제 카메라로 한국관광공사 사진전이나 여타 사진전에 가끔 입상을 해서 상금을 받을 때가 있는데요. 수 많은 사진전에 사진을 출품하다보니 좋은 소식들이 가끔 들려옵니다. 그 사진전을 통해서 제 카메라 가격 이상의 수익을 냈습니다. 이런 사진공모전 입선해서 받는 돈 말고 사진으로 돈을 벌수 있는 곳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게티이미지 코리아입니다. 

멀티비츠는 많은 사진가들을 끌어모으기 위해서 지난 사진영상기자재전에서 강의를 했는데요. 강의 내용은 사진 보다는 동영상이었습니다. 우리가 보는 수 많은 광고와 옥외 광고판과 신문에 사용되는 이미지들은 광고회사가 모두 찍은 사진들이 아닙니다. 요즘 들어 더 심해졌는데 대부분은 게티이미지나 123RF같은 이미지 저작권 관리 사이트에 올라인 사진과 동영상을 돈 주고 구해서 광고로 만들고 있습니다. 

이게 광고제작 업체 입장에서도 좋은 것이 그 하나의 느낌을 주는 이미지나 동영상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많은 스텝과 출연료나 장소 섭외비 등 많은 돈이 들어갑니다. 그러나 게티이미지나 123RF같은 곳에서 자신들이 찾는 콘셉과 맞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발견하면 그걸 구매해서 사용하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광고들이 자체제작 보다는 이렇게 이미지 동영상 콘텐츠 마켓에서 원본을 구해서 색보정이나 약간의 가공 편집후에 광고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진으로 돈 벌고 싶으시다면 게티이미지나 123RF에 가셔서 어떤 사진들이 올라왔는지 쭉 보시고 사진을 찍어서 올려보세요. 혹시 알아요. 누가 내 사진을 사가지 모르잖아요. 하지만 사진들이 대단히 수준들이 높고 어떤 하나의 단어가 연상 될 정도로 콘셉트가 강한 이미지가 많습니다. 우리가 흔하게 찍는 그런 생활 이미지가 아닌 상업 이미지이기 때문에 철저하게 계획을 해서 찍어야 하는 사진들이 많습니다. 뭐 풍경 사진 같이 쉽게 찍을 수 있는 사진들도 있지만 그런 사진은 단가도 싸고 비슷한 사진이 엄청 많습니다.

이런 사진 보다는 동영상 잘 찍으신다면 동영상 쪽으로 한 번 파보세요. 꽤 짧잘한 수익을 낼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타임랩스 동영상이 많은 기업 광고에 사용되고 있는데 타임랩스 전문가들이 돈을 많이 벌고 있습니다. 사진집단 ZAKO도 한 기업 이미지 광고 수주해서 수 개월간 촬영을 하더라고요

아무튼 이 상업사진 분야는 생활사진가들이 아주 쉽게 접근할 수는 없지만 계획을 가지고 쳬계적으로 도전 한다면 취미로 사진도 찍고 돈도 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게티이미지의 사진을 이용해서 광고를 만든 광고회사가 있습니다. 브라질 광고회사 AlmapBBDO는 게티이미지의 사진을 이용해서 85짜리 인생드라마를 만들었습니다. 감상해보세요


게티이미지를 이용한 게티이미지 광고네요. 참고로 게티이미지는 빌 게이츠 것이라고 하죠.



이번에는 게티이미지 동영상을 이어서 재미있는 동영상도 만들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