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다양한 필터와 콜라주를 사용할 수 있는 사진어플 필터카메라

by 썬도그 2013. 4. 10.
반응형


사진은 이제 거대한 매체이자 누구나 쉽게 생산하고 소비하는 매체입니다. 백 마디 글 보다 한 장의 사진이 더 파급효과가 더 큰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사진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사진의 범용성과 빠른 소비력과 파급력 떄문입니다. 

현재 영어가 세계공통어이지만 진정한 세계 공통어는 사진입니다. 사진 한 장으로 다른 사람과 쉽게 자신의 생각과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는 시대. 이런 시대가 가능한 이유는 디지털카메라의 보급과 인터넷 그리고 스마트폰 때문입니다. 휴대폰 시절에도 카메라 기능이 있긴 했지만 네트워크 기능이 미약하거나 없었기 때문에 자신이 찍은 사진을 자신 혹은 지인들 끼리 만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이 다양한 카메라 어플 사진 어플과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에 빠르게 사진을 올리고 공유할 수 있게 되면서 사진은 민주화가 되었습니다. 사진작가나 사진기자들의 사진만 널리 퍼지는 시대의 사진 독재 시대가 아닌 이제는 일반인들의 사진도 저 멀리 아프리카나 미국 유럽까지 쉽게 퍼지고 공유되고 전송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 홍수 시대가 되니 사람들은 좀 더 특이한 사진, 독특한 사진을 찾기 시작했고 그 독특함과 차별화 된 사진에 대한 고민 끝에 많은 스마트폰 어플 제작 업체들이 다양한 필터와 다양한 사진 효과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사진 어플을 제작 배포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인기는 이런 필터의 기능성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낡은 필름 사진 같은 효과와 비네팅 된 테두리 혹은 낡은 느낌의 사진 필터가 장점인 인스타그램. 이 인스타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필터 효과를 갖춘 사진어플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카카오와 연동되는 사진 어플 필터카메라 for kakao

필터카메라 for kakao는 한 줄로 설명하자면  다양한 필터 효과와 쉽게 콜라주 사진을 생산해서 바로 친구에게 카카오 톡을 통해서 보낼 수 있는 사진 혹은 카메라 어플 입니다.



필터카메라 사용법

먼저 필터카메라 for kakao를  안드로이드폰인 갤럭시노트2, 갤럭시3, 옵티머스G Pro는  구글플레이, 
애플 아이폰5 등은 
앱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아 설치합니다.

필터 카메라를 설치하면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이 필터카메라 for kakao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카카오톡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사진 어플입니다. 카카오톡 플랫폼 기반이기 때문에 카카오톡을 하다가 오른쪽으로 쓱 밀면 설치한 필터 카메라로 빠르게 사진을 필터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친구나 지인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필터 사용하기

초기화면은 하단에 사진 찍기와 사진 불러오기가 있습니다. 가운데에는 필터 카메라라는 이름 답게 다양한 필터들이 나열되고 있습니다. 사진 찍기는 필터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것이고 사진 불러오기는 다양한 카메라 어플이나 스크린샷 등의 저장된 사진에 필터를 바로 입힐 수 있습니다. 

사진 찍기를 터치하면 일반 카메라 어플 UI와 비슷한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을 필터카메라에서 촬영해서 사용할 수 도 있고 다른 카메라 어플 예를 들어 '푸딩 카메라'나 '싸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꺼내서 필터를 입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는 UI는 크게 다른 것도 큰 특장점도 없습니다. 이 필터카메라 어플은 사진 찍는 기능성보다는 찍은 사진을 꾸미는 필터와 콜라주 기능이 특장점인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사진을 찍은 후에는 바로 필터선택 화면으로 전환 됩니다. 필터는 기본 70가지가 제공됩니다. 이렇게 많은 필터를 제공하는 어플은 거의 없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필터를 사용해서 다양한 사진 색감과 느낌을 조절할 수 있고 여기에 다운로드를 통해서  필터를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필터마켓으로 가기를 누르면 인기100 필터와 새로운 필터 등을 무료로 다운 받아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워낙 다양하고 많은 사진 필터가 있다보니 처음에는 이것저것 사용하지만 결국 나중에는 인기있는 필터를 주고 쓰게 되더군요


또한, 내가 즐겨 쓰는 혹은 내가 맘에 쏙 드는 필터는 즐겨쓰는 필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필터 선택 화면에서 상단의 편집을 누르면 다음 화면에서 필터의 종류가 나오고 왼쪽에 별표가 있습니다. 별표를 눌러서 즐겨찾기에 추가하면 즐겨쓰는 필터에 등록됩니다. 



선택한 필터를 고른 후에는 하단의 필터 적용하기를 눌러서 필터를 적용한 후에


카카오톡으로 친구에게 사진을 전송하거나 카카오 스토리에 올리거나 내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사용할 때마다 필터는 사용 횟수는 하나씩 줄어듭니다. 따라서 총 5번의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다 사용하면 15분 후에 5개가 다시 채워집니다. 따라서 필터가 부족하다고 하는 메시지가 나오면 필터를 구매하든지 아니면 15분 기다린 후에 다시 사용하면 됩니다.  필터는 필터카메라를 친구에게 소개하거나 초대하면 하나씩 늘어납니다. 



필터 효과 샘플






카메라 어플 필터카메라의 뛰어난 콜라주 사용법

필터카메라의 또 하나의 뛰어난 기능은 콜라주 기능입니다. 콜라주는 여러 장의 사진을 한 장에 담은 기능으로 경박단소한 요즘에 여러 장의 사진을 한 장의 사진으로 묶어서 보내주면 보는 사람의 데이터량도 감소하고 빠르게 볼 수 있어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대부분의 카메라 어플, 혹은 사진 어플들이 다양한 필터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필터카메라의 필터 숫자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또한 콜라주 기능이 있는 사진 어플은 많지 않습니다. 싸이메라가 콜라주 기능이 있지만 편의성은 필터카메라가 더 좋습니다. 


필터카메라의 콜라주는 먼저 사진의 개수를 지정하면 그에 맞게 사진 프레임이 제공됩니다. 2개에서 최대 9개의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장의 사진을 선택하면 5개 사진에 맞는 사진 프레임을 9개의 사진을 선택하면 하단에 9개의 사진을 넣을 수 있는 사진 프레임이 나오고 이중에서 고르면 됩니다.


사진의 위치나 위치는 수정할 수 있는데 사진 프레임에 인물의 몸만 나오면 터치로 쓱 밀어서 위치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웃 사진과 위치를 바꾸고 싶으면 터치를 길게 하고 있으면 사진이 둥~~ 하고 뜨게 되고 그때 바꾸고자 하는 사진 위치와 교체를 하면 됩니다. 


사진 콜라주 프레임을 선택 한 후에는 필터를 고를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이렇게 콜라주로 만든 사진은 카카오톡이나 폰에 저장해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올리면 됩니다. 



이 콜라주 기능이 좋은 점은 전시회나 여행지의 풍광을 여러 장의 사진을 묶어서 보낼 수 있어서 보는 사람이 그 장소와 현장의 분위기 혹은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보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콜라주 기능은 갤럭시노트2나 갤럭시S3, 옵티머스 시리즈와 베가 시리즈 등의 안드로이드폰 에서는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이폰5와 같은 아이폰 시리즈에서는 아직 구현되고 있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버전 차이 때문인데요. 안드로이드폰 어플은 2점 대 버젼 인 반면 아이폰 용은 1점 대 버전 입니다. 따라서 조만간 2점 대 버전으로 올라가면 콜라주 기능이 추가될 것입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 어플이나 사용법은 똑같습니다. 

추후에는 라인 카메라의 장점인 스티커 기능과 디자인 프레임 기능 등의 꾸미기 기능도 추가 될 예정입니다. 



필터카메라가 라인카메라, 푸딩카메라, 싸이메라 보다 좋은 점


1.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카메라 어플

카카오톡이 이렇게 클줄 몰랐습니다. 그냥 스마트폰 메신저로만 생각했는데 이제는 네이버와 맞짱을 뜰 정도로 거대해졌습니다. 카카오톡은 많은 회원 수와 많은 사람의 사용 시간을 무기로 카카오 스토리, 카카오 페이지 등으로 확장하면서 그 영역을 넓히고 있고 얼마 전 드디어 흑자로 전환 했습니다.

필터카메라 for kakao는 이 카카오 톡과 연동하는 사진  어플 입니다. 따라서 카카오 톡으로 친구나 지인과 메시지를 주고 받다가 사진을 전송할 때 그냥 가공하지 않는 사진을 보내면 밋밋할 때 살짝 설탕 가루 뿌려서 보내줄 수 있는 사진 혹은 카메라 어플 입니다. 카카오 톡 메신저 창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쓱 밀면 채팅플러스에 설치한 '필터카메라'를 꺼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게 아주 큰 장점입니다. 다른 사진 어플들은 카카오톡 창을 내리고 실행 해야 하지만 필터카메라는 그냥 카카오 톡 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70개 가 넘고 계속 추가되는 다양한 필터

필터카메라는 이름 답게 다양한 필터가 무기입니다. 라인 카메라가 꽤 필터가 많긴 하지만 필터카메라 보다는 못합니다. 무려 70개의 필터를 보유하고 있고 새로운 필터가 계속 추가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필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아주 큰 매력입니다.

색감의 미세한 차이까지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필터를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사진작가가 만든 고품질의 색상 필터와 사진에 그림을 입히는 아트 필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라인 카메라의 다양한 스티커 기능이나 꾸미기 기능 또는 디자인 프레임 등은 아직 구현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곧 추후 업데이트에서 선보인다고 하네요



3. 9개의 사진을 하나의 사진 프레임에 넣을 수 있는 콜라주 기능

대부분의 사진 어플들은 콜라주 기능이 거의 없습니다. 싸이메라가 다양한 콜라주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싸이메라도 최대 7장의 사진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카메라는 최대 9장의 사진을 이용해서 콜라주를 만들 수 있고 사진의 개수에 따라서 사진 프레임을 제공하기 때문에 싸이메라 보다 좀 더 편리 합니다. 


필터 카메라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과 연동하는 사진 어플입니다. 70가지 이상의 필터와 9개의 사진을 한꺼번에 활용할 수 있는 콜라주 기능이 무척 좋은 스마트폰 어플입니다. 다만 꾸미기 기능은 라인 카메라 보다는 떨어지긴 하지만 이 부분도 곧 추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밋밋한 사진 보다는 개성있는 필터로 한 번 구운 사진이 인기 많은 요즘입니다. 이런 필터를 사용한 사진의 인기와 카카오 톡의 인기를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어플이 바로 '필터카메라 for kakao'입니다


필터카메라 정보: http://filtercamera.me/web/

구글 플레이스토어 필터카메라 다운로드 URL(안드로이드): http://2url.kr/rf6

아이튠즈 필터카메라 다운로드 URL(IOS): http://2url.kr/rf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