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카메라 어플이 있지만 대부분의 카메라 어플은 스타일러쉬한 색감이 도드라진 필터를 적용하는 1차원적인 사진 어플이 대부분입니다. 저는 인스타그램 같은 색감으로 장난질 치는 듯한 사진 어플은 별로 좋아 하지 않습니다. 저는 사진은 보이는 그대로 재현해야 한다는 생각이 있어서요
차라리 집티제거 해주고 피부톤 부드럽게 해주고 치아는 하얗게 해주는 등의 포토샵의 기능이 있으면 어떨까 합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어플은 그런 기능이 있는 어플입니다.
사진을 쨍하게 해주는 안드로이드 사진 어플 Perfectly Clear
먼저 이 Perfectly Clear 어플을 소개하기 이전에 이 Perfectly Clear라는 회사를 알아야 합니다. 이 회사는 우리에게는 낯설지만 사진 이미징 업계에서는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업체입니다. 테스코,포토박스,포토웍스와 올림푸스 매장에서 사진 프린팅을 했다면 이 회사 제품의 이미징 처리 소프트웨어를 이용했을 것입니다.
이 회사는 다년간의 이미징 연구 끝에 10여개의 이미징 처리 기술을 특허 냈습니다. 밋밋한 사진을 최적의 사진으로 쉽게 만들어주는데 노이즈 제거, 스킨톤 조절, 선예도 조정, 콘트라스트 조정, 색조 조정, 채도 조정, 적목제거기능, 다이라믹 레인지 등에 관한 기술이 있습니다.
이 특허 기술을 아이폰과 아이패드 그리고 안드로이드폰 용 어플로 만들었습니다.
위 사진은 실제 안드로이드폰 어플을 이용한게 아닌 이 회사에서 소개하는 사진으로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왼쪽이 Perfectly Clear 사용 전 오른쪽이 사용 후입니다.
분명히 피부톤이 부드러워졌네요.
채도 조정도 할 수 있고요
위 사진은 아이패드용 Perfectly Clear어플 UI입니다. 가격은 5달러인데 한 번 사 볼까 고민이네요. 그런데 아이패드로 사진 찍을 일이 거의 없어요.
위 사진은 아이폰용 Perfectly Clear의 UI입니다. 가격은 3달러입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어플은 1달러로 한화 1,110원 정도 합니다.
성능을 보면 먼저 퍼펙트 스무스 기능이 있어서 피부의 잡티나 주근깨를 싹 지워줍니다. 또한 눈을 좀 더 또렷하고 크게 보이게 합니다. 치아도 좀 더 하얗게 해주고요. 포토샵 수준은 아니겠지만 우리가 좋아하는 이상향의 이미지로 만들어주네요.
하단에는 사진 슬라이드가 보이는데 유니크한 슬라이드입니다. 삭도도 아주 빠르고요.
노출조절, 콘스라스트조절, 선예도,채도,색조,스킨톤,눈 크게 하기, 치아미백등의 기능들이 있는데 몇몇 아이콘에는 $표시가 있는데 돈을 더 내야하는건지는 모르겠네요.
또한 4개의 프리셋을 제공하며 하나의 사용자가 직접 정의를 하는 프리셋을 제공해서 단박에 사진을 필터 효과를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무료가 아니지만 1달러도 비싼 가격은 아니죠 이 어플 쓰고 싶은데 결제까지 갔는데 외국어플이라서 비자카드로 결제해야 해서 결제 못하고 말았네요
결제를 한 후에 사용해 보고 리뷰 다시 적어 보도록 해볼께요
아니면 아이패드로 해봐야겠어요..(흐흐 안드로이드 앱으로 구매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