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원격으로 전원 콘센트를 켰다 껐다 할 수 있는 Elphi

by 썬도그 2012. 6. 6.
반응형

스마트폰이 좋은 점은 다양한 일을 할 수 있는 다기능성에 있습니다. 전화기능으로만 치면 폴더폰이나 슬라이드폰이 더 낫죠. 하지만 스마트폰은 통화하는 시간만 좀 불편하지 통화를 하지 않는 시간에는 아주 편리한게 스마트폰입니다.

이 스마트폰으로 전원을 키고 끌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할까요?  킥스타터에  전원을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원격으로 키고 끌 수 있는 Elphi가 킥 스타터에 올라왔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콘센트에 Elphi를 꽂으면 됩니다. 그럼 바로 전원이 켜집니다. Elphi어플을 다운로드를 하고 암호를 입력합니다. 

암호를 입력하면 서로 링크가 걸리게 됩니다. 


그리고 집안에 있는 가전제품을 끄고 킬 수 있으며 예약도 가능합니다. 


고데기로 머리르 굽다가 전화가 와서 급하게 나갈 경우가 있죠. 고데기 전운 안끈 것을 나중에 알고  화들짝 놀라지만 
Elphi가 있으면 집 밖에서 전원을 끌 수 있습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와이파이가 내부 외부로 다 연결 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정확한 기술적인 내용은 모르겠네요. 그냥 전기 콘센트에 꽂기만 하면 나머지 전원 콘센트에 꽂혀 있는 모든 가전기기를 조정할 수 있는건지 왜 그게 가능하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게 가능 하다는 자체만으로 근사한 기술입니다. 

화장실에서 머리를 감다가 스마트폰으로 전기포트에 전기를 넣어서 물을 미리 끊여 놓게 하거나


친구에게 깜작 놀라게 하는 마술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정원에 트리를 밝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이 제품이 해킹 당하면 집 홀라당 태워 먹을 수도 있겠네요. 

해커가 해킹해서 전기포트에 전기 계속 넣게만 해도 불이 날 수도 있으니까요. 따라서 이 기술은 신기하긴 한데 보안에 대한 특단의 대책이 없으면 좀 위험스러운 기술이기도 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폰은 안드로이드 O/S 2.3이상 아이폰3GS,4,4S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www.kickstarter.com/projects/1393888296/elphi-the-smart-plug-for-iphone-and-androi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