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손목에 차는 운동 모니터링 시스템 나이키+ FUELBAND

by 썬도그 2012. 1. 20.
반응형

 아버지가 당뇨병이 있으셔서 항상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근육양이 많아야 몸속의 당이라는 칼로리 인자를 빨리 소진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해드릴 것은 딱히 없고 해서 만보계를 사드렸습니다. 매일 만보계를 차시고 안양천등을 마실 나가셨다가 만보계를 체크하고 돌아 오십니다. 그 덕분은 아니지만 몸이 많이 좋아 지셨습니다

아버지가 만보계의 10000이라는 숫자를 넘기 위해서 노력한다고 말씀 하셨는데 만보계가 운동하는데 큰 동기부여가 되나 봅니다. 저도 몸이 불어서 운동을 하지만 문제는 가끔 합니다. 이 글을 쓰고 마실 나가 볼까 합니다. 가산디지털단지와 안양천등을 돌다 오면 몸도 마음도 상쾌해 집니다.

운동, 현대인들의 고질병들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치유방법입니다. 하루종일 의자에 앉아 있는 현대인들
운전할때도 사무를 볼때도 대부분 책상에 앉아있죠. 사무실에 있어도 많이 움직이면 운동이 됩니다. 꼭 헬스장이나 휘트니스 센터에 가서 땀 흘리는 것만이 운동이 아닙니다. 농구를 하거나 탁구를 하거나 등산을 하거나 모든 움직임이 운동이고 칼로리 소비로 이어집니다. 이 모든 것을 모니터링 하는 제품이 나이키에서 나왔습니다. 

 
나이키가 손목에 차는 운동 모리터링 시스템인 NIKE+ FUELBAND를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중력가속계라는 소자를 이용해서 나의 칼로리 소모량과 걸음수등을 실시간으로 체크해서 아이폰으로 전송합니다. 

이전에도 이런 비슷한 제품이 있긴 했었죠. 나이키 신발에 센서를 달아서 체크하는 NIKE+가 있었는데 이 제품은 신발이나 팔뚝이 아닌 손목에 팔찌처럼 차기만 하면 됩니다.  자신이 목표치로 한 운동량에 가까워지면 빨간색에서 초록색으로 가까워집니다.  아버지의 만보계처럼 숫자가 아닌 색으로 활동 목표량을 측정하는 군요. 이게 아주 강한 동기부여가 되겠는데요. 


버튼은 하나만 있으며  블루투스로 아이폰과 연결 할 수 있습니다. 100개의 하얀 LED가 20개의 상태를 표시합니다.
손목에 차고 샤워나 비에 맞아도 되는 생활 방수 기능이 있어서 비나 물에 대한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폰이나 다른 모바일 기기와는 아직까지는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가격은 150달러인데요. 
한국에는 올 하반기에 출시 예정입니다. 요즘은 몸매가 갑인 시대이죠.  몸매 관리와 체력 관리등을 중요시 하는 분들이라면 훌륭한 조력자가 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