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코골이 방지용 로봇 곰돌이 베개

by 썬도그 2011. 11. 17.
반응형


곰돌이가 자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냥 곰돌이 인형이 아닙니다. 아주 기특한 곰돌이 인형 아니 곰돌이 로봇입니다.
이 곰돌이 로봇의 용도는 베개입니다.  사람이 베고 자다가 코를 골면 싸대기는 아니고 손을 들어서 머리를 쓰다듬어 줍니다. 그럼 사람이 옆으로 움직이게 되고 코를 골지 않습니다

코골이가 심하지 않는데 가끔 피곤하면 코를 곱니다.
군대에서  코를 자주 골았는지 한번은 바로 자지 않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고참이 베개를 던집니다.
알고 봤더니 내무반에서 나는 코골이 범인이 저로 착각했던 것이죠. 사실은 내 옆에 자는 후임병 코골이였는데 덕분에 제가 코를 곤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코골이가 습관인 분들이 참 많습니다. 수면무호흡장애라고도 하는데 코를 골다가 가끔 숨을 쉬지 못하는 분들이 있는데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지금 일본에서는 국제로봇전시회를 하고 있는데  그 로봇전시회에 등장한 코골이 방지용 곰돌이로봇입니다

 

코를 골면 곰돌이 손이 올라가서 머리를 쓰다듬어 줍니다. 
실용성은 있어 보이지는 않지만 아주 신기하네요.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코골이를 방지하는 제품들이 나왔는데  이런 제품보다 등에 공 같은 것을 달고 자면 코골이가 방지되는 그런 제품이 실용적일듯 합니다.

코골이는 반듯하게 잘때 나는데 옆으로 누워서 사면 코골이를 안하는 원리를 이용해서 반듯하게 자면 등에 달린 고무공의 불편함으로 바로 다시 옆으로 자게 하는 그 제품이 생각나네요

 출처 
http://www.japantrends.com/robotic-bear-helps-quieten-snorer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