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카메라는 정직합니다. 색감이 참 정직하죠. 있는 그대로를 담을려는 니콘 사진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다만 인물사진때 약간의 저채도현상이 있는데 RAW파일로 찍으면 해결이 되긴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캐논색감 닮아가고 있죠. 색감이야 주관적인것이고 후보정으로 가능한 것이고 큰 차이가 없고 인물보다 풍경, 여행사진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큰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니콘 루머스에 재미있는 사진이 올라왔네요

Tecnofotografia 에 올라온 니콘의 D800 사진입니다. 콘셉트 사진이라고 하네요
 
 

 


앞에서 보면  기존 니콘 카메라와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액정은 옆구리 회전 스위블 액정 같네요. 요즘은 이 회전 액정이 기본장착 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어제 DCM잡지 보니까 가장 원하는 기능이 이 회전 액정이더군요




놀랐던 것은 이 사진입니다. 그립보세요. 그립이 꺽입니다.



이렇게 그립이 꺽이는 것은 DSLR에서는 첨이네요. 이 그립이 꺽이는 모습은 이전 니콘 컴팩트 카메라에서 보여졌던 기술입니다. 그립이 꺽이면 뭐가 좋을까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장점은  DSLR을 캠코더처럼 잡고 찍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지금은 DSLR로 동영상 촬영할때 DSLR그립으로 찍기 때문에 장시간 촬영하면 좀 힘이 듭니다.
하지만  저렇게 그립이 90도로 꺽이면  장시간 촬영할 수 있는 캠코더 그립이 됩니다. 각도 조절도 가능한 것 같은제 가장 편한 손목그립형태에 놓고 장시간 촬영해도 좋을 듯 합니다.

점점 DSLR이 사진 자체보다는 캠코더 기능쪽으로 매력 발산하면서 또 다른 중흥기를 맞고 있는듯 합니다.  
콘셉트이기에 이게 나올지 아님 말대로 루머일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나오면 큰 센세이션을 일으키겠네요


출처 : 니콘루머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메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