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방사능 걱정 다 끝났나요? 신기한게 언론이 크게 다루지 않으면 방사능 위험도 사라진것 같은 착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전보다 더 많은 양의 방사능이 계속 흘러 나오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방사능이 언제 멈출지 모른 다는 것 입니다. 일본 도쿄전력에서는 올 연말까지라고 하는데 제가 보기에는 내년에나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듯 하네요.

소련 체르노빌처럼 군인들 동원해서 방사능 피폭량 측정도 안하고 그냥 막 동원했던 인간을 물질처럼 여겼던 사회주의 국가였다면 또 모르겠으나 일본은 그런 동원능력도 없고 그렇게 동원해서도 안되죠. 지금도 500명의 복구작업반이 찬 체육관 바닥에서 샤워시설도 없이 일한다고 하는데 고생 참 많지만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의 안이한 대책에 대한 책임통감은 크게 없어 보입니다.

 

세계적인 시계 웹싸이트인 도쿄플래시에서는 방사능 측정기가 달린것 같은 시계를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에는 방사능 측정기가 달려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방사능 측정기의 표시눈금을 시계로 만든 것입니다.

 

위와 같이 시, 분을 깜박이는 LED로 나타낼뿐입니다.

 


콘셉 제품이라서 크게 뭐라고 하고 싶지 않지만 좀 너무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남의 불행은 나의 행복?
지금 방사능때문에 고통받는 일본인들이 많은데 방사능 측정장비가 들어간 제품도 아니고 그냥 단지 방사능 측정표시 방법을 이용한 시계라  장사치도 도덕성이 중요한데  이건 너의 불행으로 돈을 벌겠다는 생각같아 보여 불쾌하네요.

저 제품에 방사능 측정장비를 넣는다면 돈도 벌고 국민들에게 좋은 제품이라고 칭찬도 받을텐데요
뭐 콘셉 제품이니 더 말하지는 않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yeogangyeoho.tistory.com BlogIcon 여강여호 2011.05.02 13: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좀 그렇네요...
    실제로 방사능 측정이 가능하다면 모르겠지만....

  2. Favicon of http://travel.plusblog.co.kr BlogIcon 이즈 군 2011.05.02 15: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심은 끌겠지만 뭔가 보기에 그렇네요 ㅜㅜ..

    실제로 방사능 측정 기능을 넣었다면 좋겠었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