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은 세상에서 가장 공명정대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부자라고 해서 시간이 느리게 가고 가난하다고 시간이 빨리가지 않습니다. 만약 시간도 돈처럼 흐른다면 분명 누구는 수백년을 살것이고 누구는 1년만 살고 죽을수도 있겠죠.

시간은 이렇게 우리에게 똑같이 배분해주고 있습니다. 대기업회장의 1초와 나의 1초가 물리적으로 똑 같습니다.
하지만 이 시간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데 그건 바로  초고속카메라(보통 슬로우 비디오 촬영)나 시간을 압축시키는 Time leap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게 가능한것은 특수 카메라들 때문이죠. 

카메라는 우리 인간의 눈이 따라가지 못해서 보지 못하는 우주나 마이크로 세계를 찍어서 새로운 세상을 보여주는데요.
마찬가지로 초고속카메라는 눈 깜박사이에 지나가는 현상들을 정확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스포츠선수들이나 영화(오우삼 감독이 정말 자주 애용하는 슬로우모션 장면들이 있죠) 혹은  과학자들이 자주 이용합니다.

초고속카메라는 고가의 장비이지만 이제는 어느정도 대중화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터보를 키면 1초에 2만프레임을 촬영하는 초고속 카메라 TS3Cine  


TS3Cine 는 1초에 1280 x 720 해상도의 720프레임을 찍을 수 있고 해상도를 좀 더 올리면 1280 x 1024에서는 1초에 500프레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터보 기능을 키면 20,000프레임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놀라운 프레임숫자네요. 저렇게 높으면 풍선이 터지는 장면이라던지 총알이 카드를 뚫고 지나가는 장면들을 담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저장매체는 SSD 256기가입니다. 약 3시간동안 촬영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오랜 시간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 카메라의 또 하나의 특징은 7인치라는 대형 액정이 달려 있어서 노트북이나 다른 장비로 동영상을 옮기지 않아도 됩니다.
촬영한 동영상을 바로 그 자리에서 볼 수 있는데  골프스윙이나 타격연습 혹은 스포츠선수들의 운동하는 장면을 녹화하고 그 자리에서 스윙의 자세나 타격의 잘못된 점을 바로바로 잡아 낼 수 있습니다.

샘플영상입니다. 

 

Mousetrap from Fastec from Rule Boston Camera on Vimeo.




lacrosse 1 from Fastec Imaging on Vimeo.



 

Mountain Bike Puddle in Slow Motion from Fastec Imaging on Vimeo.



더 많은 샘플 동영상은 http://vimeo.com/channels/ts3cine#22048976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29,900달러인데요 한화로 3천2백만원입니다. 대중화라기 보다는 컴팩트화 되었다고 하는게 맞겠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메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thejourney.tistory.com BlogIcon 채색 2011.04.24 10: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박카메라네요..

  2. Favicon of http://somdali-photo.tistory.com BlogIcon 솜다리™ 2011.04.24 10: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기하내요..
    카메라이길 거부한듯 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