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패드,맥북 전원 어댑터 리콜 덕헤드 무상 교체 체험기
애플이 2003년부터 2015년까지 생산한 충전기 어댑터가 문제가 발생했다면서 전면 리콜을 실시했습니다. 전 세계에서 12건의 누전 사고가 있었고 이에 전면 리콜을 결정했습니다. 한국에서 구매한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은 거의 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전원 플러그 어댑터 교환 방법 에서 소개를 했습니다.
몇몇 분들이 전원 어댑터 전체를 교체해주는 줄 아시는데 전체는 아니고 분리가 되는 일명 덕헤드라는 부분만 교체를 해줍니다. 따라서 애플이 큰 손해를 보는 것은 아닙니다. 분명, 저것도 가격이 있고 워낙 애플 제품이 많이 팔렸기 때문에 금전적 손해가 있겠죠. 그러나 우리는 무려 12번의 사고에도 이렇게 대처한다고 이미지 상승 효과는 교체에 들어가는 전체 비용보다 높을 것입니다.
https://locate.apple.com/kr/ko/ 에 접속해서 서비스에 들어가서 제품명을 선택후에 자신의 위치를 누르면 주변 애플 고객센터가 나옵니다. 저는 가산동에 있는 KMUG가 나오네요.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입니다.
멋도 모르고 매장에 가서 전원 어댑터 교체 해 달라고 했더니 A/S센터는 옆 건물 지하에 있다고 합니다.
옆 건물 라이온스 벨리 지하 1층에 가니 있네요. KMUG가 애플 A/S도 하는군요.
입구에 있는 대기표를 보니 흐뭇한 미소가 지어지네요. 애플 AC 플러그 어댑터 교환 프로그램이 따로 있네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아서 바로 교환 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다음 주에는 사람이 꽤 많이 올 듯합니다. 애플은 뉴스 뜨기 전에 이렇게 다 준비를 철저하게 해 놓았네요. 애플이라는 기업 자체는 좋아하지 않고 애플 제품을 앞으로 쓸 생각도 별로 없습니다. 왜냐하면 애플의 한국 아이폰 A/S정책이 너무 불합리 한 점이 많아서요. 애플이 공식 지사를 내고 직접 판매하는 공식샾을 운영하고 미국과 동일 한 A/S정책을 해주면 사겠지만 그 전에는 내 돈 내고 사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런 전 세계 공통인 리콜 정책은 동일하게 가져가네요. 또한, 오늘 뉴스를 봤는데 보자마자 전화해보니 교체가 가능한 빠른 대처도 보기 좋네요
주머니에서 꺼내서 줬더니 1분 만에 교체 해줬습니다.
새로 받은 덕 헤드입니다. KOR이 박혀 있네요. KOR, EUR, BRA라는 지역 코드가 박혀 있으면 새 모델의 덕 헤드(플러그 어댑터)로 전기 쇼크 안 먹는 덕 헤드입니다. 교체 안 한다고 큰 문제가 될 것 같지 않지만 혹시 모르니 지나가다가 애플 A/S센터 보이면 교체 받으세요. 아이패드, 아이폰, 맥북 모두 교체가 가능합니다.
http://www.apple.com/kr/support/ac-wallplug-adapter/ 에 자세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