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사진/외국사진작가

경이로운 기상현상 붉은 뇌우 레드 스프라이트(red sprite) 현상을 쫓는 사진작가

썬도그 2020. 7. 28. 17:04
반응형

경이로운 자연현상을 가끔 만나게 되면 공포스럽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아래 사진을 보고 그런 생각이 잠시 들었습니다. 레드 스프라이트(red sprite) 현상은 한국어로 번역을 할 말이 없을 정도로 흔한 자연현상이 아닙니다. 게다가 이 레드 스프라이트 현상을 세상이 알게 되고 인정하게 된 것도 80년대가 처음이었습니다. 

하늘에 거대한 붉은 번개가 친 것 처럼 보이지만 번개와는 또 다릅니다. 이 레드 스프라이트 현상은 번개가 번쩍하고 일어난 뒤에 100m 이하의 이온화된 공기가 상공 80km에서 붉은빛을 내는 현상입니다. 번개처럼 퍼지는 모습이 번개처럼 보이지만 빛의 속도보다 10배나 느려서 빛이 갈라지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상현상을 사진으로 담는 사진작가가 있습니다. 바로 Paul M. Smith입니다. Paul M. Smith는 이 레드 스프라이트 현상을 촬영하기 위해서 이 기상현상을 연구하고 전문 장비를 갖추어서 레드 스프라이트 현상이 일어날만한 날씨가 펼쳐질 곳에 가서 촬영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레드 스프라이트 현상이 일어나면 그걸 사진으로 담습니다. 

아주 아름답다고 할 수 없지만 경이로운 현상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Paul M. Smith는 자신이 촬영한 레드 스프라이트 사진으로 자연의 신비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아지길 기원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사진은 Paul M. Smith 홈페이지 https://www.spritechaser.com/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